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넷의 세 가지 CFW 4.70[내용추가확인요망]


update1:해빕군이 이런 댓글을 달아놨던데 참고하세요.

Hi!
A BAD bug:
cellFsUtilUMount symbol is bad, it calls sys_fs_get_mount_info with illegal arguments(nt sys_fs_get_mount_info(CellFsMountInformation *, unsigned long, unsigned long *)).

IT COULD GIVE A BIG(i mean it) UNSTABILITY.

뭔가 버그가 있고 불안정할 수 있다는 소리인데 제가 무식해서 잘 모르겠어요. cellFsUtilUMount가 뭔지 알게 뭐람….ㅠㅠ

여하튼 참고만 하세요. 아직 구체적으로 이게 무슨 문제가 발생하는지, 해빕군이 별 생각없이 적어 놓은건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reActPSN 3.20이 제대로 안된다는 얘기도 있네요. 제가 직접 실험한게 아니라 이건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긴 그렇다면 reActPSN 자체가 업뎃이 되어야 하겠죠?^^

——————————————————————————————————————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다크넷 4.70이 공개되었네요.^^ 음… 좀 복잡할 수도 있겠는데, 세 가지로 나와서 유저들이 원하는걸 골라서 설치할 수 있겠네요.^^

1. Standard CEX

걍 일반 커펌 4.70입니다. 기능은 아래와 같아요.

1. Properly built from OFW 4.70
2. Install Package Files and App_Home
3. Patched LV0 to disable ECDSA check of CoreOS
4. Patched LV2 to add PEEK/POKE
5. Patched LV1 to disable LV2 Protection
6. Patched LV1 to add PEEK/ POKE
7. Games signed with keys up to 4.70 Supported
8. Can be updated over ANY CFW.
9. Can be updated over 3.55 OFW
10. RSOD bypass
11. ReactPSN Offline patch added
12. PSP Remaster / Minis supported added
13. QA FLAG Enabled by Default if it was previously applied
14. Enhanced Remote play with PC
15. In Screen game shot patch
16. 100% Cinavia Protection Fully Disabled

2. Cobra edition(v.7.02)

1. Built based on Standard DARKNET CEX 4.70 V1.00
2. COBRA 7.02 Added (Used the DARKNET 4.66 COBRA Source)
– Optimized light weight payload without unnecessary dynamic CFW patches.(stage2.bin : 67.8KB)
– Deank’s permission fix to improve game compatibility with COBRA payload
– PS2 Rebug Holder R2 Support (Habib’s workaround)
* PS3 MAPI Not Supported (7.03 only for my release)
 * PSNPatch stealth mode Not Supported (7.03 only for my release)

 

3. Cobra edition (v.7.03)

1. DARKNET CEX 4.70 V1.00 [COBRA EDITION 7.02] with the same patch
2. COBRA 7.03 Added (Used the Habib & DARKNET 4.66 COBRA Source)
– Re-added spoof code into Stage2 And add other code (stage2.bin : 75.6KB) [This won’t enable PSN but prevents FW updates in the future when spoof is enabled by COBRA]
– Deank’s permission fix to improve game compatibility with COBRA payload
– PS2 Rebug Holder R2 Support (Habib’s workaround)
– PS3 MAPI Support (Nzv’s)
– PSNPatch stealth mode (KW’s)

 

코브라 에디션이 7.02/7.03 두 가지로 나왔는데, 제가 알기로 7.00 이후의 코브라 기능들은 리벅팀에서 개발해온 것들로 알고 있는데 같은 의미의 7.02/7.03으로 볼 수 있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여하튼 7.03은 위의 몇 가지 기능을 더 추가한 것으로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브라 7.02가 더 맘에 드네요. 웬지 불필요한 것들 제거하고 필요한 코브라 기능만 있는 것 같고 게임 호환성 면에도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 참고로 커펌 때문에 플삼이에 문제가 생겼다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네요. 과거 3.55 시절의 트루 블루 따위와는 게임 호환성에서 문제가 생기고 EBOOT.BIN을 교체하지 않는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겠지만, 그 외의 문제들은 게임 데이터를 다시 설치한다든가 매니저의 활용에 따라 거의 해결이 되는거에요. 그 외에 다른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는 내용은 이해할 수가 없는 것들이에요. 그런 문제는 내장 하드 드라이브 자체의 문제거나 다른 파트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니 뭔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종합적인 진단을 해 보는게 중요하겠죠?^^

