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벅 4.81.2 코브라 7.50 툴박스 2.02.12[업뎃]


4.81 리벅펌의 새 버전이 나왔네요.^^ 해빕군이 자신의 스타벅스펌에서 선보였던 코브라 7.50이 탑재되었고 그 외 c00타입의 데모 게임을 자동으로 패치하는 기능 등도 리벅펌에 그대로 구현되었군요. 그리고 Fake Save Data Owner와 Game Quit: No Request Event will not be displayed라는 메시지도 얼마전 해빕군에 의해 나오지 않도록 패치되었는데 이것 역시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엔 해빕군의 아이디어가 많이 반영된 듯 합니다.^^

아래는 해빕군이 자신의 스타벅스 4.81  v.1.02에서 설명했던 코브라 7.50의 내용이에요.^^

Cobra 7.50:

  • modules can be updated, no more hash update needed
  • ps2 iso decrypted config support
  • allow ps2 netemu on bc with cobra opcode 0x1ee9
  • stealth extension now disables sc15 as well
  • ps2 netemuu on bc and semi-bc ps3:
bc_to_net(opcode, param)
param=1 enable patch
param=0 disable patch
param=2 return current status

returns:

return 1=enabled patch
return 0=disabled patch
return -1=its not a bc or semi bc ps3
int ps2_netemu_cobra(int param)
{
lv2syscall2(8, (uint64_t)0x1ee9, (uint64_t)(int)param);
return_to_user_prog(int);
}
리벅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는 리벅홈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업뎃된 툴박스도 당연히 다시 설치해야하겠죠?^^

 

—————————————————————–

엊그제 4.81DEX가 나와서 곧 리벅펌이 나오겠구나 싶었는데… 오늘 바로 웹사이트에 공개되었네요. 주니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Rebug 4.81.1 with cobra 7.31, toolbox는 2.02.11입니다.

이번 버전에서 추가된 것은

  • FSELF compatibility on CEX mode (Faked Signed ELF can now be used on both CEX and DEX modes.)
  • webMAN MOD 1.45.04 (Added support for 4.81 CFW)
  • COBRA 7.31 Added (Syscall 15 and improved stage0 base payload)

라고 하네요. 해빕군의 코브라 7.40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서로 버전을 다르게 표시하니 조금 헷갈릴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다운로드는 리벅홈을 참조하세요.^^

—————————————————————————-

드뎌 기다리던 Rebug 4.80.1 with cobra 7.3이 나왔습니다. Toobox 역시 2.02.10으로 업뎃되었네요.^^

4.78 이후로 달라진 점들

  • This system software update improves system stability
  • Toggle Host information on XMB for DEX mode
  • webMAN MOD 1.43.28
  • Icons for “cfw-settings” on in-game menu added

드디어 올릴 때가 되었네요.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는 리벅홈을 참고하세요.^^

96 thoughts on “리벅 4.81.2 코브라 7.50 툴박스 2.02.12[업뎃]

    • 링크해주신곳 맨밑에 다운받는곳이 있어요 그거 압축풀으시면 다운받을수 있는 주소가 보이고요 일반사용자는 rex 설치하시면 됩니다 툴박스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되고요

      •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맨밑에 받았는데 무슨 txt 파일이 있길래 이건 또 머지> 하면서…….그냥 지나쳤어요…ㅎㅎㅎㅎ

  1. 흠… 파일을 다운받았는데,
    파일명 : REBUG_4.80.1_REX_cb75654175c8c42f8bed8b1a73bcad1b_PS3UPDAT.PUP
    링크에 적힌 MD5 : cb75654175c8c42f8bed8b1a73bcad1b

    그러나 실제 체크한 결과 : 7dea54af4d683772afd952cf6d9675bf
    이거 믿고 올려야 하는지 모르겠네요…ㅠ

    • 헉…..MD5까지 확인은 못했는데….
      그래도 일단 설치는 했거든요…..
      부팅할때 REBUG 나오고 웹맨으로 게임도 실행해 봤으니까 이상있는건 아니겠죠???ㅠㅠ

      • 설마하고 제가 설치한거 지금 확인해 보니까
        링크에 적힌
        MD5 : cb75654175c8c42f8bed8b1a73bcad1b 랑 같네요….
        정말 다행입니다…….
        처음에 다운받을때 거의 2시간 걸리더라구요..

