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N 패치 4.65.05


해빕/코브라 4.65에 발맞춰서 PSN 패치 역시 업뎃되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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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EASE NOTES:

[4.65.05] 16/09/2014
= added support for habib cobra 4.65 (stealth extensions including readiness for future firmware version spoofing);
(해빕/코브라 4.65 지원- 스텔스 익스텐션과 이후 펌웨어 스푸핑)
= fixed psnpatch plugin to correctly display the new IDPS (when spoofed);
(PSN 패치 플러긴에서 IDPS를 스풉했을 때 제대로 나오도록 수정)
= optimized psnpatch cobra plugin creation for 4.65 compatibility;
(최적화된 코브라 플러긴. 4.65와 호환성^^)
= reviewed support for rebug cobra 4.53 (only the needed functions are enabled as rebug cobra already has many things included, but still no stealth extensions);
(리벅코브라 4.54도 웬만큼 지원하지만 스텔스 익스텐션은 포함되지 않았대요)

 

PSN 패치란?

CORE (compatible with ALL 4.XX firmware versions):

  • Spoofs IDPS (console ID) and PSID;
    (IDPS와 PSID 속이기)
  • Disables cfw syscalls (emulates official firmware);
    (커펌 끄고 정펌 모드 전환)
  • Auto-Deletes game and homebrew launch history;
    (자동으로 홈브류와 게임 실행 기록 삭제)
  • Installs RAPs and EDATs.
    (RAP과 EDAT파일들 설치)
  • It Patches new games to run in 4.46+ systems.
    (4.46시스템에서 새로운 게임들이 돌아가도록 패치할 수 있어요^^)

COBRA (only for 4.xx firmwares running cobra 7):
(코브라펌 4.XX에서의 기능)

  • Cobra extensions (with stealth extensions for even better cfw disabling in COBRA systems) (*);
    (코브라 시스템에서 돌아가는 코브라 익스텐션. 커펌 끄기보다 더 좋은 스텔스)
  • Spoofs firmware version from cobra 4.XX to ANY OTHER version (*);
    (펌웨어 버전을 4.XX에서 원하는 어떤걸로든 변경가능)
  • PSNPatch plugin for easy usage with cobra systems;
    (플러긴 사용가능)
  • Includes webMAN plugin installation and XMB configuration.
    (웹맨 플러긴 설치 및 XMB 설정기능 추가)
  • Optional Semi-permanent OFW emulator;
    (반영구 정펌 모드 가능)

(*) excludes REBUG COBRA editions.
(위의 기능 중 *표 된건 리벅 코브라에선 안돼요^^)

PSN 패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 참고로 히스토리 삭제 기능은 인터페이스에선 무용지물로 알고 있어요. 다른 내용은 지울 수 있을지 몰라도 PSN 패치 자신의 기록은 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러긴을 사용하면 이런 문제는 보완될 수 있겠죠?^^ 어쨌든 이것보다 SEN enabler가 더 좋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더군요.^^

***안전한 PSN 접속을 위해서는 이 툴도 이 툴이지만 블럭해야할 URL들을 항상 블럭해 주고 깨끗한 2차 프로파일로 접속하는게 가장 낫다고 봅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입니다.^^

9 thoughts on “PSN 패치 4.65.05

  1. 여러 불안감및 rap 파일 있는 dlc 때문에 사용하려고 하고 있는데

    syscall을 꺼서 정펌 모드로 바꿨는데도 xmb 상에서 psn patch와 매니저 홈브류 apphome/install package 등등이 보이네요.

    예전에는 정펌 모드로 하면 구동 디스크 외엔 전부 안 보이던거로 기억하는데 psn patch가 바뀐건가요?

    • 커펌 syscalls만 끄면 별 차이 없이 나오고 반영구 정펌 모드를 설치하면 말씀하신대로 정펌처럼 만들어져요. 그런데 그거까지 할 필요 없을꺼에요. 그리고 구동 디스크 외에 전부 안보이게 되는건 sen enabler가 아니었나 싶네요.^^

      • 그렇군요. psn patch 자체로는 외형은 크게 바뀌지 않는가 보군요 ㅎㅎ
        syscall 관련한 홈브류는 멀티를 안 하니 아예 관심을 갖지 않아서 잘 몰랐습니다.

