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샷 골프 결론


ISO 툴의 문제로 보이네요.

사용한 툴은 총 세 개에요.

1. Rudi군의 PS3 ISO tools v2.1에 내장된 makePS3ISO

2. 역시 PS3 ISO tools v2.1에 내장된 genPS3ISO(2.5)

3. 3K3Y의 ISO tools 1.34.9

 

제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게임 파일 말고 IRD를 넣어서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ISO 파일을 풀어서 폴더로 만들고 IRD 없이 위의 세 가지 툴로 ISO를 만들어 봤답니다.

물론 3번의 3K3Y의 툴은 두 가지 옵션이 있어요. 일반 ISO와 decrypt된 ISO죠. 두 가지 경우를 모두 만들어 봤어요. 그러니까 총 4번의 작업을 한 것이죠.

플삼이는 CECHL01/ 해빕 4.70 코브라에 웹맨 1.41.30으로 돌렸습니다. 마운트하면 실행 전 XMB에서 아이칸은 모두 제대로 나왔어요. 하지만…

1. makePS3ISO – 데이터 인스톨을 실패함. 게임 구동 안됨.

2. genPS3ISO – 역시 데이터 인스톨을 실패함. 게임 구동 안됨.

3. ISO tools decrypt ISO – 정상 인스톨 및 구동

4. ISO tools 일반 ISO – 어이없게도 80010017에러. 구동 안됨.

 

결론은 decrypt 된 ISO 외에는 답이 없네요. 이건 파일 용량도 가장 커요.

어쨌거나 ISO로도 구동이 가능하긴 가능하다는 결론입니다.^^

참고로 3K3Y의 ISO tools은 이미지를 만들 때 희한한 에러를 뿜더군요. 인덱스가 범위를 벗어났다는….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게임 폴더에 작업을 하니까 이런 에러가 계속 나서 진행을 할 수 없었답니다. IRD를 넣어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ISO를 새롭게 풀고, 그 파일들로 만드니까 인덱스 에러는 나오지 않더군요. 뭔가가 빠져서 그런건지 알 수가 없네요.ㅠㅠ

힌트와 필요한 파일들 제공해 주신 푸른토끼님께 감사드려요.^^

9 thoughts on “핫샷 골프 결론

  1. PC로 함께 나오는 멀티작은 콘솔로 할 엄두가 안나서 PS3 독점이나 메리트가 있는 것만 한 90여개 구동해봤는데 전부 젠투 2.5로 ird 없이 iso를 만들어서 단 하나만 빼고 아직까지는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 문제있던 타이틀이 A.C.E 에피소드 r 이었는데 그때는 그냥 이미지가 문제인갑다 싶어서 지우고 말았는데 ird 정보로 인해 문제가 일어날수도 있나 보네요.

    A.C.E 다시 해보고 시프다…ㅠㅠ

    ISO 제작에 대해서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플삼이는 뭔 이리 변수가 많은지…….엑박에 비하면 정말 어렵….OTL

    • 저도 저도 잘은 모르겠는데 일반적인 압축 프로그램(반디집)에서 이걸 읽어내지 못하네요. 플삼이에서 읽을 수 있는건데… 에휴 머리만 아파요. 걍 PS2 ISO tools로 일괄작업해 놓고, 특별히 안되는 게임만 다시 풀어서 저 툴을 쓰든가 하는게 젤루 속편할 것 같네요.ㅋ

  2. 저같은 경우에는 폴더형태의 게임으로 받아서 아이리스매니저로 ISO만들었는데 별 문제 없었습니다. 단하나, 알 토네리코만 이상하게 ISO로 만들면 인스톨이 안되네요. 폴더형태로 플삼에 넣어서 인스톨후 ISO구동하면 게임은 문제 없습니다만 …. 참 알다가도 모를 여자같은 존재네요. PS3는

  3. 저는 잘 되는 이미지 하나만 줬는걸요.
    주인장님 혼자만의 힘으로 시행착오를 겪은 후에 나름의 결론을 얻으신건데요.
    저 같은 초보를 언급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지만, 한 일이 없어 부끄럽습니다.

    • 토끼님이 힌트를 주지 않았다면 ISO로는 절대 구동되지 않는 게임도 있구나하고 여겼겠죠. 그리고 ISO의 종류나 의미에 대해 모르고 넘어갔을꺼에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4. 예전에 에픽미키 퍼미션먹여서 구동하던 기억이 나네요. 이것저것 실험해보시는 정신에 박수 드려요.
    그리고 홈페이지 개편 이게 최종판인가요? 오히려 목록보기도 더 편리하고 한결 좋다는 느낌입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