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빕 4.70 v1.02 코브라 7.10으로 PS2 구동하기


…를 제가 직접 실험한게 아니고 이태리 포럼인 gamesonic.it에 포스팅이 되었더군요.

구글로 영어로 번역해서 내용을 살펴보니 정말 간단해졌네요.^^ 개요만 말씀드리면,

1. 해빕 4.70 v1.02 설치

2. 멀티맨 4.66/게임소닉 3.66(이게 아직 공개는 안되었어요)/웹맨 1.41/웹맨 마드 최신 설치

3. 리벅 PS2 런쳐나 PS2 placeholder R3 설치. 아시다시피 별 차이 없죠?

4. reActPSN으로 3번 인증

5. 내장하드 hdd0:/PS2ISO에 PS2 ISO 파일 복사

6. 2번의 매니저 중 암거나 써서 PS2 ISO 파일 마운트함, 당근 XMB로 나오겠죠?

7. XMB로 나온 후 3번의 런처나 홀더 실행

8. 그럼 마운트한 PS2 게임 할 수 있어요. 무선 패드를 사용해서죠.

아주 단순하고 쉬워졌네요. 저는 리벅 4.70이랑 라지로 4.46에서 올릴 일이 별로 없는데, 혹시 PS2 게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세요.^^

댓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 굽신굽신^^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17 thoughts on “해빕 4.70 v1.02 코브라 7.10으로 PS2 구동하기

  1.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어서 .4.46 에서만 되는 플2 패드 싱크 문제가 해결된 펌 버전이 나오면 좋겠어요.. 지금도 클래식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복잡해서요.

  2. 다크넷 4.70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무선패드 사용할 수 있네요
    리벅 4.65.2 에서 웹맨이 자구 이상작동 해서
    다크넷 4.70으로 올린 후 웹맨과 리벅 PS2 런쳐로 구동하니 잘 됩니다
    개인적으론 PS2 Placeholder 보단 리벅 PS2 런쳐가 패드싱크가 이상없이 잘되는 듯 합니다

  3. PS2ISO의 런쳐(홀더) 구동은 리버그 4.65.2에서 부터 개선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센스 인증을 시도하는 과정이나,
    CEX – DEX의 전환시에
    혹은 패드의 특성, 그 외의 기타등등의 문제로 무선 동기화에 있어서 버그들이 있었는데,

    이 부분이 HABIB의 이번 펌에서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ISO 마운트 – 런쳐(홀더)의 구동에서 패드 4개가 별 문제 없이 동기화 되는걸 확인했구요.

    음… 리버그 PS2 런쳐 = 클래식 홀더 이지만,
    기기적 특성을 탄다고 하니, 경우의 수로 기억해둬야 겠네요.

    • 리벅 4.65.2는 이런식으로 단순하게 되는게 아니었어요. 먼저 멀티맨이나 기타 툴을 통해서 encrypted 이미지를 만든 후에 클래식 방식으로 구동을 한번해야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같네요. 바로 홀더로 redirect 되는 걸로 보이는군요.^^

      • 저도 리벅 4.70코브라 였는데 단디님 말씀처럼 그렇게 한번 구동해서 패드인식시키고
        그다음부터는 웹맨에서 실행해서 리벅런쳐로 구동했었거든요…..
        그런데 처음에 패드가 무선으로 인식을 못해서 뭘잘못 했나 싶었는데…..
        패드마다 특성을 탄다고 해서 가지고 있는패드 4개를 다 해봤는데
        그중에 한개만 무선으로 인식하더라구요…..
        그래서 ps2 할때는 항상 그패드만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오늘 해빕 4.70 v1.02 코브라로 하니 패드4개 전부 인식하더라구요~~~~
        불편함이 없어져서 정말 좋습니다~~~~~^^/

      • 엥?!

        제 기억이 맞다면 4.65.2 부터 이와 같은 방법이 이용됐는걸로 아는데요….
        근데 조금 자신이 없는건 리버그 4.65.2에서 부터였는지 HABIB 4.66 1.02 부터였는지는
        제 메모리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아서, 자신이 없네요.

        리버그 PS2 런쳐의 아이콘을 자세히 보시면요
        PS2 ISO & CLASSICS LAUNCHER라고 되어있을겁니다.

        제가 초보이긴 하지만,
        PS2 CLASSICS 형태로 암호화된 이미지와
        일반적 PS2 ISO 형태를 구분 못하고 댓글을 적진 않아요.

        시간나시면,
        HABIB 4.66 1.02나 다크넷 4.70에서도 저런 방법과 똑같이 한번 구동해보세요.

        그냥 제가 하고 싶은말은 이 방법이 새 방법은 아니라는거에요.

        다만, 패드가 하나밖에 잡히지 않았고,
        사용 환경에 따라 패드가 갑자기 잡히지 않는다거나,
        패드 특성을 탄다거나 그랬었던건데,
        이번에는 그런 버그들이 개선이 됐고, 패드도 4개가 다 잡힌다는거죠.

      • 제가 댓글을 정확히 파악을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암호화 된 PS2 CLASSICS 이미지를 한번은 구동했어야 했지요.
        저는 그 CLASSICS 이미지도 항상 갖고 있는터라, 그게 번거롭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다보니, 오해를 했습니다.

      • 죄송이라뇨. 별말씀을요.^^ 제가 댓글 달아놓은 것은 약간 방식이 달랐다는걸 말씀드리기 위한거에요. 푸른토끼님 말씀처럼 리벅 4.65.2부터, 그러니까 코브라 7.03부터라고 해야하나요… 어쨌든 그 무렵부터 코브라펌에서는 사용하지 않던 홀더를 사용한 방식이 시작된게 맞아요.^^
        항상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언제든 무슨 말씀이든 댓글 많이 많이 달아주세요.^^

  4. 이전 버전에서는 무선패드가 잘 인식이 안됐었는데 해결이 됐다니 다행이네요.
    하지만 플스2 껨은 플스2에서 돌려야지 제맛이 아닐까 싶네요~ㅎㅎㅎ

  5. 저도 하위 호환 만들어만 놓고 정작 시간 오래 걸리는 건 플투로 돌리고 있네요
    뭐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ㅜㅜ

  6. 늦게 입문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일전에 펌웨어 업데이트도 단디님 덕분에 무사히 마쳤고
    잘 사용중인데요~
    사람 욕심이라는게;;; ps2 게임도 돌려보자싶어서
    단디님이 올려주신 글이랑 다른 몇몇 글들을 함께 봤는데
    짬뽕되서 과정에 실수가 있었는지 진도가 안나가네요;;

    1. ps2 classicss manager v1.01 + 1.02 설치.
    2. 홀더 R3 설치.
    3. usb “exdata”폴더에 ~.rap파일 넣기.
    4. 리액트PSN 3.20 설치.

    여기서 부터 문제가 리액트PSN을 실행하면
    화면만 깜빡이다 XMB로 다시 나와버리네요.
    부팅될 기미도 보이지 않고 여기서 막히네요.
    부팅이 안되니 aa계정을 만들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뭘 실수 한걸까요 ㅠ_ㅠ;

    • 최근 포스팅들을 안 보셨군요.^^
      걍 해빕 4.78 설치 후에 내장 하드의 PS2ISO 폴더에 ISO 파일을 넣고, 웹맨이나 멀티맨 등으로 런칭하고 실행시키세요. 클래식 매니저는 일반펌에서나 필요한거고 요즘은 거의 쓰지 않아요.^^

      • 아니랍니다~~시간날때마다 포스팅해주시는 글들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리벅 4.78.1 을 추천해주셔서 사용하고 있는데, 해빕으로 바로 가도 문제 없겠죠?
        업데이트나 옆데이트는 바로 가는게 문제 없다고 하던데,
        리벅 -> 해빕으로 가려니 -0.00.1 버전 차이로 고민중이였습니다;;;
        늘 부끄럽네요 하하하 ㅠ_ㅠ;;

      • 추천해주신 해빕으로 옮겨타니 그냥 되네요^^;
        웹맨이 찌꺼기가 남는지 그냥 덮어씌웠는데 상관없겠죠?
        제가 너무 뒤쳐져서 나름대로 해본다고 열심히 해보는데
        삽질만 해서 큰일입니다…리벅의 Fake save file 기능이
        탐나긴 하는데 쓸줄도 모르고;;; 오늘도 단디님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항상 간단한 문제(?제겐 커다란 벽…ㅠ_ㅠ)로
        질문드려서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