    • 저도 처음 받은건 md5값이 틀리고 두번째 받은건 일치하네요.
      이왕이면 다시 받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 리벅홈에서 받은 파일이라 안심했는데 파일용랭이 다르고 MD5 값이 다른 경우도 생기는군요.
      다행히 다시 받았더니 MD5 일치하고 용량도 맞아서 설치 문제없이 마쳤습니다. 휴^^;

  2. no request event

    멀티맨 구동시위에 문구 나오고 안되요

    머죠?

    주말에 마누라님 시간 줄때 겜해야하는데 ㅜㅜ

  3. 홈페이지 가 보면 REBUG TOOLBOX FULL 02.02.10과 REBUG TOOLBOX 02.02.10 이 있는데 뭐가 다른거죠?

    FULL은 처음 설치할때,FULL이 아닌건 업데이트 용인가요?

    rogero 4.55쓰다가 오늘 리벅으로 넘어가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 full버전은 플삼이 OS에 있는 PS2 emulators 오리지널 파일을 포함하고 있는거죠.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펌웨어 내장 툴박스의 경우 오리지널 파일은 가지고 있지 않고 코브라펌에 패치된 PS2 emulators 파일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이걸 오리지널로 바꾸고 싶은 유저는 full 버전을 다운받아서 스왑해주면 돼요. 그럴게 아니면 별 필요가 없다고 봐야죠.^^

      • 답변 고맙습니다.

        PS2 emulators 오리지널 파일 이란게 PSN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PS2 클래식 인지요?
        이거라면 PSN 접속해서 받아놓았습니다만……

        full 버전을 다운받아서 스왑하라는건 어떤 의미인지요?

        용량이 많은것도 아니고 그냥 풀 버젼 설치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풀이 아닌 버젼 설치하는 메리트가 뭔지?)

      • 아뇨. 플삼이 펌웨어(OS)에 원래 내장되어 있는 PS2 에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는 파일이죠. 하위호환 플삼이에 포함된 파일이고 비하위호환 기종엔 이게 제거된걸로 알아요. 코브라펌에서는 일괄적으로 PS2 게임을 구동시키기 위해 패치된 ps2_emu 파일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런데 플삼이가 하위호환기종일 경우 이 패치된 파일이 필요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리벅툴박스 풀버전에는 패치 안된 오리지널 파일이 포함되어 있고 사용자가 원하면 오리지널로 스왑할 수 있는거에요. 비하위호환 플삼이를 사용한다면 이걸 굳이 오리지널로 돌려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 답변 고맙습니다.

        아…그렇군요.
        슬림 플삼이(당근 하위호환 없는 거겠죠?) 쓰는 경우는 풀 버젼을 쓸 필요가 없는 거군요.
        그럼 풀 버젼이 아닌걸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이전까지는 rogero 4.55와 멀티맨으로 사용했는데,
    REBUG로 넘어와도 멀티맨으로 사용해도 문제 없는거죠?

    어째 리틀 빅 플라네트3를 1.20으로 업데이트하려면 강제 종료되며 시스템 스캔 실행하는데,
    뭔가 불안하네요.

    전에는 4.55라서 모두 리사인해서 사용했었는데 이게 영향이 있는건 아니겠죠?

    • 별 상관은 없을 것 같은데 가급적 EBOOT은 리사인 안된 오리지널을 사용하세요.^^
      멀티맨은 당근 최신 4.80.XX을 설치해야 합니다.^^

      • 답변 고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리싸인은 별 상관 없는듯 합니다.

        워낙 오래간만에 만져봐서 개념이 흐릿했는데,
        이런경우 BD미러를 체크하면 해결된다는걸 생각 해 냈습니다.
        기억해보니 로스트 플라넷3 라든가 업데이트시에 BD미러 체크 안하면,
        강제 종료되는 게임이 몇개 있었던거 같습니다.

        근데 BD미러라는게 어떤 개념이죠?

      • BD mirror는 외장 USB 스토리지의 게임이 실제 블루레이 드라이브에 마운트되는 것처럼 redirection해 주는 것이죠.^^ USB에 블루레이 에뮬레이션을 해 주는거라고 보면 돼요. 당근 구동용 디스크가 들어 있어야만 되는거구요. 단, 코브라모드나 ISO로 구동할 땐 이 옵션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요즘은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는거죠.^^

      • 음…코브라 모드란걸 써보질 않아서 잘 몰랐습니다만,
        그냥 돌리는 것과 코브라 모드랑 구동률은 차이가 없나요?
        (리벅 툴 박스 설치하면 코브라 모드가 가능해지는 건가요?)

