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g 만들기(CFW Eboot & PKG Resigner)


pkg 풀은 폴더를 다시 pkg로 만드는 방법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보통 aldo ps3iso 유틸을 설치하게 되면 마우스우클릭 메뉴창에 make pkg라고 바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게 되면 param 시스템버전이 3.40으로 고정되서 만들어지는데 이번 유틸은 원래의 시스템버전으로 만들어지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딱히 3.40으로 고정되어진다고 뭐 안되거나 불편하다거나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이런 방법도 있다라고 정도만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소개해드릴 유틸은 CFW Eboot & PKG Resigner v1.20입니다 피시운영체제 버전으로 x86 x64버전이 있으니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유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만드실 때 시스템로켈계정을 영어로….잊지마세요

다운주소는 단디님블로그인 이 곳 입니다

참고로 다운받으시고 해당 유틸 zip풀으실 때 별도의 폴더로 생성해서 풀으시길 바랍니다
보이시는건 파일하나지만 실행파일을 실행하시면 많은 숨김파일이 해당폴더에 설치되어집니다

11

1. 스샷에 보시다시피 실행파일 하나와 이번 실험대상파일 멀티맨 4.65.02 폴더입니다
 풀으시면 아시겠지만 시스템버전이 3.4로 되어있습니다
 요걸 4.60으로 파람에디터로 변경해서 그대로 넣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22

2. 실행파일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pkg관련파일이므로 2번을 입력하시고 엔터 누르시면 됩니다

33

3. 2번을 누르게 되면 위 화면이 반겨줍니다
1번은 pkg파일 자체를 폴더로 풀어주는것이고
 2번은 다시 만들어주는거
 3번은 pkg 만드는 방식을 설정해주는거
 4번은 edat파일을 본인계정에 쏙 들어갈 수 있게 라이센스 pkg로 만들어주는거
 5번은 해당 pkg컨텐츠 id보는건데 뭐 그닥 쓸일은 없고요
여기서 2번이 아닌 3번을 누릅니다

44

4.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프로그램창 위에 보시면 설치해준 실행파일 외에 다른 폴더 2개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5

5.열려진 창은 일단 그대로 놔둔상태에서 윈도우로 돌아와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생성된 폴더중에 extracted 안의 PKG 폴더 안에 pkg만들 폴더를 넣으시면 됩니다
 폴더는 우측에 보시다시피 해당아이디코드 폴더가 아닌 바로 그 하위구조 폴더 및 파일을 넣으시면됩니다
 디스크버전으로 생각하시면 PS3_GAME폴더의 하위 폴더 및 파일이라고 생각하심 될것같네요

66

6. extracted 안의 PKG 폴더에 넣으시고 프로그램창으로 돌아와서 엔터 누르시면 위 화면이 뜹니다
 아시다시피 어떤 종류의 pkg를 만들거냐고 묻는건데 멀티맨은 하나의 유틸개념이기에 1번 홈브류 PS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걸 만드실 경우 각자 맞는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1번을 누르시면...

77

7.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콘텐츠 ID와 타이틀ID 매치가 잘 되어진게 보일겁니다
 위와같이 매치가 안되게 나온다면 절대 안만들어집니다 에러납니다
여기서 1,2번 선택이아닌 그냥 엔터누르시면 됩니
다

88

8. 3번과 같은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프로그램창 왼쪽을 보시면 상위폴더에 파람파일과 이붓파일이 나타난게 보이실겁니다
 extracted > PKG 폴더안에 들어있는 파일이 상위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2번 리팩을 선택하시면됩니다
 2번 누르시고 엔터

99

9.8번화면에서 엔터를 누르게 되면 수 초후에 위와 같이 별도의 창으로 pkg가 만들어지고 있음이 보여집니다
100
짠 완성입니다
 프로그램창 위에 보시면 해당 코드로 된 pkg파일이 만들어진게 보일겁니다

주의사항은 이렇게 만들어지고 난 후 extracted 안의 PKG 폴더안에 넣어놨던 원본 폴더 파일은 사라집니다

에러나도 사라집니다
그러니 꼭 원본 백업하시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또 하나 pkg 만들고자 하는 폴더안에 eboot 파일이나 edat파일 둘 중 하나가 있어야한다는것입니다
위 구조가 해당파일안에 컨텐츠id코드를 읽고 파람파일과 매치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컨텐츠id코드를 읽을 수 있는 파일이 없다면 절대 매치가 이루어지지않고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pkg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유틸로는 aldo ps3tools를 이용한 마우스 우클릭메뉴창과 ps3tools폴더안에 있는 make_package_npdrm.exe 파일을 이용해서 만들 수 도있고 TrueAncestor_PKG_Creator_v1.01 과 PKG Toolkit GUI을 이용해서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또 있는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9 thoughts on “pkg 만들기(CFW Eboot & PKG Resigner)

  1. 포스팅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여쭙고 싶은게 있는데, 이 툴로 치트를 적용한 디스크 게임용 pkg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이걸로 시도해 보니까 뭘 잘못했는지 잘 안되더라구요.

    참고로 윈도우 8.X에서는 이 툴이 에러가 나더군요. 그래선지 저는 aldo 아저씨 툴이랑 TA pkg creator를 선호하게 되네요.^^

    • 아 윈도우 8은 에러가 나는가보군요 전 7인지라 ㅋㅋ
      디스크게임용 치트 pkg를 언팩해서 다시 리팩한 경우는 있는데….
      eboot이 npdrm라면 특별히 안될건 없을것같은데말입니다

      TA pkg creator라 해서 다른건줄알았더니 TrueAncestor PKG Creator 로군요
      1.01이죵?
      요것도 conf 변경해서 대략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단디님이 알려주신 다른방법으로 한번 해봐야지용 ㅋㅋ

  2. 섬궤 dlc 만들때 사용했던 유틸이네요
    물론 사용법은 파판에서 urdandy 님이 올려주신 글로 유틸도 ~~
    매번 영문으로 로컬을 변경해야 하는 점이 조금 불편하지만…

  3. 힘들게 제작하시네요;;

    요 2개만 있으면 걍 bat 만들어서 원클릭 생성인데;;;

    package.conf
    psn_package_npdrm.exe

  4. http://jerem73.wordpress.com/2011/01/08/make-package/

    여기 보시고 DLC/치트/PSN 등등 코드별로 만들어 놓고
    BAT 실행 파일로 만들어두면

    게임폴더(BLKS12345)와 게임ID(BLKS12345), 컨텐츠ID (KP0001-BLKS12345_00-1122334455667788)만 바꿔주면 걍 만들어둔 BAT 클릭하면 자동생성…

    원본 삭제 안되고 이게 오히려 더 편하고 쉽고 확실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