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빕/코브라 4.65 v1.02 간단 사용기


제 뚱땡이 CECHL01 플삼이가 고생이 많군요.^^ 오늘 테스트를 위해 3.55로 내렸다가 설치했어요. 다크넷/코브라 4.65-> 리벅 3.55.4 -> 정펌 3.55 -> 해빕/코브라 4.65 v1.02 이런 과정으로 설치를 했어요. 물론 모두 XMB에서 설치를 했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기더군요. 지난 번 해빕/코브라 v1.00을 설치했을 때에도 같은 문제가 생겼었는데, 코브라 토글러가 IPF에 나오지를 않는거에요. 으… 이번엔 하드 드라이브에서 올린 것도 아니고 USB에서 설치했는데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별것 아닌데 참 찝찝한 마음을 떨칠 수 없어서 리벅 3.55.4를 다시 설치하고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한 후 그대로 해빕/코브라 4.65를 설치했답니다. 그랬더니 그제서야 IPF에 코브라 토글러가 나타나네요. 혹시 XMB에서 올린 분 중에 저같은 현상이 나타나면 리커버리모드에서 펌을 다시 설치해 보세요.^^

1. 이전 1.00에서 문제되었던 아이리스 매니저 계통을 이용해 NTFS 기기에서 ISO를 구동할 때 발생하던 에러 문제는 완벽히 제거가 되었네요. 아주 잘 마운트 되고 잘 실행되네요.^^

2. 내장 iso와 내장 폴더형식의 게임은 모두 잘 되네요.

3. 외장 폴더는 다크넷/코브라 4.65와 같아요. 되는건 잘 되고 안되는건 절대 안됩니다.

4. ps2 구동 역시  잘 되는 것 같네요.

5. psp 구동은 직접 해보지 않았어요. PSP 많이 사용하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6. 해빕 툴박스는 lv2를 덤프 할수 있고 코브라 모드와 PS2 emu를 스왑할 수 있네요. 코브라 모드를 끄면 자동으로 ps2 emu역시 오리지널로 돌아갑니다. 당근 그래야 하겠죠? ps2 emu 스왑은 구형 하위호환 기종과 관련이 있는 듯 하네요. 혹시 구형 가지고 있는 분들은 참고해서 사용해 보세요.^^

7. 확실히 1.00/1.01보다는 나아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이미 다크넷을 설치한 분들이라면 굳이 바꿔야할 필요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지금 그넘이님이 psp관련 테스트를 해 보신 것 같은데 기존 해빕/코브라 4.55에서 멀쩡히 되던 피돌군 게임이 다크넷/코브라에서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 듯 합니다.^^

현재 웹맨 마드 역시 1.30.26이 나왔네요. 해빕 코브라를 지원합니다. 참고하세요.^^

26 thoughts on “해빕/코브라 4.65 v1.02 간단 사용기

  1. 제 경우는 리벅 355.4-정펌-해빕1.02 모두 XMB상에서 설치하니 토글러 잘 보이더군요..그래서 설치했는데… 좀 키패드로 선택하게끔 만들어주지 해당버튼을 눌러야 선택되어지더군요.

    psp같은 경우는 다크코브라펌과 마찬가지로 인식이 안되네요
    단디님 내여귀 아시죠? 고거 4.55에서 하빕으로 했을땐 한글도 잘나오고 영상도 잘나왔는데 4.65올라와서 구동시킬려고 하니 안되네요….4.55에서 psp를 많이 하지않아 기억이 잘 안나는데 구동률은 다크코브라펌과 별반 차이가 없을것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런데 4.55에서 되던게 왜 안될까요? ㅠㅠ 같은 파일인데 …

    • 주니님이 댓글 달았는데, 해빕군이 자기 소스를 그대로 쓴 것 같다고 하네요.ㅋ 그럼 다크펌이나 이거나 PSP구동은 아마 같을꺼에요. 저도 한번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내여귀요.^^

  2. 멀티맨에서도 2어개 게임 iso로 구동해보니 잘되고 ps2도 잘됩니다 더 이상 다른거 테스트해보고싶지만 이제 진짜 자야겠슴다

  3. 소스를 확인해봤는데요.. 몇몇 오프셋 빼곤 다똑같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돌려보니 안되는건 여전히 안되네요 하빕 1.02 두요.