        ISO 돌리는건 요즘 많이들 쓰시는거 같은데…폴더 일일이 바꿀 엄두가 안나서,
        개념 공부도 못한 상태 입니다.

      • 답변 고맙습니다.

        초보자 가이드에 이것저것 써 있군요.
        설치법은 잘 설명되어 있는데 설치하고 쓰는 법은 조금 부족한듯 하네요.

        몇가지 묻고 싶습니다.

        1.지금 쓰시는 시스템은 리벅 4.80,REBUG TOOLBOX 02.02.10,멀티맨 최신 인지요?
        (음,지금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만,잘 아시는분 그대로 따라쓰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2.상기 이외의 툴을 설치하고 있는지요?
        (웹맨인지 아이리스인지 멀티맨 이외에도 많이들 쓰시는게 있는거 같은데 플스2 게임 실행 제외하면 멀티맨으로 부족한걸 못 느껴본지라 다른걸 쓰는 메리트를 모릅니다만…)

        3.리버그 툴에서 QA flag는 무조건 활성화 시켜 놓는게 좋은가요?
        (다운 그레이드 할일은 없을거 같아서 쓸일이 없을것도 같은데…이게 실수로 정펌가도 다운 그레이드가 가능하게 해 주나요?)

        4.리버그 툴에서 toggle COBRA Mode을 enable 해 놓으면 코브라 모드로 쓸수 있는 건가요? 뭐 다른거 설정해야 할게 있나요?
        (사실 리버그 툴 들어와서 기본으로 뭘 설정해 놓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1. 예.
        2. 예. 툴은 이것저것 다 설치해 놓고 써요.^^
        3. 예. 초보자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4. 예. 리벅 으로 검색하세요.

  5. 해빕만 쓰다가 해빕 4.80이 안나와서 리벅4.80으로 갈아타보았는데

    PSN 스풉해서 PSN접속한다음에 DL다운로드를 하는데 다운로드가 안되고 에러가 나오더군요..

    다른건 다 잘되는데 PSN에서 정품 DL이 다운로드가 안되는데 원래 리벅자체는 막아놓는건지 아님 따로 뭘 설정해줘야 다운로드가 되나요?

      • 아 말을 잘못했네요

        psn patch에서 ㅅ누르고 커펌다끄고 기기 ID도 spoof했다는 뜻이었어요

        기기ID를 속이는걸 이게 spoof했다는 뜻이었습니다.

        실제로 이런말을 안쓰나보네요..

        혼동스럽게 해서 죄송합니다.

        아무튼 해빕펌에서는 정품dl들이 잘됐었는데, dlc나 dl이 다운로드가 전부 안되서요..ㅠ

        에러코드 뿜으면서 다운로드가 안되서요..ㅠ
        (에러코드:8002A224)

        구글찾아봐서 동영상보면서 해봐도 안되서 혹시나 아실까 하고 질문남겨보았습니다.

      • IDPS 스풉이란 말 써요. IDPS인지 펌웨어 버전인지 헷갈려서 제가 여쭤본거에요.^^ 8002A224에러는 현재 쓰는 IDPS가 밴당했을 가능성이 있거나 target ID가 달라져서 나오는거죠. PSN patch를 사용하지 말고 원래 IDPS를 사용하되 2 프로파일 방식으로 PSN에 접속해 보세요.

        PSN Patch는 요즘 업뎃이 뜸하네요. 이게 4.76에서 마지막 테스트가 이뤄진거라 다음 버전이 나올 때까지 사용하지 않는게 나을 것 같네요. 물론 펌웨어와 무관하게 동작하는건 맞지만 4.80이후론 영 찝찝해서…^^

  6. 리벅 4.78에서 오늘 4.80으로 업뎃이후 아이리스맨과 멀티맨을 4.80에 맞게 받았는데요
    게임 실행이 안되고, 외장하드 인식도 안되네요..ㅠㅠ
    툴박스에서 먼가 만져야 되나요? 4.78 쓸땐 툴박스는 설치 안했었구요…
    부팅시 리벅도 뜨고 버젼도 4.80으로 정상으로 뜨네요..ㅜㅜ

