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넘의 골프는 왜 안되는거시야~~~


제가 사는 곳은 아직 골프장이 문을 열지는 않았어요. 이번 주에 눈이 모두 녹아서 다음 주부터는 문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열심히 쳐야죠.ㅋ 물론 얘기하려는건 그게 아니고….

매너건즈로 이것 저것 돌려보는데 아이리스 계통에서 먹통되던 싱스타 프로즌이 제대로 돌더군요. 이것에 용기를 얻어서 문제의 게임에 도전했는데….

모두의 골프 5…. 유럽판으로는 Everybody’s Golf: World Tour고 북미판으로는 Hot Shots Golf: Out of Bounds죠. NTFS에서 ISO로 절대 구동이 안되는 게임이죠.ㅠㅠ

매너건즈 사용해서 별 옵션 다 주고 돌리는데도 절대 안되는군요. 내장으로는 폴더 형태도 ISO도 모두 안되네요.ㅠㅠ 결국 외장 폴더 형태만 된다는 것인데….

해빕 일반 4.70, 코브라 4.70 모두 결과가 같네요.ㅠㅠ

ISO 형태는 게임 데이터 설치 도중 실패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무한루프이고, 내장 폴더 형태는 걍 블랙스크린 먹통이네요. 그 어떤 옵션/조합도 통하지를 않는군요. ㅠㅠ

ISO 구동 상태를 지켜보니까 일단 로딩 후에 파일 설치하는 과정에서 외장 스토리지는 열심히 읽는데 내장 하드 인디케이러가 꼼짝 안하는걸로 봐선 내장 하드에 라이팅이 제대로 안된다는 설명 외에는 답이 없군요. ㅠㅠ

에혀 결국은 외장에서 폴더로 코브라 페이로드 + BD Mirror로 돌리니 그제서야 인스톨을 시작하네요. 이건 내장으로도 답이 없고 외장, 그것도 FAT32 포맷 스토리지가 아니면 구동 자체가 불가능한 게임이란 생각이에요.

 

18 thoughts on “이넘의 골프는 왜 안되는거시야~~~

  1. 으… 일단 게임 데이터 설치 후에는 ISO로 구동해도 되는군요.ㅠㅠ 이건 펌웨어랑 관련된 문제도 아니고 데이터 활용이 아주 특이한 형태로 되는 것 같아요.

    • 아마도 이미지 문제이거나, ISO TOOL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GENPS3ISO v2.4나 rudi의 PS3 ISO TOOLS로 생성했을때 문제가 있는 타이틀이 몇몇 보이더군요.
      = 대표적인 타이틀이 위에서 언급한 모두의 골프5, 그리고 turok

      GENPS3ISO v2.5나 3k3y의 PS3 ISO TOOLS로 만들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모두의 골프5 북미판을
      3k3y의 PS3 ISO TOOLS로 만든 이미지로 구동하니
      게임 데이터 인스톨도 잘 하고,
      게임 잘 구동합니다.
      매니저는 웹맨이구요, NTFS 외장이든, 내장이든 잘 됩니다

      • 제가 사용했던 이미지가 ps3 iso tools 이전 버전, 즉 makeps3iso.exe를 엔진으로 쓰는거라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v2.1은 gemps3iso 2.5를 엔진으로 선택할 수 있으니 한번 바꿔서 만들어볼께요. 3k3y의 툴도 있는데 이건 IRD가 있어야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댓글 고맙습니다.^^ 참고로 turok은 eboot 수정 후에 PS3 ISO tools로 구워서 구동 성공했답니다.^^

      • 3k3y의 iso tools 1.34.9로 IRD 없이 셋팅 만들어서 실행해 봤는데 인덱스가 배열범위를 벗어났다는 에러가 발생하네요. 이게 뭔지 원….

      • 지금은 제가 다른 할일이 있어서, 좀 그렇구요.
        한국시간으로 밤에 제가 만든파일 드릴게요.

      • 폴더로 실행하면 잘 되기 때문에 제가 가진 파일에 문제는 없어 보여요.
        3k3y iso tools 사용법을 시간 되시면 좀 알려주세요. 계속 에러네요.ㅠㅠ

      • 모골 5는 안해봐서 잘 모르지만 저 같은 경우엔 모든 ISO를 젠툴 2.5로 만드는데 간혹가다 iso 툴을 가린다는 얘길 들으면 식겁합니다…ㅋ

        다른분들은 엑박이 플삼이보다 어렵다고 하는데 저는 플삼이가 훨씬 어렵다고 생각하는게 이렇게 변수가 많은 경우가 종종 있어서…OTL

        푸른토끼님이나 단디님같은 분들이 이렇게 말씀하시는걸 눈팅하는 것도 꽤 많이 도움이 됩니다…….문제는 게임을 안한다는 치명적인 문제가….OTL

      • 아마 하시는 방법이 맞을겁니다.
        IRD가 있으면 IRD 경로 물어볼때 경로 지정 후 만들구요.
        IRD가 없으면 IRD 경로 물어볼때 “취소”버튼 누르는 것으로 만들어지구요.

        우선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내에 Q/A 부분이 있어서 거기를 통해서 보냈구요.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파일 보냈어요.
        부디 잘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 방금 받아서 테스트 했어요. 3k3y iso tools가 답이네요. decrypt되어있는 iso인데 완벽해요.^^ 걍 IRD 없이 만든 이미지로는 안되는거 같네요.ㅠㅠ 파일 고맙습니다.

  2. ird 저두 부탁드려도 될까요 ~~
    iso 로 파일을 정리하면서 안되는 것들이 많아서 다시 새로 받아서 정리 좀 해 두었는데
    저도 이건 안되더군요 그래서 포기 ㅋㅋ 일판으로 만족했는데 …
    가능하시면 부탁드려요 물론 안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ㅋㅋ

  3. 저두 테스트 완료했습니다
    워낙 오래된 게임이라 이걸 하실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구글에서 IRD 만 타이틀 ID 로 검색해서 받은 후
    3k3y iso tools 로 ISO 생성하니 다크넷 4.7 웹맨에서 아주 잘 되네요 ㅋㅋㅋ

    몇 달 전 정말 안 되서 파일 다시 받아보고 이것 저것 ISO 만들어 테스트한 기억이 나네요 ㅋㅋ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