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벅 4.65.2 PS2 돌려봤는데….


하라는대로 했는데 무선 패드는 안되네요. 제가 뭘 잘못한건지….ㅠㅠ

1. Install placeholder and activate the rap file for classic via reactPSN or PSNpatch
2. Go to multiMAN normal mode and click on iso
3. Convert ISO to Classic [ISO.BIN.ENC]
4. Use multiMAN filemanager [mmOS] , look for this path “/dev_hdd0/PS2ISO/<gamename>/
5. Copy or Move ISO.BIN.ENC to “/dev_hdd0/game/PS2U1000/USRDIR/
6. With webMAN “MOD”, Toggle press SELECT+L2+/\
7. Run the game from npdrm legit/placeholder(depending on the option you chose) and maintain one stable sync, this is important to write proper sync data in registry.
8. You can safely close the game, and then start mounting PS2 ISO via webMAN (*Back up registry via TOOLBOX is recommended in case of potential sync issue problem occurs, if the sync issue happens in the future, you can restore your sync data via registry restoration)

 

위 방법대로 그대로 했는데… 그러니까 7번까지는 뭐 아무 문제 없었거든요. 결정적으로 게임 끝내고 다시 웹맨에서 PS2 ISO 마운트 한 후에 실행하니 무선 패드를 못 찾네요.ㅠㅠ

튜터리얼만 읽어보면 일단 한번 레지스트리에 기록이 되면 그 후부터는 암거나 PS2 ISO를 돌려도 무선 싱크가 된다는 의미가 아닌가 싶은데… 제가 잘못 이해했는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을 돌릴 때마다 위의 프라세스를 매번 해야 하는건지…. 그럼 걍 PS2 classics로 돌리지 뭐하러 코브라 기능을 쓰겠어요?

 

혹시 성공한 분들 계시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11 thoughts on “리벅 4.65.2 PS2 돌려봤는데….

  1. ps2 이미지를 마운트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더미용 ISO.BIN.ENC를 “/dev_hdd0/game/PS2U1000/USRDIR/“에 넣은 후 SELECT+L2+/\를 눌러 ps2 classic 활성화하여 ps2 홀더를 실행하였습니다.

    이후부터는 ps2 iso 마운트 하여 ps2 홀더로 실행하면 무선 잘 잡히더군요. 한번만 더미파일 등록을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더미파일은 정상 실행되는 용량 작은 iso를 사용하여 만드는게 용량절약에 도움되겠지요.
    리버그 설명글 보면 간혹 안되는 기기가 있다고 하던데 우르단디님이 그 경우에 해당할 수도..ㅠㅠ

    • 아… 매번 홀더를 통해서 실행시켜야 한다는 말씀이로군요. 전 걍 디스크 모양에서 실행했었죠. 퇴근 후에 다시 해봐야겠네요. 댓글 고맙습니다.^^

  2. http://www.psx-place.com/forum/ps3-jailbreaks-cfw/research-mlts-rif-bypass-patches-vsh-1109.html#post6381

    단디님, 혹시 전에 MLT 4.40 으로 테스트 했던 게임들 목록 알려주실수 있나요?

    그리고 그게 C00 타입이었는지, EDAT이 있는것들었는지, EBOOT만 있던것이었는지 등등의 결과가 궁금합니다..

    1년전에 반짝하고 나타나서 아무도 연구하지 않은 것이라 한번 시도 해보려구요.

    리버그 4.46 까지는 포팅이 잘된거같습니다.

    그리고 PS2 구동은 항상 런쳐로 둘다 ISO/클래식을 같이 하셔야 합니다, 하빕하고 지금 새로운 방안을 모색중입니다, 하두 안된단 사람들이 많아서 말이죠.

    • 주니님 그간 안녕하셨어요? 수고 많으셨어요.^^
      rif bypass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제 기억에 c00 타입은 분명 아니었어요. 즉 데모로 나오는건 아니었고 모두 eboot만 있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다른 펌에서 실행하면 모두 PSN 인증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나와서 크랙이 필요했었는데 가위보셈군의 펌에서 실행하면 거짓말처럼 그 부분이 넘어갔었죠.^^

      제가 안된다는건 홀더로 항상 실행해야 한다는걸 몰라서였어요. 홀더로 실행하면 안되는게 없죠.^^

      • 게임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PS1 게임의 경우도 구동하는 척하다가 XMB 로 빠져나오구요..
        일반 PSN 게임들도 c00 타입 경우는 그냥 언락된채로 되는데,
        이붓 크랙이 필요하던 게임은, 구동하는 듯하면서 검은화면 뜨다가 다시 바탕화면으로 나오면서 80010009 에러가 뜨네요..

        이래서 4.46 펌이후로 안넣은게 아닌가싶은데, 전에 어떻게 구동하셨는지 궁금하네요.

      • 제가 붕어라서…ㅠㅠ 기억이 잘 안나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c00 데모 타입도 몇 개 해봤었던 것 같네요. 글고 RAP 파일이 필요했던 게임들 중에 몇 개가 확실히 되었었어요. 그 때에도 주니님 말씀처럼 다 되었던건 아니었었죠.^^

  3. 음… 방금 미랄라 4.40 다시 설치하고 lv2ker.self, anotherlv2, 설치, 그리고 core 3.1.1 업뎃 후에 3.2.0까지 업뎃했어요. 그런데 c00 타입 외에는 다 안되고 있네요.ㅠㅠ 이상하네요. 제 기억에 확실히 되었던게 call of duty classic 하고 virtua fighter 5 final showdown 이었어요. 그런데 cod classic은 80010009 에러가 나오네요. 이건 제가 기억이 나는데, 전에 MLT 4.40에서 설치해서 돌리고 나서 펌웨어 업뎃을 하니까 실행이 안되길래 RAP 파일 찾아봤었어요. 그래서 확실히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왜 안되는건지 모르겠네요.ㅠㅠ 지금 CECHL01에서 실험해 봤는데 전에는 2501B에서 돌렸었거든요. 콘솔 특성을 타는건지….ㅠㅠ

    • 그 Update2 패키지에 들은것중, RIF BYPASS 에 사용되는 파일은\
      vsh.self 딸랑 한개입니다.
      나머지 것들은 업글된 Core 하고여, 그리고 강제로 4.30 DEX 커널을불러와서
      4.40 CEX 에서 4.30DEX LV2 커널을돌릴수 있는 파일들이라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에 영향을 받은 SGK 가 이떄 이후로 SGK CDEX 펌이라는 말도 안되는 펌을 배포하기 시작했죠.

      코드마스터에서 유명한 Skiller 라는 친구가, Klic키가 게임마다 달라서, 기본키가 아닌 게임들은 구동 실패가 되는게 당연하다고 하네요.

      그나저나 바하 레벨레이션이 구동 되던 게임중하나라고 해서, 이것 또한 받고있습니다.

      • 저도 잘 모르겠네요. 이펌 저펌 막 설치해서 써보고 reActPSN도 많이 돌리고 그랬었기 때문에 어쩌다가 rif 파일이 생성되었던 것일 수도 있겠네요. virtua fighter 5는 확인해보니 릴 자체에 크랙된 eboot 파일이 있던 것이었네요.ㅠㅠ 어쩐지 되더라니… 그런데 기본키라는걸로 되는 게임이 있긴 있는건가요?^^

  4. my guess is he just did what Duplex/Zhuge did back in the day just Via the VSH
    Modding the call to tell
    sceNpDrmVerifyUpgradeLicense2
    sceNpDrmVerifyUpgradeLicense
    it is “Ok”
    so that it instead of going down “need to purchase” side it goes down Purchased side of the code..

    can tell this also from your test .

    TMNT: Turtles in time Re-shelled = Goma
    Super Puzzle Fighter 2 Turbo HD remix = Non-Goma

    you can try it on other games like
    PAC-MAN Championship Edition DX
    Marvel vs Capcom 2
    Earth worm Jim HD
    Tank Battles

    or any games that store there edat into the Exdata section (so same games that HDD OFW can load)

    Every game can say you bought it its the Decrypting Part that becomes the need of the RIF..

    스킬러라는 치트계 유명한 해커가 이런 힌트를 줬어요. IDA로 VSH 패치된 녀석을 보고 어떠한 기능을 패치하는지 자세히 들여다 봐야겠어요.

    저 목록에 있는 게임들은 다 잘된다고 합니다. C00 이 아니더라두요 ㅎ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