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넷 4.70 코브라 에디션 7.02 사용기


CECHL01에 설치해 봤습니다. 정펌 3.55에서 설치 후 웹맨 마드 1.41.29 설치했구요. 이전에 reActPSN 3.20+와 멀티맨 4.66.10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웹맨 마드로는 기존의 모든 게임이 아무 문제 없이 잘 되네요. 워낙에 별로 하는 게임이 없긴 하지만, 걱정했던 에러는 발생하지 않았어요. 이블 위딘은 전에 설치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 그냥 실행했는데도 별 문제 없이 실행되더군요.

 

멀티맨 4.66.10 역시 잘 실행되었어요. 걱정했던 800XXXX 에러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주니님이 웹맨이나 아이리스맨으로 먼저 마운트를 해야 한다는 댓글을 달아 주셨는데, 저는 부팅 후에 -웹맨 자동 마운트 꺼두고- 멀티맨 실행해서 게임 구동했는데 별 문제 없이 잘 되네요.

 

단, 걱정했던 버츄아 파이터 5를 외장에서 폴더 형태로 돌린 것은 검은 화면에 먹통이 되어버리더군요. 물론 게임 데이터는 당근 없는거 확인했고  웹맨으로는 아무 문제없이 실행되었던 것이에요. 멀티맨으로는 구동에 약간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걸 실행하면 일단 검은 화면이 나오는데 TV의 해상도가 1920*1080에서 1280*720으로 바뀌면 잠시 후 실행이 되지만 해상도 변화가 없으면 바로 먹통이 되는걸로 보면 되네요. 물론 이건 펌웨어에 어떤 문제라기보다는 멀티맨이 구버전이라 나타나는 문제로 보입니다.^^

 
reActPSN 3.20+ 역시 바로 먹통이네요. 검은 화면에서 멈춰버리고 aa 프로파일 역시 아무 변화가 없네요. 이것 역시 reActPSN이 업뎃되어야 할 문제로 보이는군요.^^

 

그 외에 게임소닉 매니저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3.60 이후 정식 버전이 나오면 설치해서 사용해 보도록 하죠. 코브라펌에서는 어차피 웹맨 마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에게는 별문제 없이 아주 안정적인 펌이라 생각됩니다. 해빕군이 남긴 말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현재로선 특별히 불안정한 면은 없더군요.

이상 간단한 사용기를 마칩니다.^^

35 thoughts on “다크넷 4.70 코브라 에디션 7.02 사용기

  1. 멀티맨이 ODE 관련 문제로 인해 4.66 만 10번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검은화면 문제도 ODE 관련 문제입니다.

    폴더 게임 이나 내장 하드 구동, 그리고 게임 업데이트후 구동 모두 다 문제 발생 가능합니다.
    ISO 를 쓰시는분들은 폴더만 쓰시는 분들에 비해서는 문제가 적을 겁니다.

    이 ODE 문제는 리버그 4.65 가 3개월이나 지연되었던 가장 큰 문제이며, Dean 의 리버싱으로 인해 해결이 되어, 게임 구동문제는 4.66 에서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 reActPSN 3.20+는 4.65펌때 나온거죠. 4.66은 문제가 없었지만 4.70까지 지원될꺼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어요.^^ 곧 제작자가 업뎃을 내 놓을꺼라고 봐요.^^

  2. 하빕의 코멘트가 신경 쓰이신다고 해서 기능을 잘 살펴보았는데요
    코브라7+ 는 CellFSUmount 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https://github.com/Joonie86/Cobra-7.00/blob/master/446/stage2/storage_ext.c

    여기보시면.

    if (!image)
    {
    if (encrypted_image)
    {
    map_path(mount_point, NULL, 0);
    cellFsUtilUmount(mount_point, 0, 0);
    dealloc(encrypted_image, 0x27);
    encrypted_image = NULL;
    encrypted_image_nonce = 0;
    }

    이부분 빼고는 다른 코드에선 쓰이는곳이 없어요.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 우와. 주니님 설명 감사합니다. 신경 안써도 되겠네요. 그런데 그 친구는 왜 다크넷펌 소개하는 포럼에다가 댓글을 달아서 사람 헷갈리게 했는지 모르겠네요.ㅋ 직접 사용해보니 뭐 별 문제 없어 보이고 매우 안정적이네요. 홈브류들 업뎃이 따라가주지 못하는게 문제죠.^^

  3. 저도 7.02로 업뎃하고 웹맨마드 1.41.29 업뎃하니 4.66때처럼
    이상없이 잘되네요 이두개만 있어도 끝입니다 멀티맨은 늘그렇듯
    웹맨 게임 갱신용 ㅎㅎㅎ 다크넷&웹맨 끝~

  4. 하빕이 댓글남긴 옵셋을 수정하나 안하나 현재 구동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옵셋을 수정후 새로 만든 STAGE2.BIN을 사용해봤는데 뭐가 차이가 나는지를 모르겠더군요.