        친절하신 답변 감사드립니다.

    • 주인장님 말씀대로
      SEN ENABLER의 Hide Info 기능 말씀 하시는거 같네요.
      이 기능은 App Home이나 Install Package를 각각 숨길 수도 있고,
      둘다 숨길 수도 있으며, 다시 나타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옵션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
      그런데 4.65 CEX COBRA Edition에서 SEN ENABLER 5.6.0의 Hide Info를 사용시 PS3 강제종료가 된다는 리포트를 본 것 같습니다.
      – 개발자인 네이썬 본인도 테스트는 안해봤다고 했던거 같구요.

      —————————————

      그와 별개로 rap파일이 거슬린다면 edat 자체가 크랙된 파일을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그게 안된다면, PSN PATCH를 통해서 rap 파일을 설치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오늘 PS2 CLASSIC 때문에 저도 PSN PATCH를 통해 RAP을 인스톨 해봤는데,
      원하는 위치에 RIF로 잘 풀어놨더군요.
      무엇보다 reactPSN의 aa계정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게 좋았습니다.
      물론, PSN Patch가 reactPSN에 비해 많은 것을 할 수 없겠지만.. 시도해보는건 나쁘지 않을 것 같단 생각을 해보네요.

      —————————————

      여러 사이트에 비슷한 문제들로 글을 많이 남기셨던데,
      PSN 한 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라오어나 데스티니를 생각하시는거 같던데,
      저는 둘 다 해봐도 괜찮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데스티니는 밴 사례들을 접해보았기 때문에…
      PSN 로그인 자체가 두려우시다면,
      라오어 쪽을 권장해봅니다.
      비교적 밴과는 거리가 먼 쪽이라서….

      —————————————

      그리고 주인장님 말씀대로 반영구적 정펌모드는 크게 메리트가 없어보이는데 동의합니다.

      이렇게 까지 글을 남기신거보면, 준비를 어느정도 끝마쳤을거 같은데,
      판단은 본인이 하겠지만,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단 생각을 합니다.

      —————————————

      그리고 남의 블로그에 와서,
      이렇게 장문의 댓글을 남기는게 죄송하네요.
      부디 저의 댓글이 거슬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글 남기시는건 언제나 환영이에요.^^
        참고로 PSN패치로 RAP to RIF 작업을 할 때는 반드시 제대로된 act.dat이 있어야 한답니다. 이게 없으면 reActPSN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2. 단디님.. 근데 NTFS내.외장 포맷에서는 psnpatch.cfg가 인식이 안되나요? NTFS로 바꾸고 나서 그안에 있는 psnpatch.cfg가 인식이 안되는거 같습니다..psnpatch 실행하면 콘솔아이디가 안뜨네요.. 내장 최상위 경로에 넣어봐도 그렇고 원래 NTFS에서는 인식 안되는 건가요? 좀 불편하게 됐네요.. pspiso도 외장에선 인식이 안되는거 같고…

    • PSP iso는 외장에서 인식이 안 되는게 정상이에요.
      psnpatch.cfg는 NTFS 포맷 드라이브에선 인식이 안돼요.^^
      그건 내장하드의 PSN 패치가 설치된 폴더의 USRDIR폴더 안에 넣어야 해요.
      /dev_hdd0/game/PSNP11001/USRDIR/psnpatch.cfg
      /dev_hdd0/game/BLJS10018/USRDIR/psnpatch.cfg
      둘 중 하나일꺼에요.^^

      • 그렇구나ㅎ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pspiso는 왜 게임 목록에 뜨지 않을까요?.. 내장의 pspiso 폴더에 넣으면 게임목록에 나오는데 외장의 pspiso 폴더에 넣으면 게임 목록에 안나오네요; 뭐가 잘못된건지.. 폴더 이름이 잘못된걸까요?.. 폴더 이름을 pspiso가 아니라 psp iso 이렇게 띄어서 만들어야 하는건지… 폴더 만드는 경로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fat32였을때는 게임 목록에 나왔었는데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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