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득템?ㅋ[내용추가2]


[추가2]

Noir님께서 알려주셔서 다시 살펴봤는데 게임 디스크에 문제가 있거나 아님 구조 자체가 잘못된는건지 모르겠는데, 제대로 리핑이 안되는군요. 다른 방법을 사용해 봐야 하겠네요.ㅠㅠ

—————————————————————————————————

[추가1]

문제의 팩맨2를 리핑했는데, 문제는 역시 멀티맨이었네요. 멀티맨으로 리핑하면 이게 제대로 되지를 않는군요. 혹시 이 게임을 4.1기가 정도의 용량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은 모두 잘못된 릴을 가지고 있는 셈이 되네요. 아이리스맨으로 리핑하니 거의 두 배의 용량이 나오네요. 8.3기가입니다.

흐… 전에 멀티맨으로 리핑한게 몇 개 있었는데, 이거 어쩌죠.ㅠㅠ 데이터를 신뢰할 수가 없는 지경이로군요.ㅠㅠ

———————————————————————————————-

이사오고 public library에 갈 일이 별로 없었는데, 오늘 시간이 나서 잠시 들러봤답니다.^^ 그런데… Pac-Man and the Ghostly Adventures 2 디스크가 있더군요.ㅋ

이게 애초에 릴 그룹에서 실수를 한건지… 특정 위치에서 NPC와 대화를 하면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더군요. 구해서 돌려본건 출처가 달라도 다 똑같길래 포기했었는데 드디어 에러 없는 버전을 가질 수 있게 되었네요.^^

그 외에 infamous collection이랑 없는 몇몇 게임들… DLC 포함되어 리팩된 것들 빌릴 수 있었네요.^^ 전에 살던 동네보다 디스크 상태도 좋고 아주 깨끗하네요.

8 thoughts on “오랜만에 득템?ㅋ[내용추가2]

  1. 인퍼머스 콜렉션이라 함은 뭐 뭐 인퍼머스시리즈가 묶인 팩같은건가요?? 1,2와 블러드 있는거? 요거 개별적으로 가지고 있는것도 문제가 있는 릴인가용?

    • 걍 저도 개별적으로 된걸루 가지고 있는데 이건 셋 다 포함되어 있고 각종 DLC가 모두 포함된 버전이라고 써 있네요. 이건 아직 시간이 없어서 제대로 열어보지 못했어요.ㅠㅠ

    • 한동안 0byte 파일이나 폴더를 제대로 복사하지 못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외에도 디스크 리핑시 알려지지 않은 버그들이 더 있는 것 같아요. 이제는 무조건 아이리스맨 계통으로 리핑하고, 끝나면 폴더 수와 파일 수를 파일 매니저로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겠더라구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