    뭔가의 문제가 있다면 수정해서 배포했겠지만 그닥 코브라에서 사용되는 옵셋이 아니어서

    수정을 불필요할것 같군요.

    리액트 관련패치도 정상적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4.70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리액트 PSN홈브류가 업데이트 되어야 할것입니다.

  5. 웹맨으로 교체하니 전혀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저도 이참에 웹맨으로 갈아타게되었네요. 여전히 몇몇게임 46610멀티맨 구동시에는 8001에러를 뿜어대고있고요. 멀티맨만 쭈욱 써왔는데 이제는 웹맨으로 가야겠네요. 그런데 혹시 웹맨 자동마운트를 끄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웹맨은 난생처음 깔아봐서.. 팬도 상당히 빨리 도는거 같고요.

  6. 멀티맨이랑 살짝 충돌하는 부분이 있는거 같네요. 일단 게임데이타 때문에 8001뜬것도 확인한 케이스가 있구요. ( 레지스탕스3같은경우 유럽판을 업데이트해야 한글출력이 되는데, 유럽판 상태에서 실행시 멀티맨구동가능. 업데이트후 멀티맨으로 8001뿜어내고요. ) 열혈 다운타운으로 어제 실험을 해봤는데 데이터찌꺼기가 살짝 남아있는건지 – 게임데이터나 저장데이터쪽에는 없는걸 확인 – 멀티맨으로는 80010017뿜었지만, 웹맨으로 재구동하니 이상이 없었고요. 다른게임들도 업데이트되있었던게 에러 원인이였던거 같습니다. 언차티드2로도 실험을 해봤었는데 업데이트되있어서 그런지 멀티맨으로는 안돌아갔었거든요. 지금은 재설치하고 업데이트하니 문제가 없네요 ) 뭐 여러모로 많은정보 감사합니다. 웹맨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7. 음………….. 저는 페록스4.70 에 그냥 걍 설치 했는데, 다크넷, 웹맨 다 게임구동이 되지를 않네요 참.. 희희 하네요

  8. 진짜 이런곳을 왜 이제서야 알게되었는지 싶네요. 커펌기기를 사용하면서 좀 막막할때도 많았고, 그럴때마다 정보의 부재가 아쉬운적이 정말 많았었는데..
    TB쓸때 생고생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거든요. EBOOT 원본따놓는걸 중요하게 생각하지를 않아서 TB게임 EBOOT을 전부 덮어쓰기 해놔서 그거 원본찾느라 진짜 쌩고생했던게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그런 기억들이 있어서 차마 TB동글이도 못버리고있거든요. ㅎ
    그냥 일방적으로 정보나 자료를 받기만 하는 입장이지만, 단디주인장님이나 그넘님노고에 너무너무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삼한사온이라 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9. 다크넷 4.70에서 리액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3.17 버전으로 해보세요.
    해외에서는 3.21+는 블랙스크린이지만 3.17 버전은 재대로 구동한다고 하네요.

    아마도 ODE 픽스가 영향을 주는것 같다고 주니님이 그러시는군요.

    PSN패쳐는 상관없이 잘됩니다.

  10. 항상 수고하십니다.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최근에 코브라버전 7.03이랑 웹맨 마드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게임을 하다보면 중간에 크래쉬 (멈춤) 현상이 너무 잦아요. 게임을 불가능할 정도로… 예전엔 이런적이 한번도 없던거 같은데.. 이 문제들은 제가 가진 롬이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펌웨어나 웹맨의 문제인가요? 특정 세이브 포인트에만 저장 가능한 rpg 게임 수십번의 크래쉬 후 플삼이는 잠정으로 봉인하게 되었습니다ㅠㅠ 7.02으로 다시 펌업 시키면 해결이 될까요? 아니면 웹맨을 이 전버전으로? 아니면 롬의 문제라 다른 게임을 해야할까요?

    그리고 온라인 플레이할때 제 기기 리전(지역)이랑 게임 리전이랑 같아야 하나요? 밴에서 안전한 방법이야 없겠지만, 왠지 게임이랑 시스템이랑 리전이 다르면 무조건 밴 될 거같아서… 혹시 리전이 다른 상태로 접속해보신적이 있는지.. 그리고 아직 멀쩡(?)하신지 궁금합니다.

    항상 좋은 자료/글 감사합니다.

    • 게임은 정상적으로 구동되었는데 플레이 중간에 프리징이 걸렸다면

      해당 게임의 이미지 문제입니다.

      7.02나 7.03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LV2커널을 사용하므로 차이점은없습니다.
      단지 차이는 코브라 기능을 담당하는 stage2.bin 의 차이만 있습니다.

      어떠한 4.70펌이 나온다 하더라도 LV2커널은 지금 다크넷과 다르지 않습니다.

      리버그 펌이 나와도 동일하며, 단지 stage2.bin에 적용된 코브라 기능의
      소스 차이만 존재합니다.

      그 외에는 이번에 리버그팀에서 아이디어로 구상중인 ODE픽스를 stage2.bin에 넣는
      작업을 구상중인데 이것이 성공한다면 멀티맨에서 패치(4.70.00버전)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stage2.bin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 제가 사용하던 기존의 펌웨어는 다크넷코브라 이 전버전… 아마 4.66 1.02이었던가? 그럴겁니다. 말씀하신대로 웹맨으로 구동은 가능하지만.. 플레이 중에 랜덤하게 프리징이 일어납니다. 아래 다크지로님께서 답해주신거랑 아래 단디님도 언급해주셨듯이 롬파일 문제인건가요? 바이두에서 구한 롬들인데… 다운로드 받을때 섹터에 문제가 생겼던지 롬 자체에 문제인지는 뭐 잘 모르겠지만… 뭔가 아쉽네요ㅎㅎㅎ 롬 문제면 다시 받아야하거나 영영 끝판을 깰수가 없으니ㅠㅠ 아무튼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수고해주신 덕에 재밌게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무조건 다크넷으로 깔라고 추천해서 제 주변의 플3 유저분들은 다 다크넷 사용합니다ㅎㅎ 앞으로도 계속 수고해주세요 🙂

      • 게임은 리전락 걸려있지 않나요? 유럽은 pal만 지원되고, 북미는 ntfs이고…
        구글에 검색해도 is ps3 region free라고 검색하면 구글이 직접 “If your PS3 is able to play PS2 games, they are locked to the region where you bought your PS3. Australia is the PAL region. PS1 games are locked to the region where you bought your PS3. Australia is the PAL region.” 이라고 답을 해주던데요^^;; 몇몇 게임도 아주 가~~~~끔 리전락 걸려서 플레이 안되요 라고 실행 거부할때도 있고…

        이전 댓글에 언급했듯이, 소니 서버에서 “어, 이 게임은 북미전용/유럽(BCUS, BCES) 게임인데 왜 한국시스템으로 접속이 되있지?”라면서 instant ban되지 않을까해서요. 물론 밴에 안전한건 없지만, 혹시 알려진게 있나 궁금해서 댓글을 달았었습니다.

    • 예전… 이라는게 원래 하위펌에서 즐기던 게임이란 의미인가요? 다시 다그해서 설치한 후 비교해 보세요. 펌웨어 때문에 게임 도중에 문제가 생길 이유는 거의 없고 그런 경우 이미지 문제거나 해당 하드 드라이브 문제일 가능성이 커요. 하드 드라이브를 검사해 보세요.^^

      • 네, 바로 전 버전인 다크넷 코브라를 사용했었습니다.
        외장하드 문제라고 생각이 되지는 않지만 한번 디스크 조각모음이라도 해봐야겠군요.
        펌웨어 문제나 웹맨 문제가 아니면… 아무래도 바이두에서 받아놓은 이미지들이 문제인가봐요^^;

      • 멀쩡히 되던 게임이 펌업 이후에 안된다면 여러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죠. 펌업 전에는 잘되던게 그런 현상인지, 다른 게임은 혹시 같은 현상이 아닌지 종합적으로 확인해 보고 문제점을 찾아보세요. 중간 중간 프리징이 발생하는건 이미지 문제거나 하드 드라이브의 문제거나 둘 중 하나라고 보시면 돼요.^^

  11. 다크넷 7.02 버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크아이리스 매니저 사용시 BLAS50744 (위닝) 실행이 안되더군요
    멀티맨 4.66 10 에서는 BLAS 50744 에서는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물론 웹맨도 말입니다.
    그런데 게임소닉 매니저에서는 인식도 잘되고 실행도 잘 됩니다.
    다른 게임도 지금 실행을 하고 있는데
    다크 아이리스 매니저가 다크넷 7.02 버젼을 사용시 뭔가 제가 조심해야 될 부분이 있나요

    다크아이리스 님 .. 사이트에도 문의를 달기는 했는데 말입니다. ㅡ,.ㅡ

    • 다크맨은 아이리스맨 3.45소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스맨은 개발중단을 발표했기때문에 더이상의 소스 및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그나마 4.70펌에서 재대로 지원되는 매니저는 게임소닉매니저 같더군요.

      그 멀맨이나 웹맨에서 인식이 안되는것은 폴더게임이 아니고 ISO게임일겁니다.

      그것은 ISO생성툴과 연관이 있습니다.

      폴더게임으로 하면 멀맨/닥맨/겜소닉/웹맨 모두 잘될겁니다.

      • 그렇군요.
        그런데 위닝은 폴더 게임입니다. 음… 달리 방법은 없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ISO 파일이라면 PS3 ISO tools 2.1로 ISO를 푼 다음에 다시 만들 때 makeps3iso 말고 genps3iso를 선택해서 만들어 보세요. 그럼 멀티맨과 웹맨에서 제대로 인식할꺼에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