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o 홈브류 컬렉션 vol.1 – 아타리 2600


update2: Ben님 말씀듣고 찾아보니 어원이 일본어이고 원어에 맞게 발음하는게 맞다고 판단되어 제목과 본문 수정했어요.

————————————————————————————————————-

update1: 이상하네요. 실행하니까 걍 XMB로 나와버리는군요.ㅠㅠ

—————————————————————————————————————-

아타리 2600용 홈브류 게임 모음이에요.^^ 플삼이 에뮬레이터 RetroArch 덕에 이런걸 플레이할 수 있는거겠죠?^^ PKG 파일 내에 Stella libretro 코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바로 Atari 2600 게임을 돌리는 엔진이겠죠.^^

XMB에서 설치 및 실행 후에 메인 메뉴에서 Load Content (Stella)를 선택하고 게임들을 즐기면 됩니다. 당근 아주 옛날에 나온 게임들이겠지요?^^

게임 소개 외에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다운로드는 여기입니다.^^

10 thoughts on “Retro 홈브류 컬렉션 vol.1 – 아타리 2600

    • 아타리의 어원은 70년대 일본통이었던 놀란 부쉬넬이 바둑에서의 일본어인 아다리에서 따온 회사명입니다….^^;;;;
      미국인들 중 어떤 사람은 어타리라고 발음하기도 하지만 거의 대부분은 아시는대로 아타리라고 발음하고 기본적으로 아타리의 티비 광고에선 전부 아타리라고 합니다.
      -사실 어타리라고 발음하는건 문장 안에서 연음 때문에 그렇게 들리는거지 아타리가 맞다고 봐야죠..^^
      뭐 미국인이 어떻게 부르건간에 세계적으론 아타리라고 불리우지 않는 곳이 없으니 잘못 알고 계신게 아니예요…^^

      • 아타리로 정정했어요.^^ 저도 주변에서 “애러리/어러리” 정도로 발음을 하기 때문에 잘 몰랐었네요.^^

        지금 좀 보니 나이 드신 분들은 “어러리”라고 하고 젊은 친구들은 ‘애러리’라고 하네요.ㅋ (회사에서 이사람 저사람에게 물어보고 다녔다능..-_-)

  1. RetroArch를 실행한 후에 stella 코어 선택하고 수동으로 설치된 폴더의 rom을 선택해주니까 실행은 되는군요. pkg를 만들 때 뭔가가 잘못된 것 같아요.ㅠㅠ

  2. 에뮬계의 고조선게임이네요;

    고전겜,고전콘솔을 좋아하지만 딱 슈퍼패미컴(슈퍼닌텐도)시절 부터라
    아타리는 너무 넘사벽이네요
    아타리가 히트하자 양산된 저질 게임들로인해 인기를 떨어뜨리게 됐었다죠

댓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