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 레저넌스 PS버튼 관련 실험 결과


실험한 플삼이

1. 2501B – 다크넷 CEX 4.66 v1.00

2. CECHL01 – 다크넷 코브라 4.66 v1.00 + new stage2.bin(deank)

 

사용한 백업 매니저

1번 플삼이엔 아이리스맨 3.33과 게임소닉매니저 3.41

2번 플삼이엔 웹맨 마드 1.34.01, 멀티맨 4.66.06, 아이리스맨 3.33, 게임소닉매니저 3.41 모두 사용함.

 

실험방법

PS3 ISO tools v2.1로 커펌 4.66으로 설정하고 makePS3ISO를 엔진으로 ISO 파일로 만든 후 그것을 가지고 실험했어요.

실험할 때마다 게임데이터를 삭제하고 DLC도 삭제한 클린 상태에서 먼저 게임을 마운트하고 게임 더이터를 설치한 후 리붓 후 DLC를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해서 PS버튼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했어요. 완죤 노가다링…ㅠㅠ

 

실험결과

1번 플삼이와 아이리스맨 3.33 및 게임소닉매니저 3.41 – 아무 문제없이 구동되고 아무 문제 없이 게임 끝낼 수 있었어요.^^

2번 플삼이(코브라펌)에선 다각도로 실험해 봤는데

1) 웹맨 마드 1.34.01 – 정상 구동 및 정상 종료 DLC 인식

2) 멀티맨 4.66.06 – 정상 구동 및 정상 종료 DLC 인식

3) 아이리스맨 3.33 –

웹맨 종료 후 마운트 했을 경우: 정상 구동 및 정상 종료 DLC 인식
웹맨을 끝내지 않고 그냥 게임을 마운트해도 위 결과와 같음.

4) 게임소닉 매니저 3.41 –

웹맨 종료 후 마운트 했을 경우: 정상 구동 및 정상 종료 DLC 인식
웹맨을 끝내지 않고 그냥 게임을 마운트해도 위 결과와 같음.

 

한 줄 결론

이거 암 문제도 없는거잖아요. 이게 왜 문제라고…ㅠㅠ

* 적어도 다크넷 일반 4.66 v1.00과 다크넷 코브라 4.66 v1.00 + new stage2.bin에선 ISO로 구동시 어떤 백업 매니저를 사용해도 아무 문제 없다는 결론이네요.

* 그넘이님 다크넷 4.66 v1.01에서 문제 생기면 1.00 다시 설치하세요.ㅋ

* 일반펌엔 아이리스맨/게임소닉매니저, 코브라펌엔 웹맨/멀티맨이 진리에요.^^

23 thoughts on “샤이닝 레저넌스 PS버튼 관련 실험 결과

  1. 다시 해보니까 아이리스맨으로도 잘 되네요……;;;

    제가 확실히 기억이 애매해 어제 단디님 글 보고 본 게임먼저 구동 및 인스톨설치후 정상종료하고 후에 DLC설치했습니다…이게 문제였던건지는 모르겠는데….여튼 이제 모든 매니저에서 다 잘되네요..;;;;

      • 그게문제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어요 역순으로 다시 해볼려고햇는데 피곤해서 ㅎㅎ
        근데 DLC코드가 다른코드인데도 이게 문제가 될려나 의문이네요…단순히 DLC인데… 다른게임에서 문제가 생긴적이 없었던것같은데

    • 펌 문제는 아닌건 확실합니다… 단디님 말처럼 플삼이가 요즘 반항기가 생겼다던가….뭔가 저에게 삐진것같습니다
      다른분 몇분도 안된다는거보니 해당 플삼이 조져야할듯

  2. 전 최신멀티맨으로 실행했고. 게임은iso말고 걍 BLJM61156 폴더 통째로 하드에 복사해서 실행했어요.(늘이렇게 했어요 ㅋ) 그러면 인스톨과 트로피 설치후 psn사인인 필요하다고 나오고 사인인안하면 일부 컨텐츠 못쓴다고 나오는데 게임은실행되요. 그후 종료하고 dlc깔면 안되는데. iso파일을 만들어야 되는걸까요?

  3. 해결 봤네요 아.. 계속 초기화까지 해면서 했더니 안되네요.
    펌 바꾸면서 보니까. 권한? 이 자꾸 변하는것 같아요 웹맨 마드가 업데이트 안되길래 봤더니 ftp로 올린 파일이 권한이 바껴 있어요….
    어디서부터 꼬인건지 모르겠네요 계속 게임 설치할때마다 권한 문제 생기면 머리아프겠어요 ..
    dlc 확인완료했네요.
    파일질라 씁니다 ftp 혹시나 저처럼 문제있는분들은 ftp 들어가셔서 권한을 바꿔보세요
    하위폴더 전체 잡으시구요…
    아..

  4. 참고로 한마디 하자면,…

    이번에 변경된 deank/다크넷/페록스/리버그4.65.2 의 stage2.bin 은

    웹맨모드 업데이터 적용시 자동 리부팅이 안됩니다.

    그래서 우선 boot_plugins.txt파일을 dev_hdd0폴더에 FTP로 전송한후에

    웹맨 모드 업데이터를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재부팅이 안되지만

    수동으로 PS3를 껏다가 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적용이 됩니다.

    stage2.bin 이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증상인데 아마도 알도즈의 소스가
    수정되어야 할듯합니다.

  5. 이거 좀 지나서 답변이 있을까 모르겠는데…
    웹맨에 iso로 실행하면 종료 때 정상이라고 하신거 맞죠???
    글이랑 댓글 읽어 봤는데 잘 모르는 부분도 좀 있어서…

    근데 문제는 제가 리벅 4.65.1에 웹맨이 1.31인가??(웹맨은 정확하지 않네요…)
    에서 DLC만 설치하면 종료할 때 재부팅하네요…
    이거도 웹맨 버전때문인가요???

    글고 DLC적용하면 PSN에 사인해야하고 아니면 적용안된다던가??그런거 뜨던데..
    상관없나요??? 아니면 뭔가 다른걸 해줘야하나요???
    (뭔가 장착하는거 4개랑 칭호같은거 캐릭마다 4개정도씩 뜨긴하던데…..그게 DLC 다인가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