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80010017 loading sprx_iso plugin 문제


이거 생각해보니 원래 코브라펌과 아이리스 매니저류의 맴바페이로드가 충돌나서 나오는 에러가 아닌가 싶네요. 리벅/코브라 4.53에서도 아이리스 계통은 사용하지 않았었죠. 웹맨과 멀티맨만 사용했었는데 아이리스 계통에서 에러가 발생한다고 주니님이 릴리즈 노트에 적었었답니다.

제가 해빕/코브라 4.53, 4.55를 테스트만 해보고 길게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4.53/4.55 버전에서는 아이리스 매니저 계통에서 NTFS 포맷된 외장 스토리지의 ISO로 된 게임들을 돌리는데 별 문제가 없었는지 궁금해지네요.

FAT32에 폴더 형태로 된 게임은 잘 됩니다. 물론 몇몇 게임은 안되네요. 이 게임들은 모두 BD-Mirror를 요구하는 그런 게임들이에요. 이런 게임들은 코브라 모드를 끄고 맴바 페이로드로 돌리면 잘 되는군요. 아, 코브라 모드를 끄면 NTFS의 ISO 게임들도 잘 돼요.ㅋ

일단 여기저기 포럼에 이런 문제들을 리포팅 했는데 엉뚱한 소리 하고 다닌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흐… 코브라펌엔 역시 웹맨/mmCM이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방금 코브라 토글러로 코브라 기능끄고 돌리니 아무 문제 없이 PS3 ISO게임들 잘 돌아가는군요.^^ 그렇다고 이 기능을 안 쓰자니 코브라펌으로 업뎃한 의미가 없어져버리는군요.ㅋㅋ

확실히 코브라엔 ISO 구동이 좋긴 하네요. 아니 일반펌도 ISO가 대세긴 하지만 ISO로 만들고 웹맨으로 돌리면 뭐 거의 아무런 문제 없이 잘 구동되는군요.^^

아이리스 계통은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4.65 코브라펌 나온 이후에 아직 aldo 아저씨가 아무런 말도 안 하고 있는데 뭔가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16 thoughts on “error 80010017 loading sprx_iso plugin 문제

  1. 코브라끄는 기능은 단순히 슈로대 시옥편 업뎃이나 인스톨 할때나 필요한 기능…그 외엔 코브라에서 구동불가 게임이…있나요?…웹맨이면 다 돌아가는거같습니다.

    • ISO형태는 다 돌아가는 것 같아요. 그런데 외장 폴더 타입 게임 중에서 BD-Mirror 요구하는 게임은 대부분 웹맨으로도 실행이 안돼요. 중간에 먹통이 되버리는군요.^^ 희한하게도 이런 게임들은 코브라 기능끄고 게임소닉 매니저로 구동하면 100%된답니다.^^

      • 그것참..희안하네요…

        BD-Mirror 필수였던 대표적인 게임 두개 (비욘드 투 소울 / 퍼펫티어) 다 외장 폴더로 구동해봤는데

        코브라펌 + 웹맨 마드 조합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됩니다…^^;a

      • 방금 단디님 안되신다는 버파5 일판,영문판 다 구해서 외장하드로 폴더형태로 구동해봤는데 정말 블랙스크린뜨네요..헐~…

        BD옵션 켜야 하는 모든 게임이 구동 안되는건 아니고 그 와중에도 몇몇 게임은 웹맨으로 잘 구동되고, 버파5 같이 안되는게임도 있고 그런가보네요~_~;a…

        또 안되는게임 아시는거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2. 하빕이 코브라 펌의 호환성을 개선하겠다고 엉뚱하게 usb 동글 시절에서나 필요하던
    패치를 집어넣는 바람에 리버그 4.53에서 발생하던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팅 중인 제 개인 코브라 빌드는 그런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PSP / PS2 구동도 하위호환모델에서 잘되고 있구요..

    하빕 이 친구 심뽀가 참 못됬습니다.. 제소스는 다 가져 가놓고 지꺼는 하나도 주질 않네요.
    거기다 뭐 잘났다고 테스트도 안된 버그덩어리 펌을 급하게 1등으로 찍는지..

    보면 볼수록 밉상인 친구입니다.
    나중에 필요하시면 베타테스트 펌 드릴테니 테스트 부탁드려요.
    항상 정확한 리포트 해외 포럼에서 잘 보고있습니다.

    • 주니님 궁금했던 부분을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렇다면 백업 매니저 문제가 아니라 펌웨어 문제라는 결론이로군요.
      해빕군은 나이도 어린 친구 같던데… 밉상이네요.^^
      그리고 기대됩니다. 또 한번 대박펌을 만드실 것 같아요.^^

      • 또 한가지 깜짝 소식은 알도툴즈는 현재 멀티맨의 소스를 보유 하고 있구요.
        dean 의 허락만 있으면 멀티맨 알도툴즈 버젼으로 나올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현재 계속 테스트 의뢰 받고있습니다 ^^

        대박펌은 잘 모르겠구요, 아무래도 처녀작이다 보니 ㅎㅎ
        그냥 해보니까 되더라 라는게 너무 신기 하더라구요, 다만 하빕이 이번엔 제가 작업해서 결과를 내놓으니 너무 서두르고 있습니다.. 지난번 4.60을 2달이나 스킵하다 이번 4.65부턴 부리나케 달리는것 보면.. 그냥 그 조급함이 느껴집니다.

      • 무조건 처음 나오는게 꼭 좋은건 아닌데… 리벅팀처럼 천천히 나오더라도 superior~ 커펌 만들어주세요.^^
        aldo아저씨와는 Linkedin으로 연락하고 있어요.^^
        에혀… deank군은 결국 라지로 아저씨마냥 은퇴할 생각인가보네요. 요즘 영 귀찮아 하는 것 같이 보여요.ㅋ

  3. 저는 주로 스카이프로 연락하는데, dean 은 이제 viber 를 쓴다고 하더라구요.
    어쩐지 요새 말걸어도 대답이 없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얘기한게 4.60.00 발표한날이었어요 [제 생일날 공교롭게도.. ]

    더구나 요새 여자친구랑 장난? 질 하느라 너무 바쁘데요..

    마지막으로 얘기했을때는 주말마다 F1 경기 보러 가느라 정신없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4. error 80010017 loading sprx_iso plugin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펌는 다시 깔아야하나요??ㅠㅠ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

댓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