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벅 4.70 REX 설치 마치고…


아주 깔끔하네요. CECHL01, 정펌 3.55에서 설치했어요. 펌웨어 설치 후 내장된 리벅툴박스 말고 풀버전 받아서 따로 설치했습니다. 툴박스가 여러가지로 복잡해졌네요.^^

reActPSN 3.20+ 잘 동작합니다 PS2 classics holder 재인증 끝냈어요.

게임들은 몇 개만 돌려봤는데 다 잘 됩니다. 웹맨 마드 리벅 에디션(1.41.38)이 내장되어 있는데 아주 잘 되네요. 오늘 새로 올라온 1.41.40으로 업뎃할까말까 고민 중이에요.

매너건즈도 잘 됩니다.^^

전 이제 출근을…. ^^

24 thoughts on “리벅 4.70 REX 설치 마치고…

  1. 리액트 psn은 stage0_base를 사용하는 펌웨어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빕은 리버그소스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던것이고,

    이번에 다크넷 7.02/7.03에서 리액트psn 3.20+의 프리징문제를 찾느라 몇일 고생했었는데

    이유를 알고보니 stage0_base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다크넷은 7.05에 들어와서 리액트psn 때문에 stage0_base를 적용하게 되었네요…

    리액트psn의 소스가 공개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유독 하위버전의 리액트psn은 잘만되는데

    왜 3.20+버전이 stage0_base와 연관이 있는지를 찾지는 못하였습니다.

    stage0_base는 리액트psn 3.20+ 출시 이후에 적용되기 시작한것이거든요 ㅎㅎ

  2. 리버그 4.65에서도 바로 업데이트가 될까요??? 초보자가이드보고 3.55.4 rex로 내려서 설치하려니 이 시스템에서 안된다고 뜨네요..qa도 활성화하고 디버그 on해서 내장하드에서 실행했는데….

    리커버리모드로 999다그 하면 하드초기화되어…일단 하드백업을 하긴 했지만 시간도 시간이고…xmb상에서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3. 아무것도 모르기에 여쭙고자 합니다.
    리벅 4.7 설치하고 아이리스맨(?) 이걸로 ISO 파일을 실행하면
    안되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

  4. 중국 주재원으로 나와서 한동안 블로그에 오지 못했네요
    사실은 가끔와서 눈팅만 하고 갔습니다
    vpn아니면 블로그를 볼수없다는것, PS4로 한참 게임을하고 있다는것이 핑계입니다
    긴시간 즐거움을 선물해준 PS3…다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했던것이 해빕+웹맨+PSNpatch 조합이였는데
    한동안 안만지다보니 어떤조합으로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해빕+웹맨+PSNpatch로 1년 넘게 긴시간 멀티하면서 문제 없어서
    웬지 그 조합으로 끌리는데 추천조합 부탁 드려도 될까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 그냥 쓰던대로 쓰셔도 돼요.^^
      현재 쓰는 펌웨어에 별 문제가 없다면 걍 쓰는거죠.
      펌웨어랑 매니저랑 다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가급적 프로파일을 두 개 만드는 방법을 쓰면 더 좋을꺼에요.^^

  5. 1. 세이브파일을 ps3에서 psvita로 이동하려는데 리벅4.65.2 REX+멀티맨
    04.66.10+PSNpatch 04.70.06 괜찮을까요?

    2. PSNpatch 04.70.06 설치하고 바로psn접속하면 문제없나요?
    PSNpatch 04.70.06에서 따로 건드려줘야 되는건 아닌지요?

    3. 안전하게 psn접속해서 ps3와 psvita간의 세이브파일을 공유할수 있는방법이 있나요?

    • 1. 제가 비타를 사용하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는데, PS3와 비타를 직접 연결하는거라면 아무 상관없겠죠.
      2. PSN패치의 개념부터 이해해야 하겠죠? 설치만하면 바뀌는건 아무것도 없답니다.
      3. 역시 비타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PSN을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죠.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 중에 가장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면 될꺼에요. 물론 커펌에는 100% 안전한 방법은 없답니다. 안전한 PSN접속은 FAQ 로 검색하세요.^^

  6. 저도 리벅4.65.2(CEX)에서 지난 주말에 올렸습니다. 얼마나 기다린 리벅인지;
    (툴박스도 Full버전으로 깔았구요)

    무엇보다 2월쯤까지 기존 PS2 잘 돌리다 멀티맨올리면서 PSN와 홀더 재설치한후
    멀티맨+홀더,웹맨+홀더,ISO건 클래식파일이건…
    검은화면이거나 패드 싱크문제 게임 재실행 문제가 오랫동안 해결안되었었죠

    그 해결이 될까 기대하며 이번 리벅을 올려봤으나….여전히 같은 상황;;;
    기존 리벅 가이드대로 홀더 패드싱크문제를 풀어보려했으나 여전히 불가했습니다.

