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라지로 코브라 4.46으로


순수하게 테스트(?)를 목적으로 2501B 플삼이에 Rogero-cobra 4.46을 설치했어요.^^ 한동안 최신 게임들은, 뭐 별로 할 일도 없겠지만, 4.46으로 리사인해서 구동해 볼 생각이에요.^^

어릴 때하던 PS2 게임 몇 개를 ISO로 돌렸는데 복잡하지도 않고 무선 패드로 잘 되네요.^^ 웹맨 1.41.41 아주 잘 됩니다. 역시 PS2 ISO 구동은 4.46이 가장 나은거 같아요.ㅋ

오랜만에 이걸 설치하니까 마음이 참 짠하기도 해요. ROGERO라는 로고가 특히 그렇게 느껴지네요. 원조 코브라펌이라는 자부심(?) 같은 것도 생기고…ㅋ

이제 CECHL01 뚱땡이에는 리벅 4.7.1, 2501B는 원조 라지로-코브라로 써 봐야겠어요.^^ 멀티맨 4.66.10, 매너건즈 1.21, 아이리스맨 3.46 모두 별문제 없이 잘되는 것도 참 마음에 드네요.^^

8 thoughts on “다시 라지로 코브라 4.46으로

  1. 로게로아저씨는 왜 업뎃을 멈춘걸까요….플삼계를 떠나신건가

    4.46을 소스로 더 상위버전을 만드는게 쉬운작업이 아닌가봐요…. 저같이 무지한사람들이 생각하기엔 기존소스만 있으면 더 쉽지않을까 생각하는데 그게 아닌가보군요 ㅎㅎ

  2. 저도 4.46이 참 좋습니다.. 슬림에선 특히 탁월 하지요..
    전에 만들다 말았던 리버그 4.46을 마무리 해볼까 하는 충동이 요새 자주 생깁니다.

    사실 상 거의 다만들었는데 dex 쪽만 손보면 끝나는 상황이거든요.

    로게로 4.46 + 코브라 7 은 로게로의 작품이 아니라, 은퇴한 코브라 개발자의 비공식 작품으로, 코브라팀이나 로게로하곤 전혀 상관이 없지만, 로게로 4.46을 선택하여 뜬금없이 배포한게 근 2년간의 커펌 역사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현재는 하빕군이 다시 ps2 넷에뮤의 리버싱을 작업중인데, 사실 저는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하위호환으로 그나마 만족하고는 있지만 넷에뮤의 업스케일링 또한 너무 맘에들어서 슬림에는 저도 조만간 4.46을 깔아볼까합니다.. ㅎㅎ 제일 좋은건 3.55 지만요..

    3.55의 softemu 는 일반 ps2 디스크도 슬림에서 돌아갔었습니다;;

    • 그러게요. 그 코브라팀의 이름모를 제작자… 참 능력자라는 생각이에요.^^ 처음 왜 스탤스맨이랑 연동되는 1.01이 아니라 1.00일까 참 아쉬웠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아무 의미가 없더라구요.ㅋ

      그나저나 이번 리벅 4.70 작업하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시간 되시면 궁극의 4.46… 주니님 손에서 완성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 저두 꽤오랜기간 사용했던버젼이네요 그래서 애착이갔던4.46 군중심리에못이겨 지금은 다크넷4.66사용중입니다 또다시 못이기고 4.70으로가야할듯해요^^ 추억에 버젼들이 뇌리에스쳐가네요~~

  4. 시간이 지나고 여러펌웨어가 나왔지만
    아직도 로게로 4.46이 최고라고 생각한는 1인입니다.
    잊을수가 없죠^^

  5. 초기 3.대 시절에도 거의 펌 이동을 안했고…
    (그땐 소소한 문제로 아예 다시 깔고,초기화 하고 하는게 더 많았더랬죠;)
    로게로로 정착한 후 역시 늦게늦게 펌 따라 올리다가
    이제는 리벅에 정착하고 잘 움직이지 않는 편임에도
    결국 정펌이 아닌이상은 펌 유랑객 신세일 수 밖에 없다 싶어요;

    편할듯 했지만…PS2를 많이 돌려보는 저같은 사람에겐
    패드싱크문제가 복병으로 생겨 결국 더 편해지진 않은 결론이 왔었네요
    (뭐 그래도 이제 제 시스템에서 해결 실마리는 찾았으니…다행)

    겜 릴이 iso가 대세니 어쩔수 없긴 했는데…
    이것도 혹시나 update폴더 이중으로 체크해야한다싶어
    다시 열어보고 하니까…과정 하나가 더 생겨버렸고;

    라지로 코브라되기 바로 전 버전 라지로까지 쓰다 리벅으로 넘어왔었지만
    그럼에도 그때가 더 편한면이 있었던듯요;
    ftp-내장 걸어두던때 생각하면 나아진듯 하지만…
    크게 보면 코브라로 올린 전후를 비교하면
    아직까진 그냥 저냥 이전이나 이후나 비슷한 하중을 느끼는 정도…

    코브라 이슈 이후엔 큰 빅 이슈가 없을테니…한참동안은
    이후부턴 좀 더 속 편하게 겜에만 집중할 수 있겠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