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Storm Apocalypse 에휴…


아마도 다들 아실만한 게임일꺼에요. 오늘 도서관을 살펴보다가 이게 있길래 빌려왔는데, 기존에 널리 공유된 유럽판(BCES00484)과 아시아판(BCAS20160)과는 달리 특전 영상(게임내 영상이 아님)이 포함되어 있고 설명에 보니 보너스 PREMIER PACK이란 것도 포함되어 있다는군요.

문제는, 리핑도중에 디스크 스크래치 때문에 에러가 발생한다는거죠. 파일을 하나씩 나눠서 살펴보니 USRDIR/ui/video 폴더 안에 있는 영상파일로 보이는 파일 하나(r12_60.avi)가 복사가 안되네요.ㅠㅠ 그래서 나머지를 완전히 리핑해놓고 해당 파일을 유럽판과 아시아판에서 찾아봤는데 재미있는 차이가 있네요. 영상 파일들이 모두 같은데 용량 차이가 나는거에요. 같은 폴더의 모든 영상 파일이 유럽판이 북미판에 비해 약 7-8메가 정도 용량이 크고 아시아판은 또 북미판에 비해 3-4메가 정도 용량이 적네요.

즉 유럽판>북미판>아시아판 으로 같은 이름의 파일 크기가 다릅니다. 아마도 파일 안에 자막같은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걍 PC에서 팟플레이어로 보니까 차이는 모르겠고 파일 속성에 보니 데이터 속도와 총비트전송률이라는게 다르게 표시되어 있네요. 무식해서 이게 뭔지는 모르겠구요.ㅠㅠ

여하튼 단순히 파일 하나를 빼와서 완전판을 만들어볼까 했는데, 조금이라도 큰 유럽판 파일을 쓰는게 좋을지 아님 용량 적은 아시아판 파일을 쓰는게 좋을지…  혹시 이런거 아시는 분 계시면 리플 좀 달아 주세요.^^

MotoStorm Apocalypse 에휴…”에 대한 답글 10개

  1. 확실하게는 모르지만
    구동하는데 이상이 없다면 용량이 큰 걸 넣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2. 저보다 잘아시겠지만요..
    비트전송률은.. 그러니까 화질과 연관이있어요
    비트전송률이 높은쪽이 화질이 높다고 볼수도있겠죠..
    그렇지만.. 얼마 차이안나면 눈으로는 그렇게 확차이가 나지않아요..
    비트전송률이 너무 낮으면 깍두기라고..하죠.. 이런게 심해집니다.
    fps는 Frames Per Second 1초당 들어가는 그림장수에요.
    (이부분은 이론만그렇지 실제로는 이렇지 않다고하지만.)
    fps도 높은게 좋은겁니다. fps가 너무 낮으면 눈에 보이게 차이가 뚝뚝끊어져보일수있지만
    fps 어느이상 올라가면 거의 차이를 못느낍니다.

    대충은 이런식으로 된다고정도 보시면 되구요..
    http://airensoft.com/wordpress/?p=142
    좀더 자세한건 구글신에.. 검색을..

    광학디스크가 진짜 이게문제죠…. 기스에 너무 대책이 없어요.
    비타 같은 카트리지 였으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완벽하게 해야한다하면…
    이럴땐 그놈님께서..ㅎㅎ 자비로운 자애로운..해결을.

    • 아… 그럼 아주 미세한 화질차이겠네요.
      유럽판이 가장 먼저 나오고 아시아판이 가장 늦게 나오면서 전체 용량을 줄이기 위해 각 영상을 최적화 시킨거다… 뭐 그런 답이 나올 수 있겠네요.^^
      그럼 걍 유럽판 넣으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남기기