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구동[업뎃]


update1: 아래 댓글의 그넘이님 말씀대로 USRDIR 이하의 savecontent와 video폴더 자체와 그 이하의 모든 폴더/파일들 이름을 소문자로 변경하면 외장 ISO로 문제 없이 구동되는군요. 북미판이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네요.^^

이번 케이스를 보면서 생각이 난건데, 전에 ISO로 구동이 안되던 골프 게임도 혹시 이런 문제가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

참, 이전에 게임 데이터를 설치했다면 모두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아래 어쌔신 크리드 1편 구동 테스트 결과를 알려드려요.^^

환경: 리벅 4.76.1, 코브라 7.20 ON,  mmCM 4.76.00과 아이리스맨 3.50.7

웹맨 마드 1.43.20

-1.10 패치 이후

1) ISO 내 외장 NTFS – 구동 불가 (웹맨 마드외 모든 매니저)

2) 폴더형 내장 – 구동 불가 (역시 모든 매니저)

3) 폴더형 외장/BD Mirror 옵션- 구동 가능

* 1.10 패치와는 무관한 것 같고요. 외장 폴더로 구동할 때 웹맨 마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멀티맨, 아이리스맨 모두 잘 되네요. 웹맨 마드는 아예 언로드 시켰어요.

* ISO의 경우는 일단 올려주신 이미지 그대로 사용했고 폴더로 푼 후에 폴더 안에 있는 불필요해 보이는 파일 세 개(BDS_GAME.INI, game.ini, PS3GAME.INI)는 삭제하고 구동했어요. 제 생각에 이 파일들은 큰 의미는 없어보이고, ISO의 경우는 다른 툴들을 사용해서 만들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것 역시 시간 되는대로 테스트하고 결과를 업뎃할께요.^^

 

한줄 결론: 이미지엔 문제 없음

25 thoughts on “어쌔신 크리드 구동[업뎃]

    • PS3 ISO tools의 genps3iso 엔진으로 시도했는데 결과는 같더라구요. 심지어 3k3y의 decrypted ISO로도 만들어서 구동해도 안돼요.ㅠㅠ IRD 사용하면 될지도 모르겠지만, IRD 파일도 찾을 수가 없네요.ㅠㅠ

  1. 저 정발판 ISO 있는데 구동 잘되던데, 혹시 새로나온 IRIS 매니져로 ISO 생성해도 동일 증상인가요? Estwald 씨가 그 메기솔 5편 makeps3iso 로 생성시 구동 안되는 문제 해결하면서 이런 자잘한것도 해결 되리라 생각 되는데요.

      • 네 그버젼도 새버젼 makeps3iso 사용 되었구요, 참고로 제가 가진 정발 ISO 는 IRD 로 만들어진 버젼입니다.

      • 혹시 정발판만 이런현상이 있나요? 요새 Estwald 씨 널널한거 같은데 다른 국가 버젼도 동일증상이면 아마 요청 해볼만 한 문제인거 같은데..

      • 북미판이 있길래 돌려봤는데 걍 XMB로 튕기길래 ISO를 열어보니 ASSASSIN_ISO 폴더가 없더군요. 그래서 만들어 넣고 genps3iso로 다시 ISO를 만든 후에 구동해 봤어요. 희한하게 웹맨 마드 1.43.20으로는 동일현상이 나타나는데, 아이리스맨 3.50.7로 마운트하니 잘 되는군요. 한국어판만 안되는거 같아요.ㅠㅠ

  2. 저의 경운 예전에 정발 타이틀로 백업해서 MAKEISO로 만든 걸로 테스트 해봤습니다만
    내장에선 잘 되는데 외장에선 실행 불가네요 제 외장하드의 특성인지 가끔 느려지는
    경우가 있어 그 문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으…. 정말 case by case네요. 지금 있는 이미지는 뭔 짓을 해도 내장에선 안돌아가더군요. 그래도 뭐 폴더로 돌리면 게임은 할 수 있으니깐… ㅎㅎ

  3. 음….파일명인지 확장자인지….둘다인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무튼 대소문자를 구분을 해서 구동에 영향을 미치는 군요….
    그런데 또 폴더형태는 구동이 되고….역시 알다가도 모르겠고….
    암튼 제겐 너무 어려운 ps3 입니다.

    • 다른 파일들의 이름이 확장자 포함 모두 소문자인걸로 봐서는 전부 소문자로 만드는게 답인거 같아요. 그런데 폴더 형태면 이게 별 문제없이 돌아가는데 그게 더 신기한거죠.ㅋ

  4. 저도 예전에 바이두에서 받은 콜옵4모워 한글판이 구동이 안되고 먹통이 되길래 포기하고 있었는데 여기 댓글 보고 일판을 받아 비교해보니 파일구조가 같은듯하여 불필요한 파일 삭제 및 대문자를 소문자로 변경했더니 구동 성공했습니다. 또 배워가네요.

      • 제가 볼땐 폴더 형식일때는 usb000 이나 dev_hdd0 에 위치한 게임을 app_home / dev_bdvd 로 경로 리맵핑을 하면서 모두 소문자로 바꿔버리는것 같아요.
        확인은 안해보았지만, 폴더랑 / ISO 게임 마운트후 ftp 로 확인 해보면, 대소문자가 바뀌어 있을거 같은 느낌이네요.. 반면 ISO 를 마운트할때는, 이런 과정 없이 원래 그냥 들어있던 내용을 그대로 dev_bdvd 에 마운트하면서 대소문자 제대로 구분 안된경우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게 아닐까 하고 추측해 봅니다..
        PS3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와 비슷해서 파일의 대소문자를 원체 잘 가리는편이거든요;

        저도 이번에 잘 배우고 갑니다.

      • 아… 그런 비밀(?)이 있었군요. 그렇다면 폴더나 파일 명을 일부로 대문자로만 실행하게 만들어 놓은 게임은 폴더 형태로는 구동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겠네요.ㅠㅠ 이래저래 참으로 신기한 플삼이로군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