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5] 기존 세이브 파일을 살리려면…[업뎃1]


update1: Summon Night6 Lost Borders (CUSA05630)로 테스트했어요. 완벽하게 되네요.^^

 


 

원본 디스크로 게임을 즐기다가 덤프해서 fpkg파일로 백업을 만들어 플포에 설치하면 기존 세이브가 corrupt로 표시되어 전혀 사용할 수 없었죠?^^ 저도 망해봐서 알아요.ㅠㅠㅠ 그런데 이제 기존 디스크로 즐기던 게임의 세이브 파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네요.^^

잠시 개념 정리를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세이브 파일은 keystone 파일과 관련이 있답니다. 이건 각 디스크의 내용 안에 포함되어 있고 업데이트/패치 파일엔 존재하지 않아요. 당근이겠죠? 패치 파일에 이게 있다면 패치 후 세이브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테니까요. keystone 파일은 모든 플포 게임에 있는데, 이건 패스코드에 기반되어 만들어지는거랍니다. 그런데 fpkg를 만들 때 패스코드가 바뀌고 -대부분 0000….을 사용하죠?- 그렇기 때문에 게임 타이틀 ID가 같음에도 플포는 이걸 잘못된 세이브 파일로 인지하는거랍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당근 fpkg를 만들고 거기에 오리지널 keystone 파일을 넣어주면 돼요. 문제는 원래 게임의 패스코드를 알 수 없으므로 만들 때 이걸 넣을 수는 없고 만든 후에 강제로 밀어 넣는 방법을 씁니다.

<방법>

1. fpkg를 만들 때 orbis-pub-gen.exe을 실행한 후 build 누르고 옵션에서 modifiable pkg를 선택합니다. ^^

2. 게임 덤프에서 keystone 파일을 fpkg에 밀어넣습니다. 아래 처럼 해주면 돼요. orbis-pub-cmd.exe 파일이 당근 필요하겠죠?^^

orbis-pub-cmd.exe pkg_file_add –passcode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force X:\CUSAXXXX-app\sce_sys\keystone sce_sys/keystone X:\<file name>.pkg

* X:\CUSAXXXX-app 에는 덤프한 app 폴더 경로, X:\<file name>.pkg에는 1에서 만든 fpkg 파일의 경로와 파일명을 정확히 써 넣으세요.^^

3. 만든 fpkg를 설치한 후 기존 세이브 파일을 읽어보세요.^^

* 어떤 게임은 세이브데이터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네요. 그러니까 다 성공하는건 아니에요. 세이브 데이터 수정 방법은 알아내는대로 또 포스팅할게요.^^

 

[5.05] 기존 세이브 파일을 살리려면…[업뎃1]”에 대한 답글 1개

  1. 어헉ㅠㅠ 한달전에만 이게 됐어도ㅠㅠ 제 모든 세이브들이..ㅠㅠ 그래도 지금이라도 된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단디님! 저 말고 추후에 익스플로잇 기다리는 제 친구넘(5.55임..ㅋ)은 노났네요ㅋ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