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맨 공식 v.1.34와 새로운 stage2.bin[4.66코브라 사용자 필독]


deank군의 고민이 잘 반영된 새로운 웹맨과 stage2.bin이로군요. 이 stage2.bin은 4.66 코브라펌에만 적용되는 것이랍니다. 다른 펌웨어를 쓰는 유저들에겐 불필요한 것이에요.^^ dishonored 같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던 몇몇 게임의 문제를 해결한 것 같네요.^^

 

 

webMAN 1.34 Changelog:

  • Fixed processing of last_game.txt (generated by multiMAN). For JB games it contains the path to EBOOT.BIN, which was wrongly mapped to /dev_bdvd. It is now properly mapped to the /PS3_GAME folder of the supplied path in last_game.txt
    (멀티맨에 의해 생성되는 last_game.txt의 과정을 수정함. 이게 전에는 dev_bdvd에 잘못 매핑이 되었다네요.)
  • When loading JB games webMAN used the default TEST00000 game ID for creating the fake ISO (task.dat). It now checks the PARAM.SFO of the game and passes it to the cobra_map_paths (the way mmCM does) to create proper fake iso (task.dat).
    (폴더형 게임을 로딩할 때 웹맨은 기본적으로 TEST00000 으로 된 가짜 ISO를 만들어서 진행했는데, 이제는 게임의 PARAM.SFO를 확인해서 이걸 mmCM처럼 코브라 맵 패스로 보내게 했다네요.그래서 제대로된 fake ISO를 만들 수 있다는거죠. 이건 모두 구동율을 올리겠다는 소리로군요.^^)
  • Improved the scan procedure to exclude some unnecessary files/checks and improved a bit the “lite” version.
    (스캔 순서를 향상 시켜서 불필요한 파일이나 확인을 피해가게 했다고. 그리고 라이트 버전을 더 향상 시켰다고 하네요.^^)

The changes in stage2:

  • Check and fix path names with leading double forward slash (//)
    (이중 슬래시로 된 경로 이름을 확인하고 수정함)
  • Do not restrict game processes (EBOOT.BIN) and do some postprocessing (fixed at least 7 games/applications so far)
    (게임 실행 과정의(EBOOT.BIN) 제한을 없애고 몇몇 포스트 프라세싱을 함(최소 7개 게임과 앱을 수정함) )
  • Fixed spoof offset for 4.66 (it will be needed next with the next fw version).
    (4.66을 위한 스풉 offset을 수정함. 이건 다음 펌웨어 버전을 위해 필요할꺼라네요^^)
I continued my efforts to see what is wrong with Dishonored and Cobra… I’m glad to say that I managed to fix the issue.
(뭐 Dishonored와 코브라펌의 문제에 대해 계속 지켜보겠다고…. )The solution is ONLY for 4.66 CFW (Cobra). I also strongly suggest that you update your stage2.bin with the one I compiled, no matter which 4.66CFW (Cobra) you have.
(이 해결책은 단지 4.66 코브라펌을 위한거라고. 그리고 4.66 코브라펌을 사용한다면 어쨌거나 자신이 컴파일한 stage2.bin을 사용하라네요. 다운로드는 아래입니다.)
http://www.deanbg.com/stage2_cfw_466.zip (26K)

  • Unzip the file and copy stage2.bin to /dev_blind/sys (to replace the one that came with your firmware) /dev_blind/sys/stage2.bin Do this only if you’re on 4.66 and make sure that you enable dev_blind either in webMAN or multiMAN to be able to replace the file.
    (적용방법은 , 압축을 풀고 stage2.bin 파일이 나오면 /dev_blind/sys 이리로 복사해서 펌웨어에 포함된 것을 교체하는 것이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4.66 코브라펌에만 적용되는거고 멀티맨이나 웹맨을 통해서 dev_blind에 쓸 수 있도록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이거 모르면 바~보^^)

Also webMAN 1.34 is available. There are some fixes and improvements in there.
(웹맨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세요^^)
http://www.deanbg.com/webMAN_1.34.zip

Dishonored now works in JB format from Internal/External and I also tested it from /net_host (new stage2.bin required).
(폴더 형태의 Dishonored는 이제 내장/외장 모두 잘 실행되고 넷웍으로도 잘 된다네요)This update of stage2.bin will probably fix few other games which have issues (no sound, lag or game-data-corrupted-errors).
(업뎃된 stage2.bin은 아마도 몇몇 다른 문제들에도 해결책이 될 수 있을꺼라네요. 즉 소리가 안 난다거나 랙이 생긴다거나 게임 데이터 손상의 문제 등등…)

으.. 얼마전에 파판에서 펌웨어 업뎃 후에 랙 생긴다는 포스팅을 본 적이 있는데 그런 문제와도 관련이 있는 것 같아요. 코브라 4.66 쓰는 분들은 deank의 stage2.bin을 반드시 교체하는게 좋을 것 같군요.^^

출처는 여기입니다.

6 thoughts on “웹맨 공식 v.1.34와 새로운 stage2.bin[4.66코브라 사용자 필독]

  1. 무지해서 여쭤봅니다.
    stage2.bin 복사한 이후에는 “dev_blind에 쓸 수 있도록 옵션변경한 부분을 다시 해제” 해도 관계 없나요?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