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넷 4.66 CEX 코브라 v1.00(내용수정)


update1: 개발자님의 요청대로 내용을 수정했어요. 그리고 4.66인데 4.46으로 제가 오기한 부분도 있어서 모두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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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넷 4.66 CEX 코브라 v1.00이 나왔군요. 베타 테스트를  모두 마쳤나보네요.^^

 

FEATURES:

1. Properly built from OFW 4.66
2. INSTALL PACKAGE FILES and APP_HOME
3. ReactPSN compatiblity
4. Patched LV0 to disable ECDSA check of CoreOS
5. Patched LV2 to add PEEK/POKE
6. Patched LV1 to disable LV2 Protection
7. Patched LV1 to add PEEK/ POKE
8. Games signed with keys up to 4.66 Supported
9. Can be updated over ANY CFW.
10. Can be updated over 3.55 OFW
11. RSOD bypass [Installation only]
12. ReactPSN Offline patch added
13. PSP Remaster / Minis supported added
14. 4.65/4.66 PSP EMU Patch
15. QA FLAG Enabled by Default if it was previously applied
16. Enhanced Remote play with PC
17. Cinavia Protection Fully Disabled [Special Thanks to Habib]
18. COBRA 7.00 Feature Added
19. Toggle Cobra is supported by IRISMAN/GAMESONIC/WebMAN
(위 세 매니저의 토글 코브라 모드를 지원함)
20. In Screen game shot patch

SUPPORT:
– COBRA 7.00
– PRX+Mamba Loader (Toggle COBRA Off)
– Webman Mod 1.31.00 Udater (Install and Run)
PSP Remaster & PSP ISO
PS2 Classic & Semi-bc and bc support added for ps2iso
PSN access
– Cinavia Protection Fully Disabled
– PC to PS3 Remote
– In Screen game shot
– Toggle COBRA

Toggle COBRA Mode (Webman)
– Cobra Disable : Webman Combo (L3+L2+▲)
– Cobra Enable : PRX+MAMBA Loader – Webman Combo (L3+L2+▲)

Toggle COBRA Mode (GameSonic)
Use the toggle menu
– Cobra Disable
– Cobra Enable

PS2 ISO compatibility
– BC/Semi BC consoles are supported,
but it has a little glitch bug where you cannot see anything when pressing PS Button,
however you can still quit games still, just use D-PAD to select the quit game then exits to xmb.
And Wireless connectivity is also supported.
Since BC/Semi BC console use the same ps2 emu for both ISO/PS2Classic
You can use save files for both mode,
but Non-BC console will have to use different save files per mode. [When using Original PS2EMU]

(영어권 사람이 아니므로 글이 좀 헷갈리네요.^^ 하위호환기종과 소프트 호환기종에서 PS2 ISO를 지원하며 게임 도중 PS 버튼을 눌렀을 때 검은 화면이 나올 수 있지만 D-pad를 눌러서 게임을 끝낼 수 있고 그리고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는 거죠.

하위호환/반호환 기종은 PS2 ISO나 classics 구동시 같은 ps2 emu를 사용하므로 같은 세이브 파일을 양쪽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비하위호환 기종은 각 모드 별로 세이브 파일을 따로 만들어야 한다네요.^^)

Non-BC consoles
– WIRELESS ON PS2CLASSIC ONLY
(비하위호환 기종에서는 PS2 Classics 방식으로만 무선 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네요. 이건 뭐 다 마찬가지죠.^^)

 

NOT SUPPORT:
– CCAPI 2.60
(CCAPI 2.60은 지원하지 않는군요)

Tested homebrews :
– IRISMAN 3.33
– mmCM 4.66.04
– webMAN 1.31
– webMAN Mod 1.31.00
– Gamesonic (Firmware version displays poor)

Tested Consoles:
CECHA07, CecHP07 – Thanks to smallbear
CECHK05 – Thanks to Jonnal
CECHE05
CECHL05
CECH-2001B – Thanks to Joonie
CECH-21xx – Thanks to a lot
CECH-25xx – Thanks to BlueRabbit & 小小小楊

 

출처 및 다운로드는 여기에요.^^ 직접 링크는 하지 않겠습니다.

