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5] DLC 덤핑하기


DLC를 덤프하는 방법이에요. FTP를 써서 덤프하는 kitchen법이랑 아주 비슷하답니다.

DLC Dumping (with Extra Data):

  1. 원하는 게임을 실행하고 메인 메뉴에서 PS 버튼을 눌러 XMB로 빠져 나온다.
  2. FTP 페이로드를 올린다.
  3. PC에서 파일질라 등으로 플포 IP:1337 로 접속해서 내장 하드 드라이브에 접근한다.
  4. /mnt/sandbox/pfsmnt/에서 마지막이 ‘-ac’로 끝나는 디렉토리들을 PC로 전송한다.
  5. fake pkg generator 패키지에 포함된 orbis-pub-sfo.exe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써 넣는다.
  • category: ‘(PS4) Additional Content’
  • ContentID: 정확한 컨텐트 ID. 예를들어 ‘EP0177-CUSA06211_00-DIVAFT39FUTURE00’
  • 왼편의 Title Text를 누르고 AC title (Default Language)에 DLC의 이름을 넣는다.(예를들어 ‘Hatsune Miku: Project DIVA Future Tone Future Sound’)
  • File -> Save 로 저장하되, 위치는 덤프한 DLC 디렉토리 안의 sce_sys 디렉토리에 param.sfo 이름으로 저장한다. (예를 들어 ‘EP0177-CUSA06211_00-DIVAFT39FUTURE00-ac/sce_sys/param.sfo’)

6. orbis -pub-gen.exe을 실행한 뒤 File -> New Project -> Additional Content Package with Extra Data를 선택한다.
7. Image0을 더블 클릭한 후 열리면 거기에 위의 DLC 디렉토리 안의 모든 내용 파일과 서브 디렉토리를 집어 넣는다. (드롭 다운)
8. 창을 닫고 Commands -> Project settings -> Package 를 누른 뒤, 컨텐트 ID를 쓰고 (예를 들어 EP0177-CUSA06211_00-DIVAFT39FUTURE00) 패스코드를 넣는다. (당근 000… 이겠죠? 원 게임도 이게 같은지 확인하세요.^^)
9. Command -> Build Image 에서 저장할 패스를 지정해 주고 build를 눌러 파일을 만든다.

참 쉽죠?^^

 

DLC Dumping (without Extra Data – DLC unlocks):

이거 할 때는 정확한 컨텐트ID가 필요해요. Playstaion Store 웹에서 DLC를 찾으면 컨텐트ID가 URL에 표시되겠죠?^^ DLC를 선택하고 왼쪽의 사이즈 정보에 파일 사이즈가 없다면 그건 exrtra data가 아니라 unlock DLC라는걸 알 수 있을거에요.^^

또한 PSDLE 웹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써도 돼요. delisted DLCs, promo DLCs 또는 Preorder DLCs 등이 해당되는데 이것들은 pkg 링크는 없지만 정확한 컨텐트ID는 제공된다고 하네요.

 

 <python3를 쓰는 간단한 방법>

1. ez_fake_dlc.py 를 다운 받아서 Fake PKG generator 디렉토리 안에 넣는다.
2. CMD에서 그걸 실행시킨 후 컨텐트ID와 이름을 패러미터로 집어 넣는다.
(예를들어 ez_fake_dlc.py EP9000-CUSA04943_00-ACEUCROWXXXXXXXX “Gravity Rush 2: The Ark of Time – Raven’s Choice”)
3. 그럼 fpkg unlock DLC 파일들이 ‘fake_dlc_pkg’ 디렉토리에 만들어진다.

참 쉽죠?^^

 

<수동 방법>

1. orbis -pub-sfo.exe 을 실행한 후

  • category: ‘(PS4) Additional Content’
  • ContentID: 정확한 컨텐트 ID. 예) ‘UP9000-CUSA03694_00-ACUSCROWXXXXXXXX’
  • 왼편의 Title Text를 누르고 AC title (Default Language)에 DLC의 이름을 넣는다.(예를들어 ‘Gravity Rush 2: The Ark of Time – Raven’s Choice’)
  • File -> Save 로 저장하되, 위치는 아무 디렉토리 안의 sce_sys 디렉토리에 param.sfo 이름으로 저장한다. (예를 들어 ‘DLC_unlock/sce_sys/param.sfo’)

2. orbis -pub-gen.exe을 실행한 뒤 File -> New Project -> Additional Content Package without Extra Data를 선택한다.
3.  Image0을 더블 클릭한 후 열리면 위에서 반든 sce_sys와 param.sfo 파일을 집어 넣는다. (드롭 다운)
4. 창을 닫고 Commands -> Project settings -> Package 를 누른 뒤, 컨텐트 ID를 쓰고 (예를 들어 UP9000-CUSA03694_00-ACUSCROWXXXXXXXX) 패스코드를 넣는다. (당근 000… 이겠죠? 원 게임도 이게 같은지 확인하세요.^^)
5.  Command -> Build Image 에서 저장할 패스를 지정해 주고 build를 눌러 파일을 만든다.

참 쉽죠?^^ 이제 DLC를 마음껏 즐기세요.^^

[5.05] DLC 덤핑하기”에 대한 답글 1개

  1. 질문하나 드려요.
    패치pkg를 따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pkg 내에 특정 파일을 수정한 후 이파일만 패치pkg로 만들려고 합니다.
    param.sfo 생성을하고, sce_sys 폴더에 넣어두었으며, 이후 패치에 필요한게 뭐뭐 있어야 되나요.
    원래의 pkg에서 사용한 sce_sys 폴더의 모든 파일들과, 루트폴더에 eboot 파일과 plt파일등은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두었습니다.
    orbis -pub-gen.exe 에서 프로젝트속성을 patch 선택한 이후 setting에들어가 컨텐츠 id 부여하고 이후에 뭘해야할까요. patch탭에도 원래의 pkg파일 지정해줘야하는거 같구.
    정리하면 제작사에서 배포한 patch pkg 를 이용하지않고, 직접 patch pkg를 생성하려고합니다. 도움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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