    해본게임은 파판0식 / 몬헌3rd [iso] / 쿠로쿠노바스케 정도구요
    잘되는건 이스7 이나 파판7 크라이시스 코어 정도입니다.

      • 지금 코브라 소스를 뜯고있는데요.. 잘하면 리버그 코브라 4.46/4.53 도 완성판을 만들수 있을거 같네여.. 코브라 USB 6.00 소스를 보니..

        PSP EMU 3.72 와 4.00 을 동시에 사용한 흔적이 있는데.. 이게 되면
        리버그의 XMB Menu 두개를 동시에 같이 코딩을 해서 4.53 처럼 모든 메뉴에서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할수 있을것 같네요..

  4. 참 대단하세요.^^ 그런데 그 말씀은 지금 나와있는 리벅 코브라 4.46, 4.53이 더 좋아질 수 있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4.65를 4.53처럼 안되는게 없이 다 되도록 만든다는 의미인가요?

    • 4.65 는 조금 흥미를 잃었구요..
      4.46 의 가장 장점은 ps2 무선 패드 구동이니까..
      아무래도 리버그 4.46 코브라를 완성시키면 훨씬 좋지 않을까 싶어서요 ㅎ

      • 그렇군요.^^ 그럼 정말 완벽한 펌이 나올 수 있겠네요. 기대 됩니다.
        그거 나오면 전 무조건 그거 쓸 것 같네요.^^

  5. 그냥 업뎃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꺼에요. 테스트할 때는 좀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거죠. QA flag은 반드시 활성화 시켜 놓으세요.^^

  6. 단디님 귀찮게 해드려 죄송한데… 모두의 골프5 일판 한번 실험 해주실수 있나요?
    게임이 실행되려면 강제 인스톨이 필요한데 ISO일 경우에는 인스톨이 되지 않아서 폴더 형식으로 바꿨는데 인스톨 된뒤에 게임이 실행은 되는데.. START 누르고 메뉴에 마지막 옵션(보라색)에 들어가면 게임이 멈추어 버리네요… 이미지가 잘못된 걸까요?

    • 모두의 골프 5 일어판은 iso로 가지고 있는데 잘 구동됩니다 다만 5 영문같은 경우는 iso는 절대 안되고 폴더타입만 가능합니다

      • Hot Shots Golf®: Out of Bounds gen으로도 만들어보고 ps3iso tool로도 만들어보고 했는데 처음에 실행시 인스톨에서 절대 안넘어가더라구요… 4.55에서는 안됐는데 혹시 지금 버전에서는 될려나요? ㅎㅎ 외장이든 내장이든 폴더로 구동하면 인스톨 후 잘 실행됐습니다

      • 4.65도 마찬가지네요. installation failed… 설치가 제대로 안되는군요.^^
        리벅 코브라 4.53도 안되네요. 이건 확실히 ISO로는 구동불가 게임이로군요.^^

  7.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 글 남깁니다. 제가 여기서 공부해서 여차저차 하빕코브라 4.65 깔고 웹맨마드를 설치 했거든요. 근데 내장에 폴더째 저장된 게임들은 잘되는데 외장하드를 읽지 못하네요. 그리고 ps3구동시 계속 웹맨 자동 실행되고 해서 아이리스맨과 충돌하는지 아이리스맨에서 외장하드 iso를 실행해도 불러오지를 못하네요. 3.55 다그했다 다시 올려도 웹맨은 삭제 안되는거 같은데 삭제 방법은 없나요? Xmb상 웹맨폴더는 세모키도 안먹네요. ㅜㅜ그냥 아이리스맨 사용할려구요. 참고로 iso위주로 외장하드를 주로 돌릴예정입니다.

    • category_game.xml 파일을 백업해 놓지 않았다면, XMB에 나오는 My Games(webMan Games)폴더를 지우려면 리커버리모드에서 일반 CEX펌을 설치하면 돼요.^^
      플러긴을 삭제하려면 hdd0:에 있는 txt 파일과 sprx 파일 두 개를 삭제하면 돼요.^^
      플러긴 쓸 일이 없다면 일반펌에 아이리스맨 최신 버전 사용하세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