37 thoughts on “다크넷 4.66 CEX 코브라 v1.00(내용수정)

  1. 지원 홈브류 웹맨 1.31이랑 아이리스 버전이 짤렸나봐요~~
    구글검색해봐도 이전 링크는 다 연결이 안되네요
    가지고 계시면 다시 올려주세요 ^^

  2. 내용 수정좀 해주세요 ㅎㅎ;

    Toggle COBRA Mode (GameSonic)
    Use the toggle menu
    – Cobra Disable
    – Cobra Enable

    PS2 ISO compatibility
    – BC/Semi BC consoles are supported,
    but it has a little glitch bug where you cannot see anything when pressing PS Button,
    however you can still quit games still, just use D-PAD to select the quit game then exits to xmb.
    And Wireless connectivity is also supported.
    Since BC/Semi BC console use the same ps2 emu for both ISO/PS2Classic
    You can use save files for both mode,
    but Non-BC console will have to use different save files per mode. [When using Original PS2EMU]

    Non-BC consoles
    – WIRELESS ON PS2CLASSIC ONLY

  3. psn하려고 리벅에서 다크로 넘어왔는데 잘쓰던 플러그인들이 안되네요.
    웹맨이나 psnpatch 플러그인을 다크넷에서 쓰려면 해줘야 하는게 있나요?

  4. 단디님 안녕하세요^^ 질문하나만 드릴려고요 리벅 4.65 잘 쓰다가 다크넷으로 갈아타볼까해서
    다운그레이드 좀 해볼려고 리벅999 해빕999 펌웨어를 xmb 상태에서 업데이트하니
    Update data of version 2.70 or later can be installed on this system.(8002F969) 에러가
    뜨는데 해결 방법을 못찾고 있어서 부득이 단디님께 SOS를 청합니다. ㅠㅠ

    • 지금 리벅펌 상태고 XMB진입에 문제가 없다면 리벅툴박스를 설치하고 QA flag이 활성화 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QA flag을 enable하고 리벅 3.55.4(999아님)를 설치해 보세요.^^

      • qa flag enable 상태이고요 리벅3.55.4도 동일 증상 이네요 ㅎㅎ 사이트 돌아보니까
        dex로 실행 되면 그럴수 있다고 하는데..dex로 변경 한적이 없어서..난감..

      • Target type이 CEX로 나오게 해야해요. 이상하네요. 이게 왜 DEX가 되었을까…
        잘 생각해 보세요. 뭔가 작업한게 없었는지….

      • 같은 리벅펌을 다시 한번 설치해 보셨나요?^^ 그리고 이전에 사용했던 펌웨어는 어떤건가요?^^
        여의치 않으면 full dex 전환을 했다가 다시 full cex로 전환하는 작업을 해야할 것 같은데 이게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좀 걱정되네요.ㅠㅠ

      • 휴~단디님 성공했어요 ㅎㅎ 감사드립니다. 리벅을 첨 설치하다 보니 이런일도 있네요 ㅎㅎ같은 리벅펌 설치해도 같은 증상 어떤 펌도 설치가 안되네요 ㅎㅎ
        해결방법은 EID_Root_Key_Dumper_for_465.port_by_metion.pkg 이거하고 IDPSet_v0.6.pkg 이게 필요하더라고요. 먼저 덤퍼로 eid_root_key이거 추출한다음에 usb를 오른쪽 슬롯에 꼽고 usb000 루트에 복사하고 IDPSet 실행해서 3번째에 있는거 선택하고 1~2분 기다린후 완료가 되면 xmb로 나와서 리벅툴 실행하고 DEX/CEX로 이동(끝에서 두번째) 두번째 칸의 Rewrite Target ID in Flash 실행하면,
        CEX모드로 바뀌네요 ㅎㅎ 참고로 IDPSet을 실행하면
        CEX-FLASH.EID0.NORBIN, DEX-FLASH.EID0.NORBIN 이 두개 파일이 생성되는데
        두파일의 이름을 CEX를 DEX로 DEX를 CEX로 바꿔서 Rewrite Target ID in Flash를
        실행하면 DEX모드로 바뀌네요 ㅎㅎ

      • 저도 알아봤는데 target type:DEX로 나오면 DEX상태로 봐야한데요. 결국 full dex-cex 전환만이 답이란 소리죠.^^ 걱정했는데 잘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그리고 IDPSet은 저도 잘 모르는거였는데 라인님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PC로 옮겨서 작업하고.. 좀 복잡했는데 더 편해진 것 같아요.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런데 좀 이상하네요. 파일명의 CEX/DEX 를 바꾼다는게… 그럴 필요 없는데 라인님 케이스가 이상한거 아닐까요? 일반적인 경우에 CEX-FLASH.EID0.NORBIN, DEX-FLASH.EID0.NORBIN 이 파일들만 두 개 있으면 이름 변경 없이 쉽게 CEX-DEX를 오갈 수 있거든요.