    • 헉!!! 다행이도 몇번 재부팅 및 아이리스맨 재설치 몇번 하니깐 잘 되네요!!! ㅎㅎ
      언제나 자료 감사합니다 ^^

  7. 제가 이펌으로 갈아탓는데 이제껏 리버그펌을 이용해와서 아무런 의심없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만. 이상하게 게임업데이트를 받으면 기존인스톨데이터와 충돌나서 기동을 못했다고 게임이 실행이 안됩니다. 업데이트를 안받고 게임을 하면야 상관없겠습니다만 당최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펌웨어만 이상한건지 제플스가 맛이간건지 게임이 전체가 안되면 고장으로 의심되긴하는데 그것도 아니고… 하드인스톨 자체가 안되는 게임도 몇몇있음… 이유가 뭘까요? 구형일판60기가 참치플스 입니다만…

    • 펌웨어를 업뎃한 후에는 기존의 게임 데이터는 모두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게 좋겠죠?^^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내장 하드 드라이브에 물리적인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 오늘 해결했습니다… 라기보단 멀티맨이라니라 리벅커펌에 포함되있는 웹맨을 사용하면 문제없이 기동되네요… 멀티맨은 분명 최신버전인데 이게 무슨조화인지??
        아무튼 이것저것 실험해보니 멀티맨은 좀 불안정하게 될때가 좀 있고 이런경우는 웹맨을 이용하면 또 어떻게든 기동이 가능하다 정도?? 일단 2개를 왔다갔다 써봐야겠네요.

  8. 매일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불쑥 질문드리게 되어서 죄송합니다.검색을 해봐도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요…어르단디님덕분에 리벅4.78을 잘 쓰다가 오랜만에 업뎃소식에 4.80으로펌업을 하게 되었는데 안타깝게도 800F1F9이라는 어마무시무시한 무한업데이트녀석을 만났는데 혹시나 방법이 있나 해서 이렇게 염치불구 문의 해봅니다.부디 무지한 자를 구원해주세요…외국이라 더 답답하네요…

  9. 포맷하고 Ferrox 4.80 Cobra 7.3 No-BD edition 펌으로 다시 시도중에 이번에는 진행퍼센트가 더 낮아 졌네요..ㅠ.ㅠ 살아나지 못할까요??

      • 네 포맷만 한 3시간에 걸쳐서 하였는데…힙스타벅스 히빕4.78도 마찬가지네요~하드교체하면 될까요??괜히 샀다가 하드값만 버리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ㅎ 암튼 어르단디님 귀찮으신데도 일일히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QA flag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라지로 계통 펌이 잘 설치된다는 얘기도 있던데…
        제가 직접 해 본게 아니라서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ㅠㅠ
        브루투스 모듈을 교체하는거 말고는 답이 없을 수도 있어요.
        별 도움이 안되어서 미안해요.ㅠㅠ

  10. 안녕하세요 매번 정말 많이도움 받고있어요 감사합니다 🙂

    다른건 아니구요 저도 리벅펌 사용중인데

    바이두 쓰다보니 4기가이상은 올라가질 않아서요

    찾아보다 ps3 iso tools 가지고

    iso파일을 쪼개는 기능있길래요 전부다 쪼개놀까하는데..

    쪼개논상태에서 리벅펌에서 인식하나해서요

    그리고 iso파일로하면 폴더상태보다 속도빠르다고 하신글 본적있는데

    쪼개논 iso파일 인식가능하다면 속도상에 떨어지거나 하는건 없을지해서요 🙂

    • ISO를 인식하는건 코브라 기능이 있는 펌웨어의 공통적인 기능이에요. 당근 분할된 ISO도 인식이 돼요. 속도 차이는 제가 알기론 크지 않은걸로 알아요. 그런데 바이두에 업로드가 목적이라면 압축프로그램으로 분할압축하는걸 권하고 싶네요.^^

  11. 초보 질문입니다….어제 2505를 하나 구했는데… 시스템은 4.80이더라구요… 근데 부팅화면에 로게로?예전엔 그런식으로 배경에 써있었던거 같은데 그런건 안보이구요 홈브류? 그 메뉴에 보면 rebug 어쩌구 앱이 하나 있고 멀티맨이 있습니다.
    잘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rebug 도 rogero 같은 커펌종류인가요? 기기를 준사람은 로게로라고 했는데 머가 먼지 모르겠네요…

  12. 항상 감사드려요 단디님의 정보는 변함없이 꾸준하시네요 리벅을 기다렸는데 함 설치를… 정말 오랫만에 ps3 킬 것 같네요 ㅋㅋ

  13. 또 나왔군요….드퀘 빌더즈 이후로 쉬는중이라;…
    이걸 올리기 위해 켜말어….고민 한참해야할듯요;