    그러다..기존과 다른 양상이 발견되어 난관이 타개되었으니…
    그동안 테스트하며 걸어봤던 겜은 이미 오래전부터 인클립트 되어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겜들 전부 지난주까진 안돌아갔었죠

    그러다 이번에 리벅올리구선….인클립트 되어있는 10여개를 미친척하고 다 돌려봤는데…
    두둥….그중에 정상적으로 돌아가는게 발견되었습니다.;;;
    전체중 30%는 돌아가더라구요
    이상하죠? 기존에 분명 다 돌아간 것들이다 또 멀맨,홀더 재 설치후 다 안돌아가다가
    이번엔 되는거 안되는거 구분이 되는 상황이 너무 이상한거예요
    (더구나 이 안돌아가는 겜들이 제가 좋아하고 계속 플레이중이었던
    [부신 -위저드리]나 [드래콘 퀘스트5]등이어서 더 속상했던…)

    지난 두달여간 초기화 빼곤 무수히 지우고 깔고 반복하다보니…이제 지쳐서 포기하려다…
    혹시나 하는 맘으로 자신없지만 해본게 있으니…
    안되는 겜 [부신 -위저드리]를 인클립트 다시 해봤어요…설마했는데요…
    돌아갑니다.;;;;;;;;
    웹맨에서 새로 인클립트한 클래식 파일 선택-홀더실행으로 깔끔하게
    패드싱크 문제없이 돌아가요…헉;

    제 얕은 지식으로는 다른버전 멀맨에서 각각 인클립트 한게 뭔 차이가 있을까 싶은데말입니다.
    (10여개 겜의 인클립트 시기는 작년말~금년초정도 였었구요)
    나머지 안돌아가는 겜도 인클립트 해보면 돌아가지 싶군요…(이건 이번 주말에해봐야죠)
    소 뒷걸음으로 닭잡은 꼴이라 참 허망하네요

    다만 분명 인클립트 전에 PS2ISO폴더 세이브폴더나
    메인 하부의 pS2 메모리 백업을 해뒀다 복구했음에도 기존 save가 살아나질 않는군요;

    그리고 ISO사용시엔 패드싱크문제는 변화없네요
    웹맨 PS2 ISO-홀더 실행시엔 패드싱크문제 여전하고 검은 화면후 빠져나와서는
    다시한번 자동으로 겜이 실행(패트 싱크X)되거나
    웹맨 PS2 ISO-생성된 CD모양 실행하면 겜 실행(패트 싱크X)되거나 하는건 여전하네요

    클랙식변환후 돌아가는 그것도 웹맨에서 바로 되니 신세경이네요…

    • 좋은 리포트 고맙습니다. PS2 구동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되네요. 인크립트를 다시 했을 때 상황이 좋아진 것이로군요. 구동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예가 될 것 같아요.

      뭐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더라구요. 패드에 따라 안되는 것도 있다는 설도 있고… 저는 몇개 만들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제가 만들어서 구동한건 모두 싱크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세이브 파일 문제는 좀 알아봐야 하겠네요. 이게 안될 이유가 없을텐데… 왜 그런건지. 그리고 ISO를 홀더 없이 구동하면 100% 패드 싱크가 안될꺼에요.^^ 걍 돌려서 무선으로 즐기려면 4.46을 써야하겠죠.^^

      • 뭐 지금상황이라도 너무 좋습니다.
        멀맨+홀더로 돌리던거 이제 웹맨+홀더로 돌리니 더 가벼워진 기분이고…
        ISO구동 아니어도 만족해요

        인클립트하면 해당 겜 파일 말고는 다른 파일이 생성되는것도 아니고 뭘까싶네요
        이전에 잘 동라갔던건데도 ‘어떤 상황’이 변했다고
        되는거 안되는거 구분된다는게 참 궁굼하네요
        어쨋든 나머지 안돌가가는 겜 2~3개 확인한 후 다시 인클립트 해봐야겠네요

        갑자기 닥쳐서 2개월여간 지속된
        PS2실행의 고난의 행군이 이제야 마무리되는듯하네요;

  7. 인클립트문제로 실마리가 잡힌이후 아직 한개 게임만 인클립트 후 확인한 상태라
    주말에 PS2게임중 안돌아가던(홀더 실행하면 검은화면으로 한참있다 XMB로 빠져나옴)
    것중 하나였던 로맨싱사가-민스트럴 송- (영어) 도 테스트 해봤어요

    기존 로맨싱사가 인클립트 되어있던것 돌려보니 여전히 동일한 상황
    그래서 삭제하고 다시 인클립트 해보니….
    너무 당연한듯.. 잘 돌아갑니다.
    그동안 기존 인클립트된것 돌려보니 안되어서 수십번에 걸쳐
    기본 설정 반복 제거-설치하며 시간을 버린거 생각하니 눈물이TT

    뭐 더 다른겜 테스트해볼 필요도 없겠어요…
    이전에 돌아갔었는데 안돌아가는건 인클립트 다시하면 대부분 돌아갈것으로 보이네요

    PS2게임 다시 불타오르겠네요
    그리고 제발 다음부터는 펌 올린다고 PS2세이브가 꼬이는일이 없기를;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