맴바 로더와 맴바 오토로더 by _NzV_


PS3 Manager API로 요즘 한참 열심히 활동 중인 _NzV_군이 또 좋은 홈브류를 선보였네요. 이른바 맴바 로더와 맴바 오토로더입니다.^^

맴바(Mamba)가 뭐냐구요? 초보 유저들을 위해 개념을 간략히 소개한다면, 맴바란 코브라 기능을 간략화한 것이에요. 코브라의 lite버전이죠. 즉, 일반 CEX 커펌에서 NFTS 지원, ISO 지원, VSH plugins, PS3M_API 등을 사용할 수 있는거에요. 하지만 NetIso, PSP, PS2는 지원되지 않아요. 이건 뭐 다른 홈브류를 사용하면 물론 어떻게든 될 수 있겠죠?^^

 

1. 맴바 로더(Mamba Loader)

이건 aldo 아저씨가 만들었던 PRX-Mamba Loader와 같은 기능을 한답니다. 부팅 후에 실행시켜서 플러긴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죠? 단, 아이리스맨보다는 매너건즈에 기초한 것이에요.^^ 이건 맴바 기능과 VSH 플러긴을 실행할 수 있답니다. VSH 플러긴은 /dev_hdd0/game/MAMBALOAD/USRDIR/plugins.txt 파일에 추가하거나 뺄 수 있어요. 내장 하드의 루트가 아니랍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당근 맴바 로더는 한번 부팅에 한번 실행을 꼭 해줘야만 해요. 리붓하면 아무 소용없답니다.^^

지원되는 펌웨어:(당근 커펌임. 정펌 아님)

  • CEX: 4.21, 4.30, 4.31, 4.40, 4.41, 4.46, 4.50, 4.53, 4.55, 4.60, 4.65, 4.66, 4.70
  • DEX: 4.21, 4.41, 4.46, 4.50, 4.53, 4.55, 4.65, 4.66

* 3.55는 지원되지 않아요. 이건 매너건즈와 마찬가지네요.^^

v.1.01 다운로드는 여기입니다.^^

2. 맴바 오토로더(Mamba Auto-Loader)

이 홈브류는 맴바와 VSH 플러긴을 부팅시 로드하는 new_core를 설치한답니다. 플삼이의 코어 기능에 기반해서 이걸 수정하는거죠. 이런거 볼 때마다 선구자격인 가위보셈군(MiralaTijera)이 생각나네요. 요즘은 뭐하나 몰라요. 코브라 6.0을 해킹했던 일이 있었는데 그 일 이후론 행방이 묘연하네요.ㅋ

맴바 오토로더를 설치했을 때는  /dev_hdd0/mamba_plugins.txt를 수정해서 필요한 플러긴을 로드할 수 있답니다. boot_plugins.txt와 헷갈리지 마세요.^^

당근 오토로더는 일반펌과 코브라 기능을 끈 코브라펌에서 동작해요.

* 제작자가 이미 new_core를 플삼이에 설치한 상태라면,
즉 /dev_flash/sys/internal/sys_init_osd_orig.self 가 있다면 이걸 먼저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라네요. 이건 아마 새로 나온 PSN패치를 겨냥한 말 같기도 하고 어쨌거나 다른 충돌을 피하라는 조언이로군요.^^

지원되는 펌웨어는 위의 맴바 로더와 같아요. 4.21~4.70까지입니다. 3.55는 지원되지 않아요.^^

** 제작자가 세 개의 core_flag을 말해 줬네요. 필요할 때는 이 플랙들을 써서 오토 로더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죠.^^

  • verbose” : 이걸 쓰면 자세한 log 파일이 /dev_usb000나 dev_usb001 또는 dev_hdd0/tmp에 만들어집니다.
  • “failsafe” : 이건 암것도 로드하지 말라는 거에요. 걍 넘어가란거에요.^^
  • “Mamba_off” : 이건 맴바를 로드 하지 말라는거고 VSH 플러은 로드하라는 거에요.^^
  • “noprx” : 이건 맴바 페이로드는 사용하고 VSH 플러긴은 사용하지 않을 때 씁니다.

** 위의 core_flag 파일들은

/dev_usb000/core_flags/ 또는 /dev_usb001/core_flags/
또는 /dev_hdd0/tmp/core_flags/에 위치해야 합니다.
** 문제가 생길 경우 커펌을 다시 설치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미리
/dev_blind/sys/internal/sys_init_osd.self를 백업해 놓으세요.^^ 그것만 교체해주면 돼요.^^
맴바 로더 1.1.0이 곧바로 업뎃 되었는데 로더 실행 후 X 버튼을 누르고 계속 있으면 알아서 uninstall 작업을 합니다. 플삼이가 리붓되면 성공한 것이고 걍 XMB로 나오면 실패한 것이라네요.ㅋ
1.1.0 다운로드는 여기입니다.
코브라 유저에겐 뭐 거의 불필요한 것이지만, 저처럼 바닐라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써 보세요. PSN 패치보다 ISO를 지원한다는 의미에서는 더 나을 수도 있겠네요.^^

8 thoughts on “맴바 로더와 맴바 오토로더 by _NzV_

  1. 나이 44살에 글들이 작아지니…….ㅎㅎㅎ
    무척 읽기가 힘드네요..
    아~~10년만 젊었으면 ㅎㅎㅎ 합니다.

  2. 홈피가 아기자기 해졌군요.
    적응이 조금 ㅇ나되고 있네요 ㅎㅎ
    시간이 지나면 적응되겠죠? ^^

  3. 단디님 항상 수고많으십니다.

    멤바 관련 궁금해서 질문 좀 드릴려고 하는데요.

    1. 커펌이 설치안되있는 플삼이에서도(예를들어 정펌 4.70인 경우)
    멤바를 이용해서 iso 게임을 구동할수 있다는 말인지요? 그렇다면 대박!!! 일텐디 …..

    2. 멤바로더와 멤바오토로더의 차이점이 뭔지 (제가 눈이 좀 난독증이라 ㅎㅎ 이해가 잘안되서)

    • 1. 아뇨. 절대 안돼요. 본문을 다시 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수정했어요.

      2. 아주 쉽게 설명드리면 맴바 로드는 플삼이를 켠 후에 필요에 따라 실행해서 VSH 플러긴들을 사용하는거고 오토로더는 켜면 지가 알아서 자동으로 실행되는거에요. 편하죠?^^

      • 역시!!! 단디님 이시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할께요~~ 그리고

        제발 떠나지 마세요. 단디님 없으면 국내 플스유저들 마음 아픕니다요 ㅠ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