  14. 펌웨어 업댓이후 외장하드 iso가 인식이 안됐습니다.
    파일명이 길거나 기호가 들어가면 인식이 안되더군요;;

  15. 안녕하세요..펌업후에 아이리스맨 최신버전인데요..
    실행할때마다 이런 문구가 나오면서 기존에 깔려있던 게임들이 인식이 안되네요..ㅜ.ㅜ
    error : unsupported firmware or the syscalls are disabled
    Some functions will be limited

  16. 웹맨 및 아이리스맨 및 멀티맨 업데이트 되는지 보고 .2버전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 단디님 글보고 업데이트 했는데 문제 없이 실행이 잘되네요. ^.^ 툴박스 한글 부분은 조금있다 언어 확인 해보겠습니다.

  17. 감사합니다.
    중간에 데모게임을 자동으로
    패치해준다고 되어있는데
    그럼 이제 픽스파일이
    없어도 되고, 해당 겜이
    업데이트를 해도 걍 인터넷연결
    자체로 업데이트파일을 내려받아서
    PSN스토어 인증을 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1.01~버젼을 할수 있다는
    말씀이시죠?
    뭔가 좀 길었는데 요약하자면,
    걍 데모파일만 있으면 픽스고 업데이트픽스고
    불필요하다?

      • 답변 감사함다 ㅎㅎ
        그나저나 리벅 홈페이지 가서
        다운받고 사이트 복사해서
        들어가봐도 접근이 안되는군요.
        위에 분도 접속이 안된다하시다가
        다시 됐다는데 저는 이틀째 안됨 ㅜㅜ
        펌을 깔아야 패치가 되는지 안되는지도
        알텐데 말이죠 ㅜㅜ

  18. 리벅 4.80.1 에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게임등은 잘돌아가네요..
    Fake Save Data Owner 문구가 안나오네요. 뭔가 허전하기도 하고. 깔끔하고 좋네요.
    툴박스가 한글로 나오신다는 분들이 보이네요.
    저는 영어로 나옵니다…..혹시나 풀박스?로 설치하면 그럴수있을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19. 혹시 저만 그런가요….????음….리벅 홈페이지에서 txt 파일 받아서 그 주소 그대로 인터넷에 복사했는데….. 파일이 없다고 하는거 같네요…….ㅠㅠ

  20. 헉 슈발.. 지금 개떨림…
    저 지금 걍 아무 픽스없는 쌩짜배기 PKG 구해서 깔고
    플스 상에서 업뎃까지 했는데 걍 구동됨….
    감사합니다… ㅜㅜ 오늘밤 테스트 많이 해봐야겠어요

  21. 항상감사합니다. 이번에 버전업을 한번 해봐야겠네요. 혹시 몰라서 질문드리는데

    다운로더999? 맞나 이걸로 다운그레이드한 다음에 평범하게 이버전을 패치하면 되는거 맞죠?

    멀티맨은 그냥 PKG파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되고 나머지는 처음 커펌했을때처럼 설정하고 끝?

    맞는거 같은데 확신이 안드네요.

  22. 도저히 답을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리벅 4.81.2 펌 넣고 업데이트 하려고 하면 70% 좀 지나서
    데이터가 손상되어 있습니다. (8002F957) 라고 나오면서 넘어가질 않네요.
    혹시나 펌웨어가 잘못됬나 싶어 다시 받아서 해봐도 똑같고
    리벅 4.81.1 펌으로 해봐도 같은 증상입니다.
    (안전모드에서 해도 똑같은 현상이구요.)

    정펌에서 커펌 신세계좀 볼려했다가 답답하기만 하네요..
    일판 CECH3000B이고 정펌이며 버전4.81 입니다.
    qa flag 활성화 안되어 있고 L1+L2+L3+R1+R2+DOWN 뭐 이런거 해봐도 설정창 안나오구요……

    커펌안되는게 정펌 버전 문제일까요………??
    커펌하려면 무조건 3.55로 가야만 되나요??;;;

    찾고 찾고 찾아봐도 도저히 왜 안되는지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ㅠㅠ

  23.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4.76 에서 4.82 로 올리다가 99% 에서 8002F14E 에러 (무한루프) 를 먹었는데요. 잘 해결이 안 되네요. ㅠㅠ 혹시 리벅 업데이트에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필수인가요? 4.76 일 때 과열로 인한 보드크리를 먹어 커스텀수냉으로 바꿔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없거든요. 필수라면 중고라도 사야 해서.. 혹시 아시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