펌웨어 때문에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어요. 많은 유저들이 신처럼 생각하는 라지로 아저씨의 초기 펌들은 오히려 그런 문제들이 많았죠. 그러나 최근에 나오는 펌이나 다크넷 같은 펌은 수 많은 베타 테스터들의 테스트를 통과한 것이랍니다.^^

더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는 여기에 가 보세요. 파일의 직접 링크는 걸지 않습니다.^^

59 thoughts on “다크넷의 세 가지 CFW 4.70[내용추가확인요망]

  1. 그럼 Cobra edition(v.7.02)를 선택해야겠군요.
    전 다크넷이 가장 깔끔하고 좋더군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 본인도 다크넷만 써와서 4.66 v.1.02 에서 코브라v7.02 로 가야 겠네요
    그런데 웹맨마드가 이펌을 지원안하죠?

  3. 안녕하세요, 지금 다크넷코브라 4,66 웹맨마드 설치해서 쓰고 있는데요. 이상태에서 바로 새로나온 다크넷코브라 7.02를 설치해도 되나요? 만약에 된다면 설치후에 웹맨마드도 그냥 설치하면 되나요?

  4. DARKNET 4.70 7.02 & 7.03 펌은 설치후 기존 사용중인 웹맨 모드를 새로 실행해줘야 합니다.

    웹맨 모드 버전은 1.41.25 버전부터 테스트 했으며, 최신 버전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일반 4.70 펌 사용했던분들은 꼭 코브라펌 설치후 웹맨 업데이터를 설치후 구동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dev_hdd0폴더안에 boot_plugins.txt 이 있어야 웹맨이 정상적으로 인식이되면서 구동됩니다.

    boot_plugins.txt 내용 안에는 /dev_hdd0/webftp_server.sprx 라고 적은후 저장하시면됩니다.

    코브라 기능은 리버그에서 사용한 그 기능들이 맞습니다.

    소스는 다 같은걸 사용 하고 리버그팀에서 하나씩 업데이트 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리버그는 7.04 코브라 입니다.

    7.04는 PSX게임의 추가 섹터 지원과 그외 추가 기능 일것입니다.

    이번 DARKNET에도 포함 시키려 했지만 이미 펌들이 완성된 상태여서 소스를 다시 수정하는 복잡함이 생겨서 7.03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 전 갠적으로 실시간 치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ps3mapi를 지원하는 7.03을 선호합니다.

        만약 실시간 치트에 관심이 없다면 불피요한 기능을 삭제한 7.02를 추천합니다.

        그게 약간이라도 플러그인을 좀더 빨리 불러올수 있고 발열을 줄일수있습니다.

  5. 참고로 한말씀 드리자면…..

    7.02 : DARKNET CEX 4.66 COBRA 소스 사용
    – New stage2 코드 적용
    – 리버그 PS2 홀더 사용으로 PS2 ISO 무선싱크 지원
    –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한 저용량의 stage2.bin 사용 (67.8kb)

    7.03 : Habib & DARKNET CEX 4.66 COBRA 소스 사용
    – New stage2 코드 적용
    – 리버그 PS2 홀더 사용으로 PS2 ISO 무선싱크 지원
    – PS3MAPI 지원 – 4.70 펌웨어에서 실시간 치트 가능
    – 스푸핑 및 PS3MAPI 기능등을 추가해서 기존의 stage2.bin 용량을 사용 (75.6kb)

    7.02와 7.03의 차이점은 stage2.bin의 소스코드이며,

    게임과 관련된 LV2Kernel은 둘 모두 동일합니다.

    두가지 버전에서 게임호환성의 차이점은 전혀 없습니다.

