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제가 요즘 빠져서 정신없는 하이퍼스핀작업(pc게임연동동영상추가)


아래는 심심해서 하이퍼스핀과 PC게임 요즘 핫 한 데드오브얼라이브 라스트라운드를 연결시켜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뭐 하는 방법이야 전에 적어준 블로그강좌에 있으니 고대로 하니 잘 되더군요….
 
테마파일만 구해서 적용하였구 동영상파일은 찾아보니 없네요 ㅠㅠ
 
게임 실행은 요거 찍을려구 작게 해놨습니다 전체 풀영상으로 하면 반디캠에서 그냥 하얀화면으로 나오더라구요..
 
어린이는 감상하지마세요 19금 나옵니다
 

 

———————————————————————————————————————–
 
얼마전에 하이퍼스핀을 다운받고 나서 급호기심이 생겨 한번 들여다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기본게임이 들어있는 버전을 하드로 구해서 요게 어떻게 연결되나 어떻게 해야 나오는지 천천히
들여다 봤습니다 ㅎㅎ
 
지금은 큰 틀은 다 이해했고 대략 영상파일 및 그림파일 롬 에뮬레이터만 구하면 추가할 수 있는 정도는 되었습니다
 
막상 알고나니 특별히 어려운것은 없는데 헷갈리는건 사실 있더군요
 
그래도 아직 중요한 핵심 뼈대가 되는 하이퍼스핀관련 설정에 관해서는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그냥 기본뼈대에 살만 조금 붙히는 수준입니다
 
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것은 마메(네오지오관련포함)만 있는 거 였는데 저는 거기에 몇 가지를 더 추가했습니다
 
원래 몇가지 추가된 게 있는 버전이었고…거기에 요즘 토랜사이트에 하나씩 올라오는 파트만 붙혀넣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잘못된 모듈도 있고 다시 새로 에뮬레이터받고 모듈도 구하고 해서 애먹었네요
그냥 단순히 붙여넣기만 해서는 안되죵~
 
그닥 재미없거나 롬 몇개 없는 에뮬은 빼구요
 
그래도 나름 많이 만들었네요…
 

 

————————————————————————————————————

이미지에 보이시다시피 해당 기종이 하이퍼스핀을 통해 구동가능합니다
 
마메(네오지오관련포함)만 장르별로 구분짓게 만들었구요 한글있는 롬은 해당 기종에 장르만 추가해서 한글만 뜨게 만들었습니다
(닌테도64 젤다전설 한글 2개 , 닌텐도롬 한글 10여개 GBA롬 한글 70여개)
 
아직 슈퍼닌텐도 한글롬을 작업못했는데 이건 후에 해봐야겠습니다
 
한글롬 이미지는 제가 포샵같은걸 못해서 그림판 작업 ㅋ
 
일일이 수동작업이라 사실 귀찮기도 하고 눈알빠지겠습니다 ㅋㅋ
 
일단 여기까지 한 결과물 동영상으로 올려요
 
심심하신분 구경하세용~~ 후진 가게컴으로 영상을 찍어서 좀 버벅거리는 감이 있네용…
 


 

뒷부분에 한글롬 게임구동영상이 안나오네요 ㅠㅠ 잘 나왔는데 유투브에 올리면서 뭐가 에러생긴듯…

32 thoughts on “[잡담]제가 요즘 빠져서 정신없는 하이퍼스핀작업(pc게임연동동영상추가)

  1. 저도 하이퍼스핀에 관심이 참 많은데 하는 법을 잘 모르고 복잡해보여서 ㅜㅜ
    시간도 부족하고 아직 많은 분들에게 대중적이지 않다보니 정보도 부족하고 어렵네요 ㅎㅎ;;

  2. 그넘님 관련된 댓글을 어떤 정신나간 넘이….. 자기생각하고 다르다고 삭제를 막하는데여….. 미치지 않았나 싶고여…. 관련해서…..자세한 내용을 이멜로 보낼께여……. 테러지 이건………. 왜 자기한테 한 이야기가 아닌데…. 그걸 삭제하나여…. 그넘님께 말씀드린거여…. 꽤 많아여.. 그동안 말씀드렸는데.. 중간에서 다 삭제하네여… 알고 계시나여?

