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빕 코브라 4.70과 매너건즈 간단 사용기(내용추가1)


update1: 2501B에 해빕 일반 CEX 4.70 설치하고 여기에서도 매너건즈 매니저를 실험했어요. 일반펌에서 맴바 페이로드 완벽하네요. NTFS 하드 드라이브 인식이 매우 잘 되고 게임 구동도 다 잘 되는군요. 적어도 PS3 게임 구동에 있어서는 아이리스맨과 멀티맨의 장점을 섞어 놓은 것 같아요. 아주 만족합니다.^^

—————————————————————————————————————–

지난 번에 klicensee 덤퍼 때문에 CECHL01 뚱땡이에 잠시 다크넷 CEX 4.66을 설치했었죠. 이 상태에서 바로 해빕 4.70을 설치했어요. 물론 XMB에서 걍 진행했습니다. 일단 펌웨어는 깨끗하게 설치되었어요.

웹맨 마드 1.41.30 설치했고 아무 문제 없이 잘 됩니다. 이건 뭐 더 이상 테스트가 무의미한 것 같네요. 깔끔합니다.

reActPSN 3.20+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네요. 다른 기능 말고 RAP 2 RIF만 테스트 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설치되었고 게임 실행도 완벽합니다.

워낙에 설치해 놓은 게임 데이터들이 없었는지라 800XXXXX 에러가 나는지는 모르겠고 뭐 여하튼 XMB에 설치되어 있던 PSN 게임들은 모두 정상 동작하네요.^^

기대하던 매너건즈 1.10을 설치했습니다. 실행 전에 혹시 몰라서 웹맨 마드를 언마운트 시키고 실행했죠. 처음 실행하면 총알? 포탄?이 오가는 화면이 나오면서 외장 스토리지를 스캔하네요. FAT32, NTFS 포맷 기기들을 각각 또 함께 꽂아봤는데 별 문제 없이 잘 인식했어요.

이 백업 매니저의 강점은 각 게임마다 게임 실행시에 다양한 옵션을 줄 수 있는 것이네요. 심지어 IDPS까지 게임의 옵션으로 바꿀 수도 있어요. syscalls를 끌 수도 있구요. 그리고 4.21로 리사인 기능이 아주 탁월하기 때문에 펌웨어와 무관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물론 이건 아이리스매니저 계통에도 모두 있는 기능입니다.

멀티맨의 BD-Mirror 기능과 아이리스매니저 계통의 BD-Emu 기능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게다가 Redirect /app_home as /dev_bdvd 기능 역시 훌륭하네요. 이런거 따지는 게임들이 몇몇 있죠? 그런 게임들 실행에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적어도 게임 실행만 놓고 본다면 정말 최고의 매니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초보 유저들에겐 약간 어려울 수도 있겠어요.^^

아직 초기 버전이라 아쉬운 점들도 있었습니다. 게임 제목은 잘 나오는데 Title ID는 나오지가 않네요. 물론 게임 업뎃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었는데 게임 경로와 ID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면 더 좋지 않겠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외장인지 내장인지 ISO형태인지는 구분이 가능해요. 게임 리스트에서 외장 기기에는 USB 아이칸이 ISO의 경우는 디스크 아이칸이 나와요. 암것도 없는건 내장 폴더 형태를 의미하는거죠.^^

가장 아쉬운 점은 내장된 파일 매니저가 없다는거네요. 이것만 어떤 형태로든 추가되면 멀티맨/아이리스매니저 계통을 쓸 일이 별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게임의 복사나 삭제는 모두 가능해요. 하지만 세세한 파일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군요.ㅠㅠ

그리고 PS3 게임을 제외한 PS2나 PS1 등은 지원되지 않는 부분도 아쉽긴 합니다. 이런 부분은 앞으로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일반펌에서 맴바 페이로드 테스트는 아직 해 보지 않았어요. 이건 4.70 일반펌에 설치한 후에 테스트 해 보도록 할께요. 나중에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PS2 지원부분은 일단 잘 돼요. 기존의 코브라 7.03 형태로 PS2 게임을 실행하면 패드 싱크 문제 없네요. 그런데 보다 더 향상된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홀더 사용하지 않고 걍 실행하면 패드 싱크는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이 부분은 좀 더 시간을 두고 테스트 해 봐야 알 것 같은데 이걸 나중에 따로 시간내서 하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어요.ㅋ

일단 이 정도만 정리해 놓습니다. 차차 사용해 보면서 문제점이나 아님 향상된 점들을 알게 되면 추가하도록 할께요.^^

17 thoughts on “해빕 코브라 4.70과 매너건즈 간단 사용기(내용추가1)

  1. 하빕 4.70 + 매너건즈 둘다의 사용기군요..^^
    하빕은 저도 넘어갈까 꽤 생각하고 있는지라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주어 들으려고 합니다.
    코브라 7.10이 꽤 매력적으로 보여서….lol
    그런데 PS3 입문한지 얼마 안된 초쌔삥 뉴비인지라 가르쳐 주신 선생님이 워낙 훌륭해서 개념은 잘 잡고 있는듯 하지만 경험이 턱없이 부족해서 이리저리 펌 갈아타는게 심적인 부담이 좀 있네요…ㅋ

