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다이버스 한글 나오게하는법


어~ 해보니까 되네요

국내PSN 둘러보다가 헬다이버한국어판이 떳길래….

어 한국어판만 따로 나왔나 싶어 별 생각없었는데

혹시나 영문판 파일 보니까 settings.ini 있길래 확인해보니 언어에 관련된 텍스트가 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KO를 추가했더니 쫜~~ 한글이 나오는겁니다 푸하하

이거야말로 땡잡았스~~

이 게임 외국에서 평점이 상당히 높던데 한글이라뉘~~ 모두 한글로 즐겨봅시다

방법은

iso 받으신분은 iso 풀으시고요 (pkg설치하신분은 플삼이 game폴더 안 해당게임코드 NPUA80930 폴더안 USRDIR안에 있겠죠)

PS3_GAME > USRDIR > 안에 settings.ini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텍스트편집기로 열으신 후 2/3 지점에 languages 부분이 있습니다

“en_US”
“fr_FR”
“es_AR”
“pt_BR”

요렇게 있는데 그 바로 밑에
“ko_KR” 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한글 쫜 하고 나옵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해당 파일만 올려드릴테니 다운받아서 붙혀넣기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는 여기 입니다

18 thoughts on “헬다이버스 한글 나오게하는법

      • PS3 ISO Tool 2.1 로요 그 이하 버전도 마찬가지로 위의 오류가 발생하네요 ~~ 반집으로 함 풀어봐야 겠네요

      • 흠 이상하네요 저도 금방 PS3 ISO TOOLS V2.1로 풀어보았는데 잘 풀어지는데…컴의 환경때문에 그런가???
        PS3 ISO TOOLS V2.1 실행파일로 하지마시고 제일 쉬운건 해당폴더 안에 Tool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그 안에 extractps3iso.exe 파일이 있는데 이걸로 풀으세요 쉽고 확실합니다
        클릭하시면 도스창이 뜹니다 그 안에 iso파일 넣으시고 엔터 2번 4기가 어쩌구 나오면 N 누르면 좌르륵 풀어집니다

  1. 반집으로 풀고 ps3 iso tool 2.1로 iso 만드니 잘 되네요 ~~ 참고하세요 물론 그넘이 그넘님이 작업해 주신 setting 파일로 교체하구요 ~~ 정말 오랫만에 ps3 를 켜 보고 잠시 게임을 ㅋㅋㅋ

  2. 네 그넘이 그넘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하니 잘 되네요 ~~ 실행파일로만 해 왔는데 안 될 땐 extractps3iso 로 도스창을 이용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다시 작업을 ㅋㅋㅋ

댓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