      • 제가 직접 실험해 봤는데 라인님 말씀이 맞네요. IDPSet이 희한하게 CEX-DEX를 바꿔서 만들어 놓는군요. 정말 희한하네요. 리벅툴박스에서 추출한 것과 DEX-FLASH.EID0.NORBIN의 MD5값을 비교하니 이게 두 개가 같게 나오네요.^^

  5. EX-FLASH.EID0.NORBIN 을 불러올때 LV2커널 스왑을 안했다면 단순하게 86 리전코드를 82의 DEX코드로 전환만 합니다.

    라인님의 말들어보면 커널은 CEX고 타겟은 DEX로 되있다는것은 리전이 단지 82로 되있다는 말이네요.

    그럼 걍 툴박스에서 REWRITE TARGET ID IN FLASH 이것만 실행하신후 재부팅하시고

    QA되있으시니 리버그999상태에서 정펌 3.55 설치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아무 펌이나 설치해도 됩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궁금 한건 dex로 전환 되었을때 82로 바뀐 국가코드가 cex로 다시 변경 했을때 86으로 자동으로 변경 되는건가요??아니면 단디님 말씀대로 기본 코드인 83(일본) 코드로 변경되는지 궁금 하네요^^ 아니면 국가코드 자체가 그다지 의미가 없을까요??

      • 그건 추출한 CEX 플래시에 따라 다른거에요. 리벅툴박스에서 CEX – DEX를 오갈때면 각각의 플래시 덤프가 필요하잖아요. 덤프된 CEX플래시 내부의 리전 코드에 따라 달라지는거죠. 그러니까 재미있는 예로 DEX 상태에서 IDPSet으로 플래시를 generate하면 CEX와 DEX가 한 번에 만들어지는데, CEX 플래시에 들어갈(맞춰질) 리전코드를 물어본다는거에요. 제가 flash dump관련해서 글을 쓴 부분인데 기본값이 83이더군요. 이건 default가 83이란 의미는 아니구요, 그 어플이 처음 지정되는 숫자가 83이란 말이에요. 그러니까 내 플삼이에 맞추려면 한국이면 86으로 놔야하는거죠. 제대로 맞춰서 덤프를 뜨는게 좋을꺼에요.^^

      • 툴박스에서 lv2덤프를 하게 되면
        CEX-FLASH.EID0.NORBIN

        파일이 덤프가 됩니다.
        (자신의 콘솔 기기의 cex 리전이 덤프가 됩니다. 한국이면 86)

        이 CEX-FLASH.EID0.NORBIN 를 cex2dex툴을 사용해서

        리전을 82로 바꾸면

        DEX-FLASH.EID0.NORBIN 을 만들수가 있지요.

        그럼 이 2개의 덤프를 USB 루트에 넣으후
        툴박스에서 불러올수가 있는데 CEX라면 DEX덤프정보를 불러오는것이고
        DEX상태라면 CEX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이 과정을 생략할수 있도록 이번 리버그 4.65.2 버전의 툴박스는
        루트키 덤프 기능을 지원해서 툴박스에서 루트키를 뽑으상태에서
        DEX-FLASH.EID0.NORBIN 파일 없이도 82의 리전으로 교체할수 있도록
        지원이 됩니다.

        다만, LV2커널까지 스왑하려면 CEX2DEX 툴로

        CEX-FLASH.EID0.NORBIN을 이용해서

        DEX-FLASH.EID0.NORBIN을 생성해야 합니다.

  6. DEX-FLASH.EID0.NORBIN 를 불러올시….

    툴박스는 아래의 2개의 LV2 메모리를 불러와서 CEX/DEX 전환이 가능합니다.
    CEX-FLASH.EID0.NORBIN
    DEX-FLASH.EID0.NORBIN

    REWRITE TARGET ID IN FLASH 만 불러왔을때는 단지 리전을 86에서 82로면 변경하여
    타겟ID만 DEX로 변경해주는것이고, LV2커널까지 스왑하면 풀DEX기능이됩니다.

    풀DEX상태에서는 PSN이 접속이 안되게 되는데 (리전82로 되있기때문)

    웹맨이나 아이리스맨에서 콘솔ID 스푸핑을 통해서 리전 86 콘솔ID로 스푸핑해주면

    풀DEX에서도 PSN 및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NGU 포럼등의 회원들은 풀DEX에서의 TMAPI를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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