    • 하지만 메모리 사용은 분명 다르겠죠? 특정 게임에서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을 것 같은데… 하긴 그렇게 따지면, 코브라펌 자체가 다 그럴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도 할 수 있겠군요.^^

  6. 감사합니다~~~혹시 다크넷 4.70은 안정적일 까요???
    아니면 조금더 기다렸다가 업데이트 하는게 나을까요????ㅠㅠ

  7. 코브라에디션 1.03에 멀티맨 4.66.10으로 다시 깔았더니 80010017이랑 내장게임도 전부 실행이 안되네요. 일단 다시 3.55정펌에서 올려보고 테스트결과 올리겠습니다.

  8. 801 쏟아내는 것은 게임 업데이트 하면 쏟아내더라구요.
    그리고 링크 수정 잘 받았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국전 한번 가야겠네요 ㅎㅎㅎ

  9. 뭐가 문젠지 알수가 없네요. 전 플레이하지 않는게임은 데이터 다 삭제하기때문에, ( 업데이트도 잘 안합니다. 애초에 PSN은 아예 네트워크도 키지않고 싱글위주로만해서 ) 깔려있는 게임 데이터가 있는것도 아닌데 다크넷 466코브라와 멀티맨 46606 조합은 되는데 다크넷 470 버젼 1.02 1.03과 멀티맨 466 06과 10조합 4가지 경우의 수를 다 실행해봐도 안되네요. 결국은 다크넷 466 코브라에 멀티맨 46606으로 돌아왔습니다. 뭐 딱히 불편한게 있는건 아니라 다음펌이 나와줘야 인연이 닿을듯 싶네요. 하빕도 코브라버젼이 있으니까 ISO지원되는 펌 ( 이거 말구요 ㅠㅠ ) 하나 더 나와줬으면 싶네요.

    • 리포트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실험해 보도록 하죠.^^
      참고로 4.70코브라 에디션에서 제대로 동작하는 멀티맨은 4.66.10 외에는 없어요. 그리고 멀티맨은 무조건 최신 버전을 사용하세요. 4.66.06같은거 쓸 이유가 없답니다.^^

  10. 아 멀티맨은 최신으로 가야하는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밤이 늦어서 한숨자고 일요일날은 다크넷코브라와의 사투를 한번 벌여봐야겠습니다. 계신곳은 아침인가보네요. 시간이.

  11. 멀티맨 4.66은 4.70의 ode 프로텍션을 제거 하지 않아서 게임구동시 800에러가 뜨는 경우가 당연합니다. 웹맨이나 아이리스로 개임을 마운트 한후에는 잘 될겁니다. 멀티맨 4.70을 기다려주세요..

  12. 하드초기화하고 다크코브라 7.0설치하고 reactpsn 3.20+설치하고 실행하면 그냥 먹통이 되버리네요 저만 그런건가
    aa 프로필 만들고 쓰는 프로필로 들어가서 리액트실행하면 그냥 먹통됩니다 강제종료해야하네요 뭐가 문젠지…. ㅠㅠ

  13. 다크넷코브라7.02 펌 받아서 설치햇는데여? 근데 그후부터 게임들이 안되네여?
    그래서 다시 원래펌으로 하니까 게임들이 플레이 되네여..ㅋ 전 폴더게임입니다

    • 그건…4.66때도 수없이 말씀드렸던 new stage2 소스때문입니다.

      다크넷 4.66 1.02 와 다크넷 4.70 코브라는 new stage2 소스를 사용했기때문에

      폴더게임 iso 게임 상관없이 기존 게임설치데이터를 모두 삭제한 후 재설치 해야 정상 구동됩니다.

      다크넷 4.66 1.02 또는 하빕 4.66 1.01 또는 리버그 4.65.2 에서 설치한 게임데이터는 삭제 및 재설치가 필요없습니다.

      게임이 안되는게 아니고 재대로 펌에 대해 설명을 읽지 않아서 안되는겁니다.

      게임관련해서는 해외 수많은 테스터들이 이미 다 해준 상태입니다.

  14. 저도 7.02로 업뎃하고 나서 웹맨으로도 게임이 전부다 실행이 안되었었는데요. 웹맨셋팅에서 ‘시작시 LV1 & LV2 PEEK&POKE 시스콜 비활성 및 사용기록 파일삭제’를 체크 해제를 했더니 그다음부터는 모든게임이 정상 구동이 되네요. 저 기능이 뭐할때 쓰는건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