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넷/코브라 4.65 v1.00 간단 테스트!


피곤해서 관계로 빨리빨리 몇 개만 돌려 봤어요.^^ CECHL01 플삼이에 아이리스맨 3.29를 사용했습니다.

0. 설치: 이전 해빕/코브라 4.65 -> 리벅 3.55.4 -> 정펌 3.55 그리고 내장 하드 포맷 후 설치했어요.

1. NTFS 외장기기의 ISO – 실행됨(해빕에서 문제되던거 없어요^^)

2. 내장 하드 드라이브의 ISO – 당근 실행됨

3. FAT32 외장 기기의 폴더형태 게임 – 대부분 실행됨
* 이 부분은 여전하네요. 제가 테스트로 구동하는건 나의 여름방학3와 Virtua Fighter 5랍니다. 나의 여름방학은 아무런 옵션 없이 잘 구동되구요, VF5는 코브라펌에서 외장 폴더 형태로는 절대 안되는군요. 적어도 CECHL01에선 그런거 같아요.^^
** 게임소닉 3.23에서 코브라 기능을 끄고 BD-Mirror 옵션 주면 잘 돼요.^^

4. 내장 하드 드라이브의 폴더형태 게임 – 위의 VF5를 테스트 했는데 잘 되네요.^^

5. PS2 게임 ISO – 실행됨. 단, 유선패드(다 똑같아요 이건 소니의 문제임)

** PS2 관련해서 하위 호환 및 세미 호환 기종에 대해 주니님이 노트를 달아놨네요.^^

BC/Semi BC consoles are supported, but it has a little glitch bug where you cannot see anything when pressing PS Button, however you can still quit games still, just use D-PAD to select the quit game then exits to xmb.
(약간의 버그가 있을 수 있다죠. PS 버튼을 눌러도 암것도 안 나올 수 있대요. 하지만 화면에 표시가 안되더라도 게임을 끝내고 XMB로 나올 수 있다는군요)
And Wireless connectivity is also supported. Since BC/Semi BC console use the same ps2 emu for both ISO/PS2Classic
(그리고 하위 및 세미 호환 기종은 무선 패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이 기종들은 ISO로 구동하든 클래식으로 구동하든 같은 ps2 emu를 사용한다네요)
You can use save files for both mode, but Non-BC console will have to use different save files per mode.
(하위 및 세미 호환 기종은 클래식이든 ISO든 세이브 파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비호환 기종들은 모드 별로 각각 세이브 파일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코브라 모드를 사용하면서 PS2 classics를 쓸 일은 별로 없겠죠?^^)

6. PSP는 구동 실험을 하지 않았어요. 제가 워낙에 안 돌리기 때문에.ㅎ 이건 나중에 해 볼께요.^^

여기까지 테스트 해 본 결과로는 해빕/코브라 4.65와 달리 흠잡을데가 없네요. 이것 외에 해빕/코브라 4.55 인스톨 안되던 게임 등의 문제도 소문에 의하면 해결되었다고 하니 정말 최고의 코브라 mixed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다시한번 주니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수고하셨네요.^^

9 thoughts on “다크넷/코브라 4.65 v1.00 간단 테스트!

  1. 테스트 결과 잘 읽었습니다.

    안그래도 그 코브라에서 호환성 문제를 일으키는 홈브류나 게임의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이런 저런 궁리를 많이 했습니다..
    중국쪽에선 슈로대 시옥편의 경우는 멀티맨 + bd 미러 조합으로 폴더 구동시
    그냥 코브라상태 에서 된다는 얘기를 들은것 같기도 하네요… 뭐 정안되면
    코브라 끄고 iso로 설치를 하면 되지만요;

    맴바를 사용할땐 이런 문제가 전혀 없기에.. 맴바의 소스코드를 비교해보고 많이 연구를 했는데. 현재 까진 코브라를 꺼서 우회를 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라는 결론인 상태입니다.
    이게 해결되면 맘대로 버젼 7.1로 올려도 될듯하네요 .. ㅎ

  2. 흠 펌이 바뀐다고 psp구동률에도 영향이 있는건가요? 하빕 4.55 1.03에서 되던 psp 게임이 이 펌을 설치후 구동이 안되는군요.. ㅠㅠ

      • 그렇군요 하빕 1.02는 내일 설치해서 테스트해봐야겠네요 지금 시각 새벽 6시 16분 이제 자야할듯 ㅠㅠ ps2게임류는 잘되네요 psp 몇개 되던게 안되네요 다크코브라펌에서는…ㅜ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