해빕/코브라 4.65 간단 사용기[업뎃3]


update3: 토글러가 왜 안나왔는지 알 것 같네요. 이거 펌웨어 설치할 때 내장 하드 드라이브에서 설치하면 안나오네요. USB 스토리지를 통해서 다시 설치한 후 IPF에 가니 cobra-toggler가 나오는군요.^^ 코브라 기능을 손쉽게 끄고 켤 수 있는 것이네요. ^^

———————————————————————————————————

update2: 게임소닉 매니저 3.23은 NTFS 포맷 기기의 ISO 게임들을 제대로 마운트하지 못하는군요. 어제 밤늦게 테스트 하다보니 제가 외장 ISO는 당연히 될 줄 알고 내장 ISO와 외장 폴더 형태만 돌려본게 실수였어요. 플삼대장님 제보 고맙습니다.^^

———————————————————————————————————

update1: 게임소닉 매니저 3.23에 있는 코브라 기능을 끄고 안되던 폴더형 게임을 실행하니 제대로 됩니다.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역시 간단 사용기에요. 일단, 설명에는 코브라 기능을 끄는 토글러라는게 있다는데 이게 포함이 안된 것 같네요. 해빕군에게 문의해 놨으니 뭔가 답이 있겠죠?

사용한 플삼이: CECHL01 뚱땡이.

설치: 안전하게 해 보려고 리벅 4.53 마드 v4에서 했는데 리벅 3.55.4(999아님) 설치 -> 정펌 3.55 설치한 후에 여기서 올렸어요.^^ 물론 USB로 한건 아니고 내장하드에 복사한 후에 빠르게 진행했어요.^^

설치/실행에 아무 문제 없네요.

1. Original disc
두 세개 돌려봤는데 아주 잘 되네요.

2. 웹맨 마드 1.30.24 설치 후 내장 하드의 PS3 ISO(이번에 나온 나루토) 돌렸어요. 아주 잘 되네요.^^

3. 게임소닉 매니저 3.23 설치 후에 역시 테스트 했는데 ISO 게임은 잘 됩니다. 그런데 FAt32 포맷 외장 하드의 폴더 형태 게임 중에 안되는 게임이 발생하네요. 전에 4.65펌 처음 나왔을 때 상황이랑 비슷해요. Universal BDemu를 줘도 안되는 상황이로군요. 헐… 이게 CECHL01에서만 안되는건지도 모르겠어요.ㅠㅠ

4. PS2 ISO 잘 됩니다. 물론 유선을 사용해야 하죠. 이건 어쩔 수 없는거 아시죠? 이게 마음에 안드는 분은 코브라 4.46 버전 외에 답이 없어요.^^

4.60이후에 계속 폴더 형태 게임 구동에 문제가 생기는군요. 펌웨어보다는 백업 매니저들이 이 부분을 보완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2501B에서는 아직 테스트 못했는데 폴더형태 게임이 잘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 모든 폴더 형태 게임이 안된다는건 아니고요, BD-Mirror를 요구하는 게임만 안되는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18 thoughts on “해빕/코브라 4.65 간단 사용기[업뎃3]

  1. 하빕코브라 4.65+겜소닉 3.23으로 구동시키니
    error 80010017 loading sprx_iso plugin 에러 올라옴니다.

    ps3 모든게임이 그렇네요..
    2505 모델이고 외장ISO 게임이 모두 저렇게 뜸니다.

    PS2게임은 정상적으로 되고 내장게임도 정상적으로 됨니다.
    PS3ISO(외장)이 안됨니다.

    • 글을 잘못 적었네요…
      PS3 폴더로 넣었던 게임도 선택하니깐 XMB나가는데 마운트가 안되어 있네요;;

    • 제가 NTFS 포맷 외장 스토리지의 ISO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네요. 지금 확인해보니 같은 에러가 나는군요. 아마 곧 업뎃이 나올 것 같아요.^^

  2. 내장으로 업데이트하면 왜 ㅇ나올라 오는지가 참 궁금하네요 ㅎㅎ
    USB는 나오고 ㅎㅎ;;
    조만간 수정해서 또 나오지 않을까 생각함니다.
    수고하셨음니다^^

  3. 근데 단디님 궁금한게 있음니다.
    자신이 쓴글 수정할수 있는 기능은 없는가요?
    오타 치고 나니 부끄러워서 수정하고 싶은데 수정기능이 없네요 ㅜ.ㅜ

  4. ps2실행시 패드를 유선으로 꼽고 실행했는데 실행하고 나면 듀얼쇼크에서 불이 4개가 켜졌다 꺼졌다 반복하면서 패드인식이 안됩니다. 이럴땐 조치법은 뭐가 있나여?

    • 혹시 QA flag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인가요? 그렇다면 3.55로 내렸다가 다시 펌을 설치해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해빕펌을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고, 오늘이나 내일 중으로 주니님이 만든 코브라펌이 나올 것 같아요. 그걸 설치해 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5. ps3게임시에는 이상이 없는데 ps2할때만 playstation2 로고 뜨면서 패드가 먹통이 되네여..
    답변 큰 도움 되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하드때문이라고 하니 일단 펌 내렸다가 다시 설치할 생각입니다. QA flag 어떻게 하는거져?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여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무선이 아니라 유선패드도 먹통이 된다는 것이죠? 좀 이상하긴 하네요. QA flag이 활성화 되어있는지는 Network settings 위에서 버튼 컴보로 확인해 보세요. 안되어 있다면 999 다운그레이더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겠죠.^^ 버튼 컴보는 L1+L2+L3+R1+R2+down이요.^^

  6. 유선패드도 먹통이 되네여. 로게로,다크넷,해빕 이런식으로 다그없이 올렸습니다. 하드 초기화만 하고 싶은데.. 안되겠죠 근데 어차피 다운그레이드 이후에는 하드 초기화 될거 같은데..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 내장 하드에 별로 중요한 데이터가 없다면 qa flag 확인해 보시고 바로 999 설치해서 다그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다그하다가 내장하드가 포맷되는 경우도 있고 안 그런 경우도 있어요. qa flag이야 한번 해 놓으면 여러모로 편하니까 그렇게 하고 정펌 3.55 두번 설치하고 아예 하드 포맷까지 깨끗하게 한 후에 원하는 펌 다시 올리면 문제가 없겠지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