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 디스크 이미지 구동 중 교체… 아시는 분?


이걸 문의하는 분이 있길래 막연히 알고 있던 내용을 실제로 해 봤는데… 안되네요.ㅠㅠ

웹맨 설명에 보면, 5개 게임까지 last game에 저장이 되므로 한번씩 마운트하고 게임 도중에 PS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select L1(이전 게임 이미지로)/R1(다음 게임 이미지로) 써서 이미지를 마운트하면 된다고 deank군이 직접 설명한 내용이 있던데… 실제로 ps1 게임 하나로 테스트를 해보니 게임 도중엔 ps 버튼을 눌러도 웹맨이 제대로 동작하질 않네요.

그래서 원격으로는 이게 되려나 싶어서 PC를 통해 웹맨에 접속한 후에 ps1 게임 도중에 그 다음 디스크를 마운트해 봤는데 역시 error메시지만 나오는군요. unmount는 가능한데 다른 이미지를 올릴 수가 없네요.ㅠㅠ

결국 아이리스맨으로 게임명 뒤에 1,2,3 숫자 써 놓고 마운트한 뒤 USB 스토리지를 뺐다가 다시 꽂는 방법 외에는 이걸 제대로 하는 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전에 그넘이님이 파판에 올린 방법 외에는 답이 없는거 같네요. 웹맨으로 이게 될 것 같은데 안되는게 참…. 이해도 안되고 뭘 실수한 것 같기도 하고…

혹시 정확히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12 thoughts on “PS1 디스크 이미지 구동 중 교체… 아시는 분?

  1. 아…이 문제 멀티맨 쓰면서 무지 검색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대다수의 정보가 답이 없다였는데,
    어딘가에서 아주 심플하게 디스크 체인지하는 방법을 접한 기억이 나네요.

    근데…지금 기억이 안나네요….
    분명 방법이 있었는데…생각나면 적어놓겠습니다.

      • PS1 이나 PS2나 에뮬레이터 자체가 lv2 커널 같은 개념으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vsh 에 의존을 하는 웹맨의 경우 권한이 제한 됩니다.

        PS1 구동은 예전 부터 그랬지만 Estwald 씨가 만든 오리지널 IRIS 방식이 최고 입니다.

        그리고 원래 아이리스매니져는 맴바가 최초로 공개 되었을때도 PS1 구동은 오리지널 방식 이었는데, 후에 가서는 알도씨가 맴바/코브라 형식으로 바꿨던 기억 이네요.

        그래서 구동이 예전만 못할겁니다.

      • 주니님 답변 고맙습니다.
        요즘 한글 패치 만드시느라 수고가 많으시네요.^^
        애틀란타도 많이 더울텐데 건강 유의하세요.^^

      • 애틀란타는 6년전에 잠시 살다가 애리조나 온지는 5년 다되가네요 ㅎ
        화씨 121도까지 올라갑니다 요새 ㅡ.ㅡ

      • 왜 애틀란타로 제가 알고 있었을까요… 헐
        뭔가 착각을 했었나봐요.ㅠㅠ
        121도라니 대단하네요. 100도 넘으면 정말 죽을 맛이던데…ㅠㅠ

  2. Joonie님, urdandy님 PS1을 완벽하게 구동하려면 아이리스 매니저 어떤 버전을 사용해야 하나요?
    Estwald님이 만든 아이리스 매니저 v2.97(최신 버전)을 사용해도 괜찮나요? ^^

    • 디스크 이미지가 하나면 걍 웹맨으로 돌리면 돼요.
      아이리스 계통으로 가려면 걍 아이리스맨 최신버전이 낫습니다.
      이미지가 두 장 이상이면 아이리스맨 사용하되 코브라 기능, 맴바 기능 끄고 사용해야 할꺼에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