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4.05 작업하다보니…


가끔 icon0.png 파일 때문에 pkg를 제대로 못 만들고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네요. 저는 그냥 해당 파일을 포토샵으로 읽어서 용량을 줄였어요. 픽셀을 줄여서는 절대 안되고 파일을 압축해서 용량을 줄이면 별 문제 없이 넘어가네요. 혹시 비슷한 에러를 만나면 당황하지 말고 png 파일의 용량을 줄여보세요. 이게 1메가 바이트 남짓하게 되어야 하는거 같네요.^^

1) ps3exploit 2.0 버전이 나왔다는데… 귀찮아서 포스팅을 미루고 있어요.

2) 4.05 게임 덤프 후 게임 업데이트를 덮어 씌워서 pkg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도 귀찮아서…ㅠㅠㅠ

[잡담] 4.05 작업하다보니…”에 대한 답글 1개

  1. 단대님 궁금한점이 있어요. 펌웨어 4.05상태에서 게임을 덤프해서 PS4HEN으로 설치한 후에 인터넷에 연결하면 게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나요?

    • 설치된 게임 업뎃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걸로 알아요. 그리고 HEN 실행 후에는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는게 좋아요. 소니 URL을 블럭하지 않으면 바로 밴당할 수 있고 펌웨어 업뎃을 요구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요구 펌웨어가 낮은 안전한 게임 업뎃을 따로 받아서 설치한 후에 덤핑을 하는 방법은 가능해요. 이건 나중에 포스팅할 생각이에요.^^

      • 저는 포토샵을 쓸줄 몰라서 알씨같은 프로그램으로 PNG > JPG > PNG 식으로 재변환 했습니다..ㅠ.ㅠ

        아참, 그리고 몇가지 질문이 있는데 혹시라도 알고 계신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orbis-pub-gen으로 PKG 생성 작업할 때 OS로컬인 C드라이브의 용량을 쓰지 않고 개별적으로 정해둔 공간의 용량을 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웃풋으로 나온 .PKG는 사전에 제가 지정해둔 경로로 나오는데.. 작업하는 와중에는 C드라이브에 제 윈도우 계정의 TEMP폴더라던가 ROAMING 폴더에서 작업이 이뤄지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OS를 120G SSD를 쓰는지라 여유공간이 약 20G정도밖에 남지 않았었는데

        Could not open or write compressed file. (C:\Users\[제 계정(영어)\AppData\Local\Temp\ps4pub\build000042305a70f572\00012567.tpfs)

        이런식으로 로그가 뜨면서 진행이 멈추더라구요..ㅠ.ㅠ

        단순히 엑세스 거부일까요 스토리지 용량부족의 문제일까요?

        참고로 파판15와 언차티드 콜랙션의 덤프중에 일어난 로그입니다.

        파판 15가 70기가정도, 언차티드 콜랙션의 경우 60기가정도 됐었습니다.

        orbis-pub-gen의 설정에 들어가보면 최대 pkg로 리핑할 수 있는 용량이 Max 50gb인걸로도 나오는데

        이게 툴의 문제인지 제 문제인지 알 방법이 없네요..ㅠ.ㅠ 주저리가 길었습니다. 항상 우르단디님 블로그 보며 많이 배워갑니다!

      • 용량 부족이라고 봐요. 파판 15 제가 덤프 떠 봤는데 아무 문제 없었어요. kitchen을 아예 다른 하드에 설치하거나 kitchen 없이 외장하드로 직접 덤프하는 방법을 쓰면 되겠죠. 곧 포스팅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