    • 뭔소린지 모르겠네요 전 지금 프랭크님 댓글 첨 보는데…

      여기블로그에서 삭제가 되었다면 뭔가 방침에 어긋나서 단디님이 삭제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에 여기 블로그를 지칭하시는거라면 언행이 심각하게 아니올시다입니다

      뭐 궁금하신거 있음 멜주세요 involve@naver.com 입니다 요청같은거나 욕만 아니시면 됩니다

      • 그넘님은 여기말고도 여러 사이트에서 게시물과 자료들 보고 감사하고 그랬었는데, 다른사이트 제아이디 기억하실거에요 ㅠㅠ
        근래에는 XMBM+ 관련해서, 그넘님이 생각하시는것 같고 아직 검증도 제대로 된거 같지않아서, 동의한다고 글을 올렸는데, 한번 올린거 확인했는데.
        삭제 되었어요. 그리서 관리자 실수 인거 겠지하고 다시 올렸거든요. 역시 삭제 ㅠㅠ
        그리고 그넘님 자기삶찾으신다고 떠나신다고 할때도, 행복하시라고 글올렸는데, 그것도 없고여 ㅠㅠ
        어떤 프로그머인가 본데, 겜이나는 올리는 사람 어쩌구 비하하길래, 버전업해도 버전업이 되는지도 알지못하는 휴대폰 앱 업그레이드
        같은 업그래이드보다. 그넘님이 올려주시는 직접 적용이 되는 현실적 정보와 자료들이 훨 가치있다 생각한다고 올렸는데 이것도 삭제 ㅠㅠ
        그전에도 몇개 있는거 같아요. ㅠㅠ
        게시판올리는게 에러나는 시대도 아니고, 그넘에 대해서 동감하고, 그넘님 비난하는거 가터서, 솔직한 표현을 했는데, 삭제라니요
        언행을 막하고 화내고 그런 사람아닌데여 화가 나는건 사실이에요. 솔직하게 커맨트 다는데 막삭제하고 그럼 그런거 화 많이 나여. 차라리 직접 이멜로 문의드리는게 낫다 싶어요.

        글고 제가가지고 있는건 옛날 이멜 같은데, 이멜주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이것도 삭제되면 이멜로 보낼께요 내용을 ㅠㅠ

      • 스팸필터를 통해 하루에도 몇 십건의 댓글들이 걸러져요. 특정 IP 대역이나 특정 단어가 들어가면 자동으로 스팸처리가 되는 것 같더군요. 저도 워드프레스의 스팸 필더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 글적힌 IP로 검색하니 4개의 댓글이 더 나오는군요. 그런데 사용자 이름이 계속 바뀌고 있네요. 그러지 말고 한 이름으로 사용하세요. 초기에는 스팸함을 하나하나 다 확인했었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지를 못한답니다.^^

      • 별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고 차라리 침묵하시져 ? 무슨 전문용어로 둘러대면 걍넘어갈줄 아나본데요. ㅎㅎㅎ
        저 인공지능 전문이고 스팸필터링은 좀아는데. 스팸필터링과 블럭은 기본적인 의사소통에 지장이 가게 할수없고 본 블로그는 게시물에 대해서 승인할수 있어서 더 널널하게 관리가능하죠. 시스템에서 구지 사전에 과도하게 필터링할 필요없다는 거고. Ip 블럭거는것도 과거 문제 ip라 블럭했다 ?? 블랙리스트 IP는 비공식적으로 공유하긴 하지만 거의 제로 확률인데. ㅎㅎ
        결백하다면. 스팸처리되었다면..그걸확인해..그걸 똑같이 복구하거나 똑같이 올려보시죠 ?? 못할걸요.???? 왜냐면 삭제했기 때문에. 차라리 침묵하시지 ㅎㅎㅎ
        요약하면 제가 운(?)이 조아 그넘님이 어제 제 게시물 승인해주신거 같고여. ㅠㅠ 그후로 그넘님과 직접커뮤니케이션한다니 못지우는거 같아요
        ㅠㅠ 만약 스팸필터링이면 이것 포함 최근 3개 게시물자체가 . 스팸처리되어야해요
        금칙어요 ?
        일부러 과거 삭제된 게시물에 썻던 단어 중심으로 썻는데 . 하나도 터치 않하는데. ㅎㅎㅎ 그넘님빼면 한사람인데… ㅎㅎ 누구죠 ? 해킹했다면 말이좀되는데 그래도 그사람은 그넘님한테 호의적인 사람이지 싶네요 그해커도 나랑 나랑비슷하게 결국 이것도 가능성제로 ㅎㅎ
        참고로 그넘빼고 나머지 한분…. 모이널판타지에 무단으로 글삭제하고 무례하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전과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말도 안되는 변명도 믿기 힘들고.
        컴퓨터 환경이 바뀌거나 요즘은 자주 브라우저 초기화되는데, 머 게시판 커뮤니케션을 위해서 모든건 일치 시키라고요 ? 이유없이 삭제하는게 우선 더 큰 문제같은데요. 그넘님에 대해서 감사표현 및 동감 표현하기 참으로 힘드네요 여기 오는건 전 그넘님땜인데요.
        걍 그넘님께 이멜일 드리는게 낫죠. 총맞았나요

