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D 사봤는데…


작업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메인 PC에 부팅용으로 쓰는 1TB 하드 드라이브가 오래 되어서 완죤 고장나기 전에 교체하려고 seagate SSHD 2TB를 구입했답니다. 그런데,

도착해서 파워 연결하고 전원 넣어보니 약간 괴상한 소리가 나더군요. 쇠를 긁는 것 같은… 뭔가 심상치 않았는데, PC가 인식을 아예 하지 못하네요. 다른 PC에 연결해도 결과는 마찬가지… 아예 투명하드 취급을 하네요. 결론은 DOA.ㅠㅠ

오늘 시간이 좀 있어서 자료들 백업하고 하드 정리좀 하려고 했는데 아예 망했어요.ㅠㅠ 이거 뭔가 사용 전에 다른 작업을 해야 하는건 아니겠죠? 초기에 나온 마들도 아닌데…

250gb SSD를 사려다가 질보다는 양이라는 생각으로 구입한건데 판단을 잘 못한 것 같네요. 같은 가격에 걍 7200RPM 3TB 하드 드라이브를 살 것 그랬나 싶기도 하고… 내일 반품시키고 새 제품이 다시 돌아오려면 1주일이 또 걸리겠군요.ㅠㅠ

20 thoughts on “SSHD 사봤는데…

  1. 공산품은 수율과 불량율이라는게 존재하기 마련이고 그런 측면에서 보면 외려 시간과 노력을 세이브했다고 좋게 생각하세요….^^

    물론 양품이 왔다면 백업하고 하드 정리도 기분 좋게 했겠지만 정상품인줄 알고 백업하고 정리했다가 얼마 쓰다 훅 가거나 배드 떠서 새로 갈게 되면 그것만치 낭패도 없죠….ㅋ

  2. SSD 120 정도 짜리 별도하고
    HDD 별도로 사는게 오히려 득입니다.
    어차피 대부분 프로그램들은 SSD에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니
    괜히 SSHD를 살 이유가 없죠…

  3. 안타깝네요…저도sshd를 플삼에 쓰는데 다행히 잘 쓰고 있네요…..컴터는 ssd
    플삼은 트림 지원이 안되어 ssd가 별로라고하고 sshd로도 로딩이 나아진다고하던데…
    확~~와닿진 않아도 좀 괜찮다고 느끼고는 있어요…^^

  4. 저는 못써먹던 카드포인트를 다행히 행사로 240기가 ssd를 3만원에 업어올수 있어서 일단 덜컥 ps3에 장착해서 쓰고 있는데 원래 처음에 하드디스크의 빠르기를 몰라서 그냥 하드보다는 빠르려니 생각하고 쓰고 있습니다. sshd가 있었으면 한번 비교해볼텐데…..
    그나저나 자료 옮기고 나서 다이한것보다는 다행으로 생각하셔야죠~~ 저는 예전에 자료 다 옮기고 20시간도 채 못쓰고 뻑나서 자료 다 날리고 울뻔했다는….ㅠ

  5. 빌빌 거리면서 이상 없는 척하는 것보단 낫죠 🙂
    pc용으로는 메인 스토리지를 스스디로 나머지는 용량 큰 아이로 하는게 가장 속편한거 같아요

  6. 저는 ssd 500gb 169.99달러에 샀는데
    가끔 아마존에서 Crucial M550 512GB
    핫딜로 갑자기 뛰우더군요.

    ssd랑 hdd 같이 하시는걸 추천~
    ssd는 뽐뿌사이트에서 해외뽐뿌 게시판에 ssd 핫딜 게시글이 뜨면 사시는걸 추천~

    • 저도 크루셜 M550 있는데, 정말 좋아요.^^ 랩탑에는 SSD를 사용한답니다.
      데스크탑은 주로 프리랜서 작업용으로 쓰는거라 데이터 이동이 많거든요. SSD 수명을 따져보면 얼마 못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쓰기가 좀 꺼려지네요.ㅋ

  7. 근데 크루셜이 좀비ssd 로 이름높으니 오래쓸거 같은데요.^^ 전 ssd 3개 크루셜로만 써요.(480,240,120)

  8. 저도 플삼에 SSHD 달아서 쓰고 있고 있는데 좋네요.
    일반 PC에는 SSD를 달고~ㅎㅎ
    일반 PC에능 뭐니뭐니해도 SSD가 최강이에요~!!
    일반 하드는 데이터가 차면은 부팅속도가 허벌라게 느려지니…..ㅡ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