    매너건즈는 파일매니저가 아직 없다는게 굉장한 타격이네요….OTL
    뭐 FTP로 작업을 해도 일반적인 파일 작업은 별 문제가 안되는 일이지만 파일 매니저를 써서 간단히 하드 이외의 스토리지에 접근할 때는 꽤 성가시겠네요.
    대안이 없는건 아니지만 매니저라고 하면서 왜 파일 매니저가 아직 구현이 안된거니…ㅡ.ㅡ;;;

    일단은 아이리스 매니저로 아직 아쉬운건 없었으니 당분간 쓰겠지만 조만간 넘어가보고 싶네요.
    파일 매니저야 그냥 깔고 쓰면 되고 아니면 지우면 되는건데 역시 경험이 일천하니 이런데서도 심리적인 부담감을 느끼네요…ㅋ

    우르단디님처럼 이거저거 많이 경험해보고 접근해봐야 빨리 이런 쓸데없는 부담도 떨쳐버릴텐데 나이가 한살 한살 먹을때마다 뭐가 이리 걸리적거리는게 많은지….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마운트시에 기존보다 다양한 옵션을 줄수 있다는건 굉장한 메리트인지라 파일 매니저만 빨리 해결해주면 좋겠네요..^^

    • 매너건즈 개발자는 PS3 게임 구동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아요. 게임 구동을 위해서는 리사인부터 각종 BD옵션까지 총망라가 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나머지 기능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네요. 나머지는 웹맨/FTP로 해결하고 잘 구동되지 않는 특정 게임들을 이걸로 해결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에요. 오후에 시간이 되면 기존의 몇몇 조건에서 잘 구동되지 않던 게임들을 매너건즈로 실행해 볼 생각이에요.^^

      • 하빕은 사실 4.66 이후부터, 리버그의 시험판이라고도 봐도 될만한 성격의 펌웨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사실 게을러 터져서 코브라 소스 마져도 리버그용으로 제가 만들어놓은걸 가져가다 베이스로 사용하여 포팅을 하죠.

        [뭐 실력이 있는 녀석이라 시간만 할애하면 혼자서도 하지만요]

        앞으로 리버그에도 거의 동일한 기능이 추가될 계획이나, 정리 차원에서 글 적고 갑니다.

        *코브라 7.10 기능 소개

        1. 코브라 7.03 과 동일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7.03 에서 개선된 사항
        * 코브라 7.00 에서 문제가 되었던 일부 게임들의 구동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 [게임 구동률 100%]
        * 메탈기어 솔리드 4 액트4, 의 PS1 미니게임 부분, 디스아너드 나 쉐도우오브 모르도르 같은 게임들 구동문제 해결

        2. 4.50 코브라 펌웨어 이후로 문제가 되었던 슬림 모델에서의 PS2 무선 패드 지원문제가 개선 되었습니다.
        – 하위 호환 모델에서의 완벽한 PS2 구동을 지원합니다, [무선 패드 지원]
        – 기존 리버그 4.65.2 / 다크넷 코브라 4.70 과 같은 방법으로 리버그 홀더 혹은 PS2클래식 홀더를 이용하여
        3. PS2 ISO 파일을 마운팅하고, 홀더로 구동을 합니다.
        4. PSX 지원 이 향상되었습니다, [2448 TRACK 지원으로 인해 QBERT 같은 게임도 돌아갑니다]
        5. PS3MAPI 1.2.0 코어를 지원하여, CCAPI 를 사용하지 않아도 실시간 치트를 적용하실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SPRX 플러그인을 LOAD/UNLOAD 할수가 있습니다.
        6. ODE Fix 를 코브라 코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멀티맨 4.66.10 이나
        리액트 psn 3.20+ 버젼에서의 검은 화면 문제, 혹은 80010017 에러 문제, 등등이 해결되었습니다.
        물론 듀얼 펌웨어 + ODE 사용자분들은 ODE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리벅 4.70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4.70DEX펌이 있다는 소식은 얼핏 들은 것 같은데….^^

      • 그 동영상이나 edat코드 번호 알아내는 기능도 추가되었음 참 좋겠네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ㅎㅎ
        항상 고생하십니다…..정말 이런거 만드시는거 매우 힘들고 짜증날정도의 작업일텐데 무료봉사해주시는거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 헐 주니님에게 한 소리인데 오버하심 ㅋㅋㅋㅋ

        단디님이야 항상 앞장서서 테스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죠…그거야 말안해도 아셔야죵

  2. 너무너무 감사합니다~여기서 공부하고 따라한거로 고대로 해빕4.70 코브라 매니저 메나건즈 깔았더니 드뎌 안되던 겜이 되네요^^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제가 왕초보라 앞길이 구만린데 일단 겜이 되니 너무 좋군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일단 펌바꾸고 매니저만 바꿔봤습니다…툴박스 psn 등등 이런건잘몰라서 더배우고 하려고요^^배울게 산더미네요~나중에 인터넷꽂고 겜화는 순간까지 더 배우겠습니다…모두들 건강 챙기십시요~

  3. 일단 저는 그냥 다크넷으로.. 하빕으로 거의 쭈욱 써왔는데 아직은 불편함이 없어서. 그래도 펌이나 백업매니저같은 정보 여기서 진짜 빛과소금처럼 얻어가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