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벅 4.75.1 올리고 문제가 생겼다면?


1. 기존에 리벅펌을 사용했고, 이전버전 리벅 툴박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고 최신 버전(2.02.05)을 다시 설치하세요.

2. 코브라 모드를 사용할건지, 아님 일반 모드로 걍 쓸건지 결정하세요. 일반모드로 가려면 아이리스맨 3.48 또는 그 이후 버전을 설치하세요. 그리고 그걸로 게임 마운트해서 쓰면 돼요.^^

3. 내장된 웹맨을 쓰려면 당근 코브라 모드를 써야겠죠? 리벅툴박스에서 코브라 모드 활성화하고 웹맨 활성화 하세요. 시스템 모드를 리벅으로 바꾸는건 뭐 필요하면 알아서 하세요.^^

4. 참고로 리벅펌에 내장된 웹맨 마드 1.42.04 버전이 현재로선 최신 버전이로군요. 그래도 웹맨 바닐라 1.43보다 훨씬 나아요.^^ 팬 컨트롤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알아서 활성화 시키고 사용하세요. 전 dynamic fan control 활성화 해놓고 메뉴얼로 33%로 맞춰 쓰니 괜찮더군요.^^ 웹맨 마드와 아이리스맨의 조합은 나쁘지 않지만, 웹맨을 사용할 경우 아이리스맨의 팬 컨트롤 기능을 꺼 두세요.^^

5. 이건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멀티맨과 아이리스맨을 혼용하지 마세요. 한번 부팅에 아이리스맨을 썼다면, 멀티맨은 사용하지 마세요. 멀티맨을 사용하려면 재부팅하고 쓰세요.

위의 사항을 모두 잘 했는데 게임 구동에 문제가 있다면, 게임 이미지 문제거나 플삼이에 뭔가 다른 문제가 있다고 봐요.^^

9 thoughts on “리벅 4.75.1 올리고 문제가 생겼다면?

  1. 저도 이것때문에 고생을 좀 했어요. 툴박스 02.02.04 를 새로 깔았더니 암만 해도 코브라 선택을 할수가 없어서. 02.02.05 새로 받아서 설치한다음에 문제가 해결됬습니다. 웹맨은 지식이 짧아서 다시 멀티맨으로 돌아갔지만요.

  2. 리벅으로 올리고 멀티맨으로 게임 실행시 game quit :no request event 가 뜨면서 로딩되지 않는 게임이 많아졌습니다. 웹맨으로 실행시 로딩은 되나 게임 데이타가 손상되었다고 삭제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뜨구요. 해빕에서는 아무 문제 없었는데 추가 업데이트를 기다려 봐야 겠네요.

    • 그 메시지는 원래 나오는거에요.^^ 멀티맨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펌웨어 변경시 게임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건 기본이죠.^^

      • 게임 데이터는 어느 디렉토리에 있는걸 지원야 하나요? 지금까지 하빕만 써서 그런지 펌업시 게임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아도 구동에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초보적인 질문이라면 죄송합니다.

      • 물론 게임 데이터를 걍 놔둬도 잘 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펌 변경하고 안될 경우 그걸 펌웨어 탓으로 생각하지 말라는거죠. 게임 데이터는 걍 XMB에서 지우면 돼요.^^

      • 아, 단디님 말씀대로 인스톨 데이터를 지우고 재설치하니 되네요. 하빕 4.75 코브라도 나오면 깔아봐야 겠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단디님
    저는 4.75 ferrox펌을 지금까지 잘써왔는데 어제까지 잘 접속되던 psn이 오늘 mlb15게임상에서 접속하려고하니 시스템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떠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4.75가 최신이라고 알고있는데 왜 이런 메시지가 뜨는걸까요ㅠ 이 기회에 리벅으로 옮겨야 되는 걸까요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