      • 글쎄요, 전 자세한건 모르겠는데 제가 굉장히 잘못된 일을 한 것 같네요.^^
        스팸처리된건 제가 신경 안쓰면 곧 자동으로 삭제돼요.
        “모이널판타지에 무단으로 글삭제하고 무례하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전과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이건 또 무슨 말인가요? 저는 거기 회원일 뿐인데요?
        제가 왜 이런 어이없는 댓글을 제 블로그에서 봐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넘이님께 게인적으로 이 메일드리세요. 그리고 앞으로는 댓글 사양할께요.

      • 여기는 단디님 개인블로그입니다 스팸이든 원치않는 글이 올라와서 삭제를 하든 단디님 마음입니다…
        전 그저 여기 블로그에 낑겨서 내 남는 시간을 여기에서 취미생활 보내는 중입니다
        그냥 여기서 뭐가 이렇다 저렇다 할 필요가 없을듯 싶은데요?

        커뮤니티가 무너지는 이유가 과도한 친분으로 인한 세력상승에서 비롯되는경우도 있지만 분란과 심한 언행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가 커져 폐쇄되는경우가 많죠…

        단디님글이 됐든 제가 쓴 글이 됐든 필요하시면 받으시면 되고 필요하지아니하면 그냥 넘기시면 됩니다
        단디님이 처음에 말했듯이 여긴 요청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원하는걸 얻기위한 형식의 블로그가 아닙니다
        그저 단디님의 아는 정보를 여기에 기재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좋은 지식을 얻어가는 블로그일뿐입니다

        단디님도 그렇겠지만 사실 여기에 이런저런 뭐 올린다고 누가 알아주는것도 아니에요
        누가 잘한다고 칭찬해주는것도 아니고….
        그냥 이렇게 정보공유하고 자료가져가서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그 자체가 좋은거에요..
        그런마음은 아실랑가 모르겠네요..

      • 말이 안통하는 상대와 “대화” 라는 걸 시도하면 자신의 시간과 정신적 여력의 낭비입니다.
        단디님은 제가 예전에도 조심스럽게 말씀드렸듯이 상대에게 너무 과한 친절을 베푸시면 스스로가 힘들어진다는 말을 너무 간과하시는거 같아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모두 상식인의 사과방식에서 상식인의 대화 방법으로 소통하는 것이 아닙니다….잘 아시잖아요….^^
        아니다 싶으면 리플 삭제하세요.
        여기는 단디님의 개인 공간이지 모든 사람들에게 형평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의무인 커뮤니티가 아닙니다….그런 곳에서 주인장이 잘 모르는 일까지 정보를 제공의 서비스를 요구하는 사람의 말에 응대한 자체가 잘못입니다…^^

        인공지능이 전문인 사람이라면 최소한 학사 과정은 아니고 석사 과정을 거친 사람일텐데 (요즘 젊은 사람이라면 학사 과정에서 배울지도 모르겠지만….^^) 워프의 스팸필터의 필터링 룰과 인공지능의 연관성을 논하는 사람과 무슨 대화를 하시려고 하시나요…^^
        진짜 전산쟁이인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업종에 있는 사람이라면 손가락이 부끄러워 우그러질 정도인데…OTL

        집안에 괜한 쓰레기 방치해두고 볼때마다 기분 나빠하실 필요 없습니다.
        비정상이라 판단되는 리플은 바로바로 치우시는게 집주인의 권리이고 방문객에 대한 의무겠지요….^^

  3. 아~~ 처음에 그냥 마메가 450기가인줄알고 있었는데이렇게 많은 에뮬을 통합시킨거였군요
    지금 하드도 부족하고 해서 엄두도 못내고 있지만 여유되면 한번꼭 해봐야 겠습니다.

  4. 대단하신분입니다. 결과물은 그넘이님 노력과 열정을 그대로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여러세대의 재미가 한곳에 모이는 이 에뮬은 정말 대단한것같습니다. ps3에뮬로도 존재했으면 바람입니다.

  5. 전 다운받다가 포기했어요. 컴이 후져서 그런지 시드파일 로딩에 컴터가 계속 버벅이더라구요.^^

  6. 동영상을 보니 Mame 말고도 많은 에뮬을 추가 하셨네요.
    저도 조금 해볼려고 하다가 복잡한것같아서.. 포기했어요.
    혹시 다음에 기회가 되신다면 공유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7. 그넘님 죄송하지만 MAME 롬파일을 뺀 나머지 것들 바이두로 좀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토렌트가 시드때문에 받지도 못하고
    받아도 기존 마메가 들어간 하이퍼스핀에 적용도 잘 안되고
    너무 힘드네요….
    좀 부탁좀 드리고 싶습니다

  8. 아… 저는 하이퍼스핀 마메풀셋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올라오고있는 SFC,MD 등등 지금 작업하신거
    거기서 받을려면 그넘님도 아시겠지만 시드도 없고
    셋팅이 마메버전하고는 좀 다르게 되어있어서 그런지 JOIN 시키기가 어려운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넘님이 작업하신것좀 바이두로 공유를 부탁드리는 것입니다 ^^

    • 연결시키는게 알고보면 그리 어려운건 아니에용…조금만 들여다보면 알 수 있는데
      전에 올라온 마메450기가에 붙이는건 좀 헷갈릴 수 도 있겠네요 안해보신분들은…

      저도 그 버전으로는 뭐가 뭔지 몰라서 다른버전 구해서 천천히 해보니까 비슷비슷하더라구요
      어쨌든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건 아직 작업이 멀어서 언제 공유할 수 있다라고는 장담못드려요…그리고 아시다시피 롬 파일연결 에뮬레이터가 다 다른지라….제가 가지고 있는 연결 에뮬레이터가 맘에 들지도 모르겠구요 ㅠ

      롬파일 에뮬레이터 구하는건 어렵지않은데 각 해당 미디어파일이나 테마등 그런게 구하기가 어려워서 저도 지금 그 토랭사이트에 올라오는거만 기다리고 있네요ㅜㅜ

    • 그리고 제가 작업한걸 공개한다 해도 역시 잘 모르시는분들은 파일연결에서 막히는건 마찬가지일겁니다…구조가 거의 전에 마메버전과 비슷해서…

      어쨌건 전 너무 방대한 고용량 게임은 제외하고 나름 기종별로 좀 채워놓고 전부 작업해서 만든후에 공개는 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아직 원하는 기종이 올라와서 그걸 붙혀넣기 해야하는데 아직 안올라와서 ㅎㅎ

  9. 역시 그넘이님은
    여유가 넘치시니 부럽다..ㅠ.ㅠ

    저도 언젠가는 하이퍼스핀 해보고 싶은데
    일단 질러놓은 nas부터.. 해결해봐야 하다 보니~허허허
    블로그도 만들어야 하고 서버 꾸며봐야하고
    참 바쁘네요.

    그넘이님 정말 멋지십니다!!
    더욱 더 꾸며서 영상 올려주세요~

  10. 아는분을 통해서 6테라로 가지고 있는거지만 이거 개인이 작업할려면 정말 고생이 이만저만

    아니더군요.그넘님 근성이 보통이 아니신듯합니다.^^

    • 전 테라단위까지는 필요없구요..사실 테라로 있어도 거의 손도 못댈것같고 그냥 간단한 기종들만 한번 묶어볼려구요…..
      필요한 기종 테마 동영상파일만 어떻게 안될까요? ㅠㅠ

      • 글을잘못썼군요..ㅜ.ㅜ 가지고있는게 아니고 가지고 있던거였는데..;;

        네이버카페에서 공구로 샀던 하드인데 그곳카페지기님이 1년동안 공을들여 만든걸로 알고

        있습니다.막상 가지고 있으니 하지도 않아서 3개월전에 중고나라에 팔았군요.^^;

        좋은게임올려주셔서 뭐라도 도움드리고싶었는데..에궁.

  11. 그넘이그넘이님.

    마지막 동영상에서 게임 검색하시는데요.

    하이퍼스핀 바이두에 올려주신거 잘 사용중인데요.
    검색하는 방법을 몰라서요.

    물론 L키로 즐겨찾기나 G키로 대분류 해서 볼순 있지만
    바로 원하는 게임 이름으로 검색해서 사용하는게
    더 빠르고, 저는 검색도 안되길래 어떻게 검색하는지 방법 여쭤봅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