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빕 4.70+게임소닉매니저+PSN패치 테스트


한동안 플삼이를 켜지도 않다가 오늘 PSN패치의 새로운 기능이 궁금해서 테스트 했어요. 사용 콘솔은 2501B입니다.

1. 해빕 CFW 4.70

다크넷 일반 4.66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리벅 3.55.4 설치 후 정펌 3.55 상태로 일단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에 해빕 4.65를 설치했을 때 리커버리 모드에서 설치하지 않으면 해빕툴박스가 나타나지 않았던 현상이 생각나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 후에 펌웨어를 설치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리커버리모드에서 USB로 설치하려 했더니 데이터가 손상되었다고 나오면서 제대로 설치가 안되더군요. 이런 바보같은 현상은 첨 봤어요.ㅠㅠ

결국 걍 내장 하드로 복사한 후에 XMB(정펌 3.55)에서 update via system storage로 간단하게 설치했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빠르게 설치되더군요. 별다른 문제는 없었고 playstation network 아이칸이 예쁘게 보였어요.^^

당근 멀티맨 4.66.10으로는 게임 구동이 안되죠. 게임소닉 매니저 3.59.2를 설치했어요.

 

2. 게임소닉 매니저 3.59.2

일단 전에 문제 되었던 폴더 게임들-대표적으로 버츄아 파이터 5-를 실행했는데 이상 없이 잘 되네요. ISO 게임들 역시 아주 잘 됩니다. 별다른 문제는 없는데 이전 버전에서 잘 되던 싱스타 프로즌은 아이리스맨과 마찬가지로 프리징되네요.ㅠㅠ

다른 게임들을 많이 실행해 보지는 못했지만 대부분 잘 돌아간다고 볼 수 있어요. 로딩 시간이 약간 길어진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리고 3.58부터 포함된 것으로 기억되는데 팬 컨트롤에 새로운 페이로드 방식이 추가되었고 이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팬 소음이 커졌다는 보고들이 있었던 것 같네요. 제 콘솔은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저는 평소에 하던대로 user에 51로 했습니다.^^

 

3. PSN 패치 4.70.02

다른 기능은 테스트하지 않았고 가장 궁금하던 일반펌에서 부팅시 자동으로 플러긴이 동작하는지 확인하기로 했어요.^^

일단 설치 실행 후 select 버튼을 누르면 PSNpatch Toolbox가 메뉴가 나오죠.

여기에서 PSN patch 플러긴을 제외한 웹맨과 XMB 애드온 그리고 플러긴 자동 로더를 설치했답니다.(왼쪽, 오른쪽, 아래 버튼 누른 후 start 버튼 누르면 알아서 설치가 돼요)

그랬더니 자동으로 리붓이 되는데…. 오호홋! 부팅 후 웹맨이 로드 되더군요. 포함된 웹맨 마드 버전은 1.41.26으로 KW군이 직접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제작자 말대로 아직 ISO는 지원되지 않지만 다른 게임들은 잘 됩니다. 참고로 부팅 디스크가 없으면 디스크 아이칸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app_home에서 실행해야 해요.^^

놀랍네요. PRX-Loader 없이 이런게 가능하다는게 참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이 정도만 아침에 테스트 했어요. 이제 출근해야죠. 으…. 새벽부터 참 별 짓을…ㅠㅠ

7 thoughts on “해빕 4.70+게임소닉매니저+PSN패치 테스트

    • 딘은 워낙에 바빠요. 멀티맨말고 원래 다른 개발하는게 있더군요. 프로그래머들이 정신 없죠. 그리고 제대로 된 리테일 제품이 나와야 손에 돈이 들어오니깐…ㅠㅠ

  1. 단디님, [일단 전에 문제 되었던 폴더 게임들-대표적으로 버츄아 파이터 5-를 실행했는데 이상 없이 잘 되네요. ] 라는 부분에서 버파5가 어떤 문제가 있었었나 궁금해서요. 실제 저도 저 게임을 바이두에서 구하긴 했는데, 마운팅까지는 되지만,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폴더 형태로 네트워크로 구동해도 안되고, iso로 만들어서 외장하드로 실행해도 안되더군요. 내장으로 옮겨서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혹시 특별한 구동 조건이 있는지요?

    • 폴더 형태로 그 게임을 구동할 때 문제가 되었던 게임이에요. 특히 4.6X가 처음 나왔을 때 백업매니저 개발자들이 좀 헤맸다고 해야하나… 여하튼 폴더 형태 게임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게임이라고 볼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universal BD-Mirror가 동작해야했고 검은 화면이 나오더라도 한참 기다리면 구동이 되는 희한한 경우였답니다.^^

      특별한 구동 조건은 없어요. 지금은 어쨌거나 잘 되고 있는거죠. 단 한참 기다려보세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