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벅 4.65.1 코브라 7.02 설치 및 사용[업뎃]


0. 테스트한 플삼이들

– 2501B랑 CECHL01 뚱땡이

 

1. 설치

깨끗한(?) 설치를 위해 해빕 코브라 4.65 v1.02에서 리벅 3.55.4 설치 후 정펌 3.55 갔다가 리벅 4.65.1을 설치했어요. 내장 하드 드라이브로 복사한 후 작업했는데 일단 설치는 아주 깔끔하게 잘 되네요.

 

2. 웹맨 마드 1.30.33

기존에 플러긴으로 설치되어 있던 웹맨 마드 1.30.32버전이 실행되더군요. 즉, 내장된 웹맨보다 설치된 플러긴이 더 우선하네요. txt파일과 sprx 파일을 삭제하고 리붓하니까 내장된 웹맨 마드 1.30.33이 동작합니다.^^

그리고 아이리스맨 계통에서 계속 문제를 일으켰던 VF5 등의 외장 JB폴더형 게임들이 모두 잘 되네요. 이건 펌웨어랑 상관없이 웹맨 마드가 좋다는 소리겠죠?^^

특이한건, CFW syscalls를 끄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던 코난 같은 게임도 제대로 되네요. 이 게임은 커펌을 끌 경우 처음 인스톨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희한한 유형(?)이었답니다. 이게 걍 되는게 참 신기하더군요.^^

 

3. 토글 기능들 

리벅툴박스로 웹맨 끄고 켜는거 아무 문제 없이 깔끔하게 잘되고 코브라 기능 역시 한방에 끄고 켤 수 있어요. 아무 문제 없네요.^^ 두 플삼이 모두 잘 동작하네요.

 

4. PS2/PS1 ISO

일단 기존에 잘 되던 것들만 돌려봤는데 아무 문제 없네요. 이 부분은 특별한 문제가 없어 보여요. 그렇다고 기존 펌에서 안되던게 잘되거나 그런 것도 없는 것 같네요.

 

5. 피돌군(PSP)

피돌군 게임도 뭐 그닥 다르지 않아요. 4.53에서 되던 것들은 모두 되네요. 제가 피돌군 게임을 많이 하는게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특별히 구동률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아요.^^

 

6. 트라피 언락

잘 됩니다. 그런데 다 되는건 아니에요. 안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트라피 해킹에 대해서는 리벅펌과 상관없이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 당분간 2501B에는 코브라 기능이랑 웹맨 기능 끄고 사용해 볼 생각이에요. 이것 저것 돌려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현재로는 매우 만족스럽네요.^^

21 thoughts on “리벅 4.65.1 코브라 7.02 설치 및 사용[업뎃]

  1. urdandy님께서 극찬하셔서 호기심에 따라서 설치해보았습니다.
    펌웨어 설치 순서까지 따라했는데요.
    전부 다 XMB 상에서 설치가 가능해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지 않고 그냥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부팅하자마자 미칠듯한 굉음이 나서 플스 폭발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든 생각이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서 설치 안 해서 꼬였구나 싶어
    후다닥 전원을 끈 다음에 다시 999 다운그레이더 설치 후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 3.55를 재설치 하였습니다.
    그리고 부팅 후 또 다시 미칠듯한 굉음!
    그래서 굉음에 대해 검색해보니 마침 urdandy님 블로그에 해답이 있더군요.
    웹맨 설정에서 Dynamic Fan Control 옵션을 꺼주면 되는거였습니다 ㅠ_ㅠ
    그리하여 게임 구동 잘 되는건 말할 것도 없고
    Habib님의 LastPlay가 버그가 좀 있어서 사용하기 불편했는데,
    이번에 처음 써본 웹맨은 Iris Manager + LastPlay보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좋네요.
    늘 좋은 정보 알려주시는 urdandy님 만세 만세 만만세~
    어서 좋은 남편감 만나… 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음흐흐흐흐.

  2. 궁금한게 있습니다.
    리벅 본연의 능력인 세이브 기능
    이거 세이브 리사인 없이 그냥 넣어도 정상 작동 하는건가요?

  3. 안녕하세요 단디님덕분에 많이 배워가고있네요 정독하면서 아직 ps3를 구하진 못했지만…

    ps3를 후딱 구해야 작업도 해보고 게임도 즐길텐데 … 그게 아쉽네요

  4. 펌업의 문제는 아닐듯한데..로게로4.53에서 펍업하여 올라왔습니다..그전에는 이런문제가 없었는데..FTP연결에 문제가 생긴듯합니다..읽기는 되는데 쓰기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문외한이라 뭘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만져야될까요ㅠㅠ

      • 이것저것 다써봐도 ftp에 접속은 되는데 파일전송이나 수정이 안되서 끙끙되다가 리벅툴들어가서 겁도없이 하나씩 활성화 비활성화하고 만지다가 보니까 코브라모드가 활성화가 되어있으면 ftp가 읽기밖에 안되는것같더라고요. 코브라모드 비활성하니 일단은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원래 이런건지 첨써보는지라..어질어질하네요@_@
        앞으로 여기와서 많은걸 배워가야겠어요. 감사합니다^0^

      • 테스트 해 봤는데 전 잘 되네요.^^
        혹시 웹맨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다른 FTP 서버를 또 실행한 것 아닌가요? 코브라모드에 웹맨이 켜져 있으면 멀티맨이나 블박같은 또 다른 FTP 서버를 실행할 필요가 없어요.^^ 두 개를 동시에 실행하면 오히려 문제가 생길 것 같네요. 웹맨 실행 중에는 FTP 전송 잘 돼요. 혹시 웹맨 속도가 느리면 웹맨을 unmount하고 블랙박스를 실행해서 사용해 보세요.^^

      • 흐잉…단디님 말씀이 맞는거같아요..전 코브라모드를 비활성하면 웹맨도 같이 unmount되더군요..뭔가 설정부분을 놓친게 있는거같아요…직접 테스트까지 해봐주시고…아아 여신님..

  5. 전 다크아이리스에 그냥 업데이트 이용해서 설치를 하려고 하는데,
    손상된 파일이라고 나오도라구요.
    제가 받은 파일이 약 200m 정도 되는데…
    참 이상합니다.

  6. 안녕하세요. 처음 댓글 남겨 봅니다^^
    단디님 말씀대로 열심히 해서 리벅 4.65 올렸는데요~
    툴박스를 통해서 코브라모드 on 으로 하니까
    재부팅하고나서 플삼이 팬이 미친듯이 돌아가네요;;
    왜그런걸까요?ㅠ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