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핑을 끝내고…


문제의 ‘그 게임’을 리핑했네요.^^

파일들을 대충 훑어보니 왜 이전의 AGENCY 릴에 문제가 있는지 알 것 같아요.^^ deank 군이 언젠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멀티맨에서 리핑을 할 경우 0kb 파일을 제대로 복사하지 못하는 버그가 발생해서 이걸 수정했다는 릴리즈 노트를 읽은 기억이 있죠. 이게 4.1X 버전이었던 것 같네요. 바로 그 문제 때문에 기존의 릴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던게 확실하네요.

제가 직접 리핑해 보니 파일이 아예 없는 폴더가 몇 개 있고 0KB 파일이 또 몇개 있네요. 기존 릴과 비교하니 그 폴더와 파일들이 빠져있구요.ㅎㅎ 아마도 이 파일만 묶어서 기존 릴에 합하면 문제 없이 동작할 것으로 보이는군요.^^

흐… 전에 도서관에서 빌려왔던 게임들을 멀티맨을 써서 리핑한 것들이 몇개 있는데 다 확인해야 봐야 할 것 같아요.ㅠㅠ 이런 케이스가 없었으면 좋겠는데…

이제 저녁 먹어야겠네요. 젯랙 별로 신경 안쓰는데 오늘은 유난히 피곤하군요.^^

6 thoughts on “리핑을 끝내고…

  1. 어라 그럼 멀티맨 외 어떤걸로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어떤걸 써야 안정적으로 할 수 있을런지요

    • 용량이 얼마 안되길래 FTP, 아이리스맨, 멀티맨 세 가지로 다 해보고 비교해 봤어요. 이상 없더군요.^^ 멀티맨 역시 저 버그는 이전 버전에 있었던거라 지금은 괜찮아요,^^

      • 안녕하세요 우르단디님?

        제가 해빕 4.66, 멀티맨 4.66인데요. 그란6 한글판을 리핑하려면
        플삼에 cd 넣고 멀티맨에서 그냥 카피하면 되나요?
        혹시 이 때 iso로 만들려면 일단 폴더형태로 한 후 다시
        외장하드NTFS에 복사한후 윈도에서 유틸로 ISO로 만들면 되는지요?

        항상 감사합니다.

      • 일반펌이라면 일단 내장 하드 드라이브로 리핑한 후에 FTP로 PC로 옮기거나 말씀하신대로 NTFS 외장 스토리지로 파일을 복사해야 하겠죠. 하지만 멀티맨은 NTFS 외장 스토리지로는 복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리스매니저 계통을 써야할꺼에요. 코브라펌이라면 mmCM에서 곧바로 ISO로 만들어 내장 하드에 저장할 수 있어요. 그 이후에 역시 FTP나 위의 방법처럼 복사해서 빼내면 되겠죠.^^

  2. 단디님도 제2의 카카로트가 되고 싶은건가요..?
    플삼에 대한 연구와 열정이 대단 하시군요..
    플포도 뚫어 보시는건 어떠 하신지..?

    ㅎㅎ
    헤비레인 한글판 요청해도 될런지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