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빕 4.70 코브라 7.10 v1.02 사용기


아침에 눈 뜨자마자 호기심에 설치하고 이것 저것 실험해 봤어요.^^

CECHL01에 설치했고 멀티맨 4.66.10과 아이리스맨 3.46, 게임소닉매니저 스탤스 3.65가 설치되어 있었답니다.

1. 테스트인지라 정펌 3.55로 내렸다가 해빕 4.70 1.02를 설치했고 내장 하드 드라이브로 복사해서 설치했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이 신속하게 진행되었어요.^^

2. 설치 후 XMB 마드 매니저로 XMBM+ 설치했고 내장된 웹맨 1.41.41마드도 설치했답니다. 아주 잘 되네요.^^

3. PS2 홀더는 리벅 홀더가 전에 설치 되어 있었기 때문에 reActPSN 3.20+로 인증만 다시 했어요. 펌웨어가 교체되었으니 당근 다시 인증해 줘야하겠죠?^^ 이것도 깔끔하게 잘 되었습니다.^^

4.  PS2 게임은 전에 잘되기로 검증된 ICO 한글판과 듀얼레이어 게임인 사쿠라대전1을 실험하기로 하고 PS2ISO로 복사했어요.

4-1. ICO를 웹맨으로 마운트 한 후 리벅 홀더 실행하니 바로 실행되네요. 무선 싱크 아무 문제 없이 잘 되었습니다.

4-2. ICO를 끝낸 후 바로 사쿠라대전1 역시 웹맨으로 마운트 했습니다. 이 게임은 일단 잘 시작되는데 오프닝 화면에서 그냥 놔두니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PS 버튼으로 끝내고 다시 홀더를 실행하니 희한하게 이전에 마운트된 ICO가 실행되네요.ㅡㅡ;

그래서 웹맨으로 다시 마운트 한 후에 게임 실행 후 오프닝 영상 나올 때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너머가니 별 문제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뭐 끝까지 끝낸건 아니지만 게임 진행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단, 영상이 나올 때는 바로 바로 넘겨주는게 낫겠더군요.ㅠㅠ

5. 2개 이상의 패드는 실험하지 못했습니다만, 푸른토끼님 말씀에 따르면 잘 된다고 하죠. 이 부분은 별 문제가 없으리라 봅니다.^^

아주 간단히 테스트를 했어요. 해빕군이 약간 더 수정/보완해서 public 버전을 곧 내놓을 것 같네요.^^

6 thoughts on “해빕 4.70 코브라 7.10 v1.02 사용기

  1. 우르단디님~ 사용기 잘봤습니다~ ㅎ 근데 리액트PSN 으로 런쳐 활성화 시키는 방법.. 좀 알려주심 안될까요?? 우르단디님 블로그의 PS2 클래식 설명글도 보고 . 다른 사이트 검색해봐도.. 잘모르겠어요.. 이제 플3은 웬만큼 아는거 같은데 리액트 만 헷갈리네요..ㅡㅜ

    • 기본적인 사용법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중간에 “덧붙입니다…”로 시작해서 내장하드의 exdata폴더에 RAP파일을 넣어야 한다는 부분이 있는데, 이건 당시 PS2 classics에 관한 어떤 가이드에 적혀있었던 내용이에요. 이건 잘못된 내용이므로 무시하세요.^^ RAP파일은 USB 스토리지의 exdata 폴더에만 있으면 돼요.^^

  2. 3.55 정펌 올리고 다시 4.75로 올리지 않고 그냥 올려버려서 문제가 생기면 다시 리커버리로 3.55로 올리면 되나요???? 아니면 그냥 안전빵으로 3.55로 내렸다가 다시 4.75로 하는게 맘편한건가요? ㅎ

      • 다시 들어오시는군요 ^^ 일단 qa 활성화는 했구요. 몇일 공부했더니 우선 ntfs 하드를 쓸려면 리벅으로 해야 가능하다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리벅도 구했고… 얘기하신거 보니 내장하드에 번호를 지정해서 각각의 펌웨어를 저장을 해놓으면 된다고 하셔서 이제 그거를 볼려고 하는데 아직은 정확히 어디에 뭐가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ㅎㅎㅎ 멀티는 아직 꿈도 못꾸고 있습니다. 그냥 싱글에 만족하고 있는데… 좀더 공부해서 멀티도 좀 해봐야겠네요.. 아직 갈